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레시피

요거트 샐러드 만드는 법

by 아기뼝아리 2019. 8. 7.

요거트 샐러드 만들기

오늘은 무당 그릭 요거트로 요거트 샐러드를 만들어 보았어요. 언젠가 가 보았던 터키 레스토랑에서, 여러가지 야채를 요거트에 찍어 먹었던 것이 생각나서, 어쩌면 조합이 좋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만들어 본 거예요. 요거트 샐러드는 산뜻하고 건강한 맛이 나서, 기분도 좋아지고 건강해지는 느낌이 들어요.

 

 

요거트 샐러드 재료

집에 있는 간단한 재료들로 샐러드를 만들어 보았어요. 오이, 키위, 토마토, 붉은 양파를 이용했답니다. 

양파와 요거트의 조합이 의외로 좋다는 것은 위에서 언급했던 터키 레스토랑에서 먹어보고 생각하게 되었어요.

또, 요거트는 뮤닝으로 직접 만든 수제 요거트로 준비했는데요, 시중에서 파는 무설탕 그릭 요거트를 사용해도 될 것 같아요. 수제 요거트를 만드는 방법은 이전에 포스팅 한 적이 있답니다. 참고해 주세요.

2019/03/08 - [음식/레시피] - 수제 요거트 만드는 법 - 전기밥솥 요거트, 요거트 만드는 기계 -

 

 

요거트 샐러드 만드는 법

요거트 샐러드 만들기는 정말 간단해요.

1. 오이를 먹기 좋게 잘라서 그릇에 담아 주세요.

요거트 샐러드 1

2. 키위도 썰어 담아 주시고요,

요거트 샐러드 2

3. 토마토도 썰어서 담아 주세요.

요거트 샐러드 3

방울 토마토를 넣으셔도 됩니다.

 

4. 붉은 양파는 얇게 슬라이스 하여 넣어 주세요.

요거트 샐러드 4

5. 수제 요거트 혹은 무당 그릭 요거트를 듬뿍 넣어 주세요.

요거트 샐러드 5

6. 각종 야채와 요거트를 잘 버무린 후, 소금과 후추를 약간 뿌려 주세요.

요거트 샐러드 완성

기호에 맞게 다른 과일이나 야채를 넣어도 좋습니다. 레몬을 뿌려 주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저는 레몬이 없어서 레몬 대신 키위를 넣었어요. 맛있게 드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