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파스타 면의 종류 (Variation of Pasta noodle)

by 아기뼝아리 2019. 2. 16.

파스타 면의 종류

Variation of Pasta noodle


파스타면 이미지


1. 스파게티 (Spaghetti)


스파게티 이미지 1111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파스타면 하면 보통 스파게티 면을 떠올립니다. 그런데 스파게티 면은 파스타면 종류 중 하나로, 국수처럼 긴 면발에 1.92~2.0mm 굵기의 면발이에요. 토마토 소스, 로제 소스, 크림 소스, 오일 소스 등 거의 모든 소스와 잘 어울리지만, 특히 토마토 소스와 마늘이 들어가면 환상입니다.




2. 탈리올리니 (Tagliolini)


탈리올리니 이미지


넓이가 2mm 정도가 되는 납작한 면으로, 크림 베이스에 해산물 토핑이 잘 어울립니다.


3. 파르펠레 (Farfalle)


파르펠레 이미지


파르펠레는 나비모양의 파스타로, 이탈리아어로 나비라는 뜻입니다. 쫀득 쫀득하고 두툼한 식감이 살아 있는 파스타입니다.




4. 푸실리 (Fusilli)


푸실리 이미지


푸실리는 나선형의 타래를 틀고 있는 모양의 파스타 면입니다. 이탈리아어로 나선형으로 돌아가는 모양을 뜻하며, 비트, 시금치, 오징어 먹물 등을 반죽에 추가하여 색깔을 내기도 합니다.


5. 펜네 (Penne)


펜네 이미지


펜네는 원통형의 파스타 면으로, 라틴어로 깃털을 뜻하는 단어에서 유래 되었습니다. 펜네는 보통 파스타 샐러드에 많이 쓰이는 파스타 면으로, 페스토 소스나 오일 소스와 매우 잘 어울립니다.




6. 마카로니 (Macaroni)


마카로니 이미지


마카로니는 길이가 짧고 속이 비어 있으며, 휘어진 경우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미국에서 맥엔치즈로 많이 만들어 먹습니다.


7. 페투치니 (Fettuccine)


페투치니 이미지


계란 반죽을 한 납작하고 긴 파스타면으로, 약 6mm의 넓이와 1mm 두께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크림소스와 잘 어울리는 파스타면입니다.




8. 라자냐 (Lasagna)


라자냐 이미지


라자냐는 두께 80mm의 넓은 판 모양의 면으로, 보통 라자냐 면을 겹겹이 쌓아 요리하는데, 그 사이 사이에 고기, 치즈, 야채, 소스 등을 채워 가며 쌓은 후 오븐에 굽습니다.


9. 탈리아텔레 (Tagliatelle)


탈리아텔레 이미지


탈리아텔레는 납작한 파스타 면으로 페투치네와 굵기가 비슷하고 넓이는 더 좁습니다. 잘려진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고, 크림 소스와 잘 어울립니다.


10. 링귀니 (LInguine)


링귀니 이미지


링귀니는 둥글납작하고 긴 면으로 페투치니 보다는 가는 면발을 가지고 있습니다. 치즈가 가미 된 크림 소스와 잘 어울리는 편입니다.


11. 스파게티니 (Spaghettini)




스파게티와 비슷하지만 더 얇고 부드러운 파스타 면으로, 주로 오일 파스타로 만들어 먹습니다.


12. 페델리니 (Fedelini)




페델리니는 스파게티니보다 더 얇은 면으로, 토핑을 많이 추가해 먹고 소스는 강하게 먹지 않는 편입니다.


13. 카펠리니 (Capellini)


카펠리니 이미지


카펠리니는 파스타면 중 가장 얇은 면으로, 2분만 삶으면 되고, 튀겨 먹기도 합니다. 카펠리니는 천사의 머리카락이라는 뜻입니다.


2019/01/05 - [음식] - 파스타면 삶는 법 - 스파게티면 맛있게 삶기, 팁과 노하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