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이색 한식 영어로 (Exotic Korean Food), 한식의 효능

by 아기뼝아리 2019. 2. 20.

이색 한식 영어로 (Exotic Korean Food), 한식의 효능,

우리에게만 익숙한 한식부터 한국 사람도 잘 못 먹는 호불호가 갈리는 한식까지!! 외국인 친구에게 추천할 만한 한식을 소개해 드리고 한식의 효능을 알려 드립니다.


1. 족발 (Jokbal or pig’s trotters)


족발 보쌈 이미지


족발의 효능으로는, 항산화 작용, 항암 효과, 골다공증 개선, 심혈관 질환 예방. 다이어트, 간 기능 개선, 체력 보강 등이 있습니다. 돼지의 발로 만든 요리는 영미권에는 좀 생소할 수 있으나, 스페인의 하몽, 독일의 슈바인스학세 등과 같이 유럽권에서는 익숙한 재료입니다.




2. 게불 (Gaebull or fat innkeeper worm)


게불 이미지


게불의 효능은 고혈압을 예방, 숙취 해소, 빈혈 예방, 정력 강화 등이 있습니다. 못생기고 징그럽지만 외국인들도 한번 씩 도전하고 싶어하는 음식이에요.


3. 물회 (Mulhoe or Cold Raw Fish Soup)


물회 이미지


물회는 회를 육수에 말아 각종 야채와 초장 베이스 소스를 가미하여 먹는 음식으로, 육수는 냉면 육수를 쓰면 됩니다. 매콤 달콤하면서 산뜻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4. 간장게장 (Ganjang gejang or Soy Sauce Marinated Crab)


간장게장 이미지


간장 게장은 밥도둑으로 불릴 만큼 밥맛을 돋우어 주고, 식탁을 풍성하게 해 주는 음식이에요. 일본인들에게도 큰 인기가 있죠. 그리고 간장 게장의 효능도 다양합니다. 게에 들어있는 키토산은 콜레스테롤을 조절해 주고, 노화를 방지하며, 면역력을 향상 시켜 줍니다.




5. 번데기 (Beondegi or Silkworm Larvae)


번데기 이미지


번데기는 보기에는 징그럽지만 고소하고 중독적인 맛을 가진 음식으로, 번데기의 효능도 매우 훌륭한 편입니다. 번데기에 들어있는 레시틴은 뇌의 발달 및 건강에 도움을 주고, 동맥 경화를 개선해 줍니다. 또한 번데기는, 피로 회복, 스트레스 완화, 체력 보충, 소화 기능 향상, 변비 개선에 도움을 주며, 임산부에게 좋습니다.


6. 청국장 (Cheongguk jang or Rich Soybean Paste Stew)


청국장 이미지


청국장의 효능은 항암 효능이 있고, 당뇨를 개선하며, 몸의 독소를 배출해 줍니다. 또한 골다공증 완화, 간 기능 향상, 생리 불순 개선, 치매 예방, 장 건강 개선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7. 육회 (Yukhoe or Korean style Raw beef)


육회 이미지


육회는 사실 제가 못 먹는 음식 중 하나에요. 하지만 포괄적으로 인기가 많죠. 다들 맛있다고 하는데, 남편에 따르면, 두터운 사시미가 입속에서 사르르 녹는 느낌이라고 하니, 다음에 한 번 도전해 보려고 해요.  


8. 홍어 (Hongeo or Fermented Skate)


홍어 이미지


홍어는 특유의 냄새 때문에 한국인 중에서도 못 먹는 사람이 많지만, 한 번 먹으면 묘하게 중독되는 면이 있다고 합니다. 홍어의 효능도 발군인데요, 삭힌 홍어는 강한 해독 작용을 하고 위와 장 건강에 좋습니다. 또한 관절, 다이어트에도 좋고 감기를 예방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9. 순대 (Sundae or  Korean Saugage)


순대 간 이미지


순대는 돼지 창자에 피를 섞은 당면과 야채 등을 채워 넣어서 만든 일종의 소세지 같은 것입니다. 저도 엄청 좋아하는 음식인데요, 내장과 함께 먹으면 더 맛있어요. 부산에서는 장에 찍어 먹는 거 많이 들어 보셨죠? 소금에서 느낄 수 없는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답니다. (일반 된장이랑 달라요) 또한 순대 간에는 엽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고 하니, 임신 계획이 있으신 분들에게도 좋겠네요.




10. 산낙지 (Sannakji or Raw Octopus)  


산낙지 이미지


낙지는 대표적 스테미너 음식으로 타우린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산낙지의 효능은 정력에 좋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며, 각종 성인병을 예방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