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중국집 메뉴, 중국 음식의 종류

by 아기뼝아리 2019. 3. 16.

중국집 메뉴, 중국 음식의 종류


자장면


중국집 메뉴 자장면


자장면은 대표적인 중국 음식 중 하나지만, 정작 중국에는 한국에서 먹는 자장면은 없다. 없다기 보단, 한국에서 먹을 수 있는 자장면과 완전 다른 자장멘이 있다. 춘장과 돼지고기, 그리고 각종 야채를 기름에 볶은 자장면은, 해물이 많이 들어간 쟁반자장, 삼선짜장, 자장 소스가 따로 나오는 간짜장, 매콤한 사천짜장 등 그 종류도 많다.




짬봉


중국집 메뉴 짬뽕


짬뽕은 짜장면과 쌍벽을 이루는 대표적 중국 음식으로, 해물의 시원한 육수와, 매콤한 고추기름이 일품이다. 삼선짬뽕, 굴짬뽕, 고추짬뽕, 볶음짬뽕 등 종류도 다양하다.


울면


중국집 메뉴 울면


울면은 매우 걸죽한 국물의 중국식 우동 같은 것이다. 자극적인 맛은 아니며, 원 재료의 맛을 살리는 경우가 많아, 신선한 고기와 야채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보통 우동에 전분을 넣으면 울면의 느낌을 낼 수 있으며, 해물이 많이 들어간 삼선울면이 인기가 많다.




기스면


중국집 메뉴 기스면


기스면은 닭고기 육수로 국물을 내어 만든 중국 음식으로, 기스면에서 기는 닭을 뜻한다. 참고로 중국집에서 기는 닭고기를, 육은 돼지고기를 뜻한다. 기스면은 닭고기 육수에 면이 부드럽고 가늘어 부드럽게 넘어가며, 매운 것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에게 추천할 수 있는 중식 메뉴이다.


볶음밥


중국집 메뉴 볶음밥


중국집 볶음밥은 각종 야채를 밥과 함께 볶은 후 계란을 섞어 마무리 한다. 볶음밥을 시키면 자장소스와 함께 나오는 경우도 있다. 야채볶음밥, 새우볶음밥, 김치볶음밥 등 종류별로 시켜 먹을 수 있다.




짜장밥


짜장소스와 밥이 나오거나 볶음밥이 나오는 경우이다.


짬뽕밥


짭뽕 국물과 밥 또는 볶음밥이 나온다.


잡채밥


잡채에 밥과 자장소스가 나오는 메뉴이다. 여기서 잡채 맛은 집에서 먹는 잡채 맛보다 좀 진하고 매운 편이다. 




고추잡채


중국집 메뉴 고추잡채


피망, 죽순, 고기 등 각종 재료들을 고추기름에 볶아 꽃빵과 함께 먹는 음식이다. 중국식 고추잡채는 그야말로 잡다한 야채를 다 넣어서 만들었다는 뜻으로, 당면 베이스의 한국 잡채와는 다르다.


마파두부


중국집 메뉴 마파두부


마파두부는 두반장에 고기와 두부, 각종 야채들을 볶아서 만든 음식으로 주로 밥과 함께 먹으며, 밥과의 조합이 매우 좋은 편이다. 




탕수육


중국집 메뉴 탕수육


아까 언급했듯이, 중국 음식에서 기는 닭고기를, 육은 돼지고기를 뜻한다. 돼지고기에 전분을 입혀 튀겨 새콤 달콤한 소스를 뿌려 먹거나 찍어 먹는 중화요리로 인기가 매우 많다. 찹쌀 탕수육을 하는 중국집도 많은데, 식감이 매우 좋기 때문에 인기가 많다. 


난자완스


중국집 메뉴 난자 완스


난자완스는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섞어서 다진 고기로 만든 완자에, 각종 야채를 넣어 중국 음식으로 달달한 소스 맛이 일품이다.




깐풍기


중국집 메뉴 깐풍기


깐풍기는 닭고기에 녹말 옷을 입혀 마른 느낌으로 드라이하게 튀긴 후 달고 매운 베이스의 소스로 양념을 한 중국 음식으로 탕수육이 지겨울 때 시키는 경우도 있다.


라조기


중국집 메뉴 라조기


라조기는 닭고기를 각종 야채와 함께 매운 고추양념으로 볶은 사천식 중국요리이며, 맵고 짠 맛 베이스 소스를 가미하였다. 




라조육


라조기에서 닭고기 대신 돼지고기를 사용하면 라조육이 된다.


깐쇼새우


스위트 칠리 프론이라고도 할 수 있는 깐쇼새우는 튀긴 새우에 새콤 달콤한 스위트 칠리 소스 입힌 음식이다.




팔보채


중국집 메뉴 팔보채


팔보채는 여덟가지의 귀한 재료를 써서 만든 요리라는 뜻으로, 해삼, 오징어, 소라, 새우, 죽순, 양송이 버섯, 표고버섯, 닭고기등이 들어가는 요리이다. 보통 식감은 걸쭉하다.


깐풍새우


깐풍기에 닭고기 대신 새우를 넣은 요리이다.


양장피


전분으로 만든 양장피에 각종 야채와 고기, 그리고 해물을 함께 버무려 먹는 음식으로, 소스는 겨자소스와 식초를 많이 사용한다.




유산슬


유산슬은 걸죽한 소스에 표고버섯, 해삼, 죽순, 돼지고기, 부추 등을 삶아 낸 요리로, 소스에는 굴소스가 들어간다.


샥스핀


상어 지느러미를 푹 삶아 곤약 젤리 같은 식감을 내는 일종의 스프로 사실 아무 맛이 나지 않지만 특유의 식감과 지느러미라는 고급 재료를 쓴 덕분에 인기가 있다.




군만두


중국집 메뉴 군만두


중국식 튀긴 만두로 매우 바삭바삭하다. 개인적으로는 자장면 다음으로 좋아하는 중국 음식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