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레시피

마약계란 만들기 feat. 밥도둑

by 아기뼝아리 2019. 8. 11.

마약계란 만들기 feat. 밥도둑

오늘은 한 때 유행했었던 밥도둑 마약계란 만들기를 해 보았습니다. 간장 소스도 어렵지 않아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마약계란 초간단 레시피입니다.

재료

간장, 설탕, 물, 파, 고추, 마늘

 

 

마약계란 만드는 방법

1. 먼저 계란 10개 정도를 삶아 주세요. 더 많이 삶아도 됩니다.

마약계란 1

삶는 시간은 8~10분 정도로, 계란이 더 많아지면 조금 더 삶으시면 됩니다. 반숙으로 하는 것이 더 맛있습니다.

계란을 삶을 때, 식초와 소금을 조금 넣어 주세요.

 

마약계란 2

계란 껍질이 잘 안벗겨지는 경우, 찬물로 급격하게 식힌 뒤 껍질을 벗기면 조금 도움이 됩니다. 물론 식초와 소금을 넣는 것두요. 오늘은 이상하게 이 모든 방법으로 계란을 삶았는데도 껍질이 잘 안벗겨졌어요ㅠㅠ 이런 날도 있나 봅니다.

 

 

2. 간장 소스를 만들어 주세요.

간장, 설탕, 물을 1:1:1 비율로 넣어 주시면 됩니다. 저는 참고로 설탕 대신 마스코바도를 넣었답니다. 마스코바도의 효능과 흑당 밀크티 만드는 법은 예전에 포스팅 한 적이 있는데, 참고해 주세요^^ 이왕이면 건강하게 먹읍시다!

 

마약계란 3

파와 고추를 송송 썰어서 마약 계란 통에 미리 담아 주시고요, 간마늘 얼린 것도 한 조각 정도 미리 넣어 주세요.

 

마약계란 4

거기에 준비 되어 있는 간장 소스를 넣어서 저어 주시면 됩니다.

 

3. 완성된 간장 소스에 깐 계란을 넣고 1시간 정도 흐르면 쉽고 맛있는 마약계란이 뚝딱 완성 됩니다. 

마약계란 5
마약계란 6

이렇게 쟁겨 둔 마약계란은 든든한 점심으로도 좋지만, 아침에 바쁠 때 밥과 함께 뚝딱 먹으면 환상적입니다. 물론 오래 먹으려면 숟가락을 직접 넣지 말고, 국자로 마약계란과 간장소스를 함께 그릇에 덜어 밥이랑 함께 먹으면 됩니다. 맛있게 드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