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아보카도 요리 종류, 아보카도의 효능과 부작용

by 아기뼝아리 2019. 3. 19.

아보카도 요리 종류, 아보카도의 효능과 부작용


아보카도 요리


1. 아보카도 김밥


아보카도의 부드러운 식감은 짠 김밥 재료들과 잘 어울린다. 김밥에 아보카도를 추가해서 먹으면 더 신선하고 고급스러운 맛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2. 아보카도 스시롤


아보카도 스시롤 이미지


아보카도는 신맛과도 잘 어울려서 스시롤의 재료로 많이 쓰인다. 연어 아보카도가 들어간 새먼아보카도롤, 캔 참치와 아보카도가 들어간 쿡튜나아보카도롤 등은 각각의 재료와 새콤 달콤한 밥, 그리고 아보카도가 어우러지면서 환상적인 조화를 이룬다.




3. 아보카도 샌드위치, 아보카도 토스트


아보카도 토스트 이미지


아보카도는 신선하면서 부드러운 맛이기 때문에 햄, 베이컨 등과 잘 어울린다. 그래서 샌드위치에 아보카도를 추가해서 먹는 경우가 매우 많다. 

2018/09/16 - [음식/레시피] - 미니 수제버거만들기 - 예쁜 요리 귀여운 요리 초간단 레시피


4. 샐러드에 아보카도 추가하기


샐러드에 있어서 각종 야채 - 토마토, 오이, 양상추, 양파 등은 배경 화면과 같은 것이다. 거기에 아보카도, 치즈, 올리브, 메인 재료 (참치, 연어, 닭고기 등) 는 주요 등장인물들 같은 것이다.




5. 아보카도 스무디


아보카도 스무디


아보카도를 스무디로 먹기도 한다. 아보카도, 바나나, 우유, 견과류 등을 넣어서 만드는데, 여기에 아보카도 오일을 살짝 넣어 주면 아보카도의 맛을 더욱 진하게 느낄 수 있다.




6. 아보카도 디핑소스


아보카도 디핑소스 이미지


비스켓이나 야채 등을 찍어 먹은 디핑소스로 아보카도가 쓰이기도 한다. 으깬 아보카도와 레몬즙, 그리고 마늘 등을 섞어 간단히 만들 수 있다.


7. 아보카도 비빔밥


아보카도 비빔밥


아보카도는 비빔밥에 넣어도 맛있다. 단 소스가 너무 진하면 아보카도 특유의 맛을 죽일 수 있으니, 쯔유 베이스의 소스나, 참기름 간장 조합의 소스를 추천한다.


8. 아보카도 국수


보통 잔치 국수 또는 버섯으로 육수를 낸 국수에 아보카도를 가미하면 또 색다른 맛이 탄생한다. 기존의 맛과는 많이 달라지는데, 그 변화는 꽤 긍정적이었다.

2018/03/11 - [음식/레시피] - [백화고버섯아보카도국수 오뎅탕] 이색별미 요리 레시피





9. 아보카도 덮밥, 아보카도 그냥 먹기


잘 익은 아보카도는 그냥 먹어도 맛있다. 다이어트를 생각하고 있다면, 밥 대신 아보카도를 먹는 것도 괜찮다. 단, 특유의 고소한 맛에 중독되면 계속 먹고 싶어지니 주의.

또한 아보카도를 잘게 썰어 따뜻한 맨 밥에 올려 먹어도 조합이 괜찮다. 밥이 아보카도의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살려주기 때문이다.


10. 아보카도 월남쌈, 아보카도 라이스페이퍼롤


아보카도를 월남쌈을 싸 먹는 라이스페이퍼롤에 넣고, 파프리카, 버섯, 양파, 연어 등 각종 재료들을 넣어 말아준 후 스위트칠리소스에 찍어 먹으면 맛도 일품이고 건강한 식사를 할 수 있다.

2018/03/21 - [음식/레시피] - [훈제연어아보카도월남쌈 만들기] 다이어트를 위한 초간단 레시피





아보카도의 효능


1. 콜레스테롤 개선

2. 눈 건강 개선

3. 다이어트 효과

4. 혈관 건강 개선

5. 변비 개선

6. 면역력 향상

7. 뇌 기능 향상

8. 각종 성인병 예방

9. 염증 완화

10. 노화 방지, 피부 미용




아보카도의 부작용


아보카도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몸의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춰 주지만, 식물성 지방이라는 사실은 변함 없으므로, 지나치게 먹으면 오히려 살이 찔 수도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