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오피니언

명절 대비 다이어트 계획

by 열정적인 아기뼝아리 2019. 1. 21.

명절 대비 다이어트 계획 


다가올 명절에 많이 먹을 것을 대비하여 저희 부부는 함께 다이어트 계획에 돌입합니다. 이미 운동 부족과 과식으로 몸무게가 늘어난 상태라 뭔가 자꾸 아픈 것 같고, 몸이 예전 같지 않은 느낌이 들었었는데, 이번 기회에 명절 준비 다이어트를 해 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계획을 세웠는데, 여러분들과 공유하려고 합니다. 같은 생각이신 분들이 읽고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명절 대비 다이어트 계획 이미지


1. 하루에 4 끼 먹기


세 끼도 다 챙겨 먹으면 살 찐다던데, 4 끼라니요?? 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저희는 하루의 대부분의 시간을 컴퓨터 앞에 앉아 있으니, 끼니를 줄이면 일의 효율이 많이 떨어집니다. 그래서 4 끼로 했어요. 하지만 식사량을 조절하겠죠? 물론... 이제부터 배고프고 외로운 다이어트 시작하려고 합니다.




2. 사실 아침과 저녁을 먹고 두 끼는 간식이다.


그렇습니다. 우리 나라는 예로부터 조석을 먹는 나라였습니다. 그 DNA를 최대한 살리면서 우리 형편에 맞는 다이어트를 하려고 합니다. 아침을 먹고 저녁을 먹는데, 아침과 저녁 사이에 간단한 간식을 먹으려고 합니다. 안 그러면 너무 힘들어서 안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간식의 양과 종류는 정해 두었습니다. 과일 하나를 나눠 먹거나, 요거트를 먹거나, 간단한 계란 토스트를 나누어 먹는 식으로 점심 간식을 먹을 생각인데, 칼로리는 200~300을 초과하지 않을 것이 규칙입니다.




3. 저녁 식사 후 먹는 간식은?


이것은 저희가 저녁 식사 후 밤 늦게 작업을 할 경우 너무 너무 배가 고플 때를 대비하여 만들었습니다. 간식의 종류는 정해 두었습니다. 달걀 각각 하나씩 또는 요거트 하나씩으로. 칼로리는 한 사람 당 100을 넘지 않을 생각입니다.




4. 아침과 저녁은 많이 먹나요?


아닙니다. 아침과 저녁의 양은 저희가 평소에 먹는 것 보다 훨씬 줄일 생각입니다. 밥과 김치, 달걀, 두부, 김 등의 반찬과 함께, 밥의 양은 헐빈하게 한 공기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만약 너무 견디기 힘들다면 저녁 식사는 조금 든든히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기본적으로 이렇게 4 끼를 아주 검소하게 먹을 생각입니다.




5. 외출을 하거나 가족 식사가 있는 경우는 물론 예외.


처가집이나 시댁에서 식사를 할 경우 물론 과식은 금물이겠지만, 그래도 밥을 깨작 거리고 있으면 어르신들이 기분 나쁠 수도 있으니, 그런 날은 우리끼리 먹을 나머지 3 끼를 철저히 조절하고 그 한 끼는 보통으로 먹을 생각입니다. 다행이 처가집이든 시댁이든 적어도 하루 전에는 (보통은 2~3일 전) 공지를 주시네요. 밥 먹으러 오라고. 그래서 가능할지도 모르겠네요.




6. 다소 무리한 다이어트 계획인듯?


그럴지도 모르지만, 약 2주 후에 있을 명절을 대비하여 살을 뺄 생각이기 때문에, 2 주 용 다이어트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명절 날 맛있는 음식을 많이 먹기 위해, 2주의 힘든 다이어트 과정을 참는 거죠. 결혼하고 찐 살과 약해진 체력 때문에 둘 다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참이었거든요. 물론 성공할지 못할지는 장담할 수 없지만, 정말 독하게 노력해 볼 생각이에요. 물론 시작은 내일부터! 2주 후의 몸무게 변화를 공개 하여 올리겠습니다. 몇 키로 쪘다. 몇 키로 빠졌다. 이런 것들이요. 그럼 2 주 후에 뵙겠습니다.


한달에 10kg 빼기- 다이어트 경험담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