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후기 리뷰

[블랙박스 부착] 다이소 초강력 폼양면 테이프

by 아기뼝아리 2019. 11. 16.

[블랙박스 부착] 다이소 초강력 폼양면 테이프

블랙박스부착
초강력 폼양면 테이프

블랙박스 떨어짐

차 앞유리에 부착되어 있던 블랙박스가 운전 중에 갑자기 떨어졌다. 차를 구매한 5년 동안 멀쩡하다가 갑자기 떨어졌다. 그 뒤로 떨어짐 현상이 계속 되어 블랙박스를 뭐로 붙였는지 확인하고 구매하려고 보니 투명한 고무같은 재질로 부착되어 있었다.

 

블랙박스떨어짐
블랙박스 떨어짐

 

 

 

그래도 접착력이 좋은 양면테이프로 붙이면 될거라고 생각하고 집에 있던 3M 양면테이프를 비롯한 다양한 양면테이프를 사용해봤다.

 

양면테이프
두꺼운 양면 테이프

 

그리고 여러 종류의 테이프와 다양한 방법을 이용하고, 접착면을 깨끗이 닦아가며 붙여봤지만 오래 가지 않았다.

 

블랙박스자꾸떨어짐
자꾸 떨어졌다

다이소 방문

양면테이프도 종류가 많으니 강력한 테이프를 사서 붙이면 될 거라고 생각하고 가까운 다이소를 방문했다. 역시 다양한 양면테이프를 판매하고 있었고, 모양 면에서나, 접착력 면에서나 다양한 양면테이프가 있었다. 그 중에 블랙박스를 붙일 만한 제품을 찾았다.

 

폼양면테이프
다이소에서 구매

오공 초강력 폼양면 테이프

일단 접착력이 강해야 하기 때문에 『초강력』과『블랙박스』라는 단어가 있는 제품을 찾았다. 이를 만족하는 제품이 오공 초강력 폼양면 테이프였다.

 

용도
블랙박스 접착 가능

 

 

 

그리고 기존에 블랙박스를 붙인 재질과 비슷한 재질이다. 투명 아크릴폼이다. 그리고 본드하면 생각나는 회사, 오공에서 만든 거니 뭔가 잘 붙을 것이라는 기대감으로 구매했다. 다른 양면테이프들은 학용품이 있는 곳에 있었는데, 오공 폼양면 테이프는 '순간 접착제'와 함께 있었다는 점도 내게 믿음을 주었다.

 

초강력테이프
투명 아크릴폼

저렴한 가격

일단 다이소에서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인만큼 가격이 저렴하다. 다이소에서는 천 원 ~ 삼천 원 정도의 가격대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었다. 1,000원 짜리 제품은 일단 접착력이 약해보였다. 오공 초강력 폼양면 테이프는 일단 2,000원이다.

 

오공테이프
저렴한 가격

용도

일단 이 제품의 용도가 차량 내·외장용이라고 명시되어 있다. 게다가, 《블랙박스》라고 쓰여 있다. 블랙박스를 접착시킬 수 있는 테이프라는 뜻이다.

접착력과 신축성

그냥 조금 잘라서 접착력을 확인해봤다. 지금까지 써본 제품들 중에서는 접착력이 확실히 뛰어났다. 원래 블랙박스를 부착시키는데 사용되었던 재질과도 비슷한 느낌이다. 또한 마치 고무줄 같은 신축성이 있다. 잘 늘어나고 탄력성이 좋다.

 

탄력성
신축성이 좋다

투명 아크릴폼

그냥 볼 때는 빨간색 테이프로 보이지만 벗겨내면 그냥 투명한 고무줄 같은 양면테이프의 모습이다. 투명하기 때문에 붙이더라도 표시가 나지 않는다.

 

투명아크릴폼
투명하다

부착 시 주의 사항

중요한 것은 접착면의 오염을 제거하고 잘 건조시켜야 한다는 점이다. 아무리 접착력이 좋아도 이 과정이 없이 그냥 붙이면 경우에 따라 제대로 부착되기가 힘들다. 필요한 만큼 잘라서 붙인 후, 5초 이상 눌러준다.

 

블랙박스부착테이프
블랙박스 부착

 

 

부착 후기

아직 잘 붙어 있다. 그 전까지는 보통 하루나 반 나절도 못버티고 대롱대롱 매달려 있었는데, 부착한 지, 2주 정도 지났는데 잘 붙어 있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해서 만족하고 있다. 참고로 제거할 때도 깔끔하게 제거된다. 블랙박스가 떨어져서 고민 중이라면 참고하자.

 

블랙박스부착완료
부착완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