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대비 다이어트 계획

명절 대비 다이어트 계획 


다가올 명절에 많이 먹을 것을 대비하여 저희 부부는 함께 다이어트 계획에 돌입합니다. 이미 운동 부족과 과식으로 몸무게가 늘어난 상태라 뭔가 자꾸 아픈 것 같고, 몸이 예전 같지 않은 느낌이 들었었는데, 이번 기회에 명절 준비 다이어트를 해 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계획을 세웠는데, 여러분들과 공유하려고 합니다. 같은 생각이신 분들이 읽고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명절 대비 다이어트 계획 이미지


1. 하루에 4 끼 먹기


세 끼도 다 챙겨 먹으면 살 찐다던데, 4 끼라니요?? 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저희는 하루의 대부분의 시간을 컴퓨터 앞에 앉아 있으니, 끼니를 줄이면 일의 효율이 많이 떨어집니다. 그래서 4 끼로 했어요. 하지만 식사량을 조절하겠죠? 물론... 이제부터 배고프고 외로운 다이어트 시작하려고 합니다.




2. 사실 아침과 저녁을 먹고 두 끼는 간식이다.


그렇습니다. 우리 나라는 예로부터 조석을 먹는 나라였습니다. 그 DNA를 최대한 살리면서 우리 형편에 맞는 다이어트를 하려고 합니다. 아침을 먹고 저녁을 먹는데, 아침과 저녁 사이에 간단한 간식을 먹으려고 합니다. 안 그러면 너무 힘들어서 안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간식의 양과 종류는 정해 두었습니다. 과일 하나를 나눠 먹거나, 요거트를 먹거나, 간단한 계란 토스트를 나누어 먹는 식으로 점심 간식을 먹을 생각인데, 칼로리는 200~300을 초과하지 않을 것이 규칙입니다.




3. 저녁 식사 후 먹는 간식은?


이것은 저희가 저녁 식사 후 밤 늦게 작업을 할 경우 너무 너무 배가 고플 때를 대비하여 만들었습니다. 간식의 종류는 정해 두었습니다. 달걀 각각 하나씩 또는 요거트 하나씩으로. 칼로리는 한 사람 당 100을 넘지 않을 생각입니다.




4. 아침과 저녁은 많이 먹나요?


아닙니다. 아침과 저녁의 양은 저희가 평소에 먹는 것 보다 훨씬 줄일 생각입니다. 밥과 김치, 달걀, 두부, 김 등의 반찬과 함께, 밥의 양은 헐빈하게 한 공기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만약 너무 견디기 힘들다면 저녁 식사는 조금 든든히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기본적으로 이렇게 4 끼를 아주 검소하게 먹을 생각입니다.




5. 외출을 하거나 가족 식사가 있는 경우는 물론 예외.


처가집이나 시댁에서 식사를 할 경우 물론 과식은 금물이겠지만, 그래도 밥을 깨작 거리고 있으면 어르신들이 기분 나쁠 수도 있으니, 그런 날은 우리끼리 먹을 나머지 3 끼를 철저히 조절하고 그 한 끼는 보통으로 먹을 생각입니다. 다행이 처가집이든 시댁이든 적어도 하루 전에는 (보통은 2~3일 전) 공지를 주시네요. 밥 먹으러 오라고. 그래서 가능할지도 모르겠네요.




6. 다소 무리한 다이어트 계획인듯?


그럴지도 모르지만, 약 2주 후에 있을 명절을 대비하여 살을 뺄 생각이기 때문에, 2 주 용 다이어트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명절 날 맛있는 음식을 많이 먹기 위해, 2주의 힘든 다이어트 과정을 참는 거죠. 결혼하고 찐 살과 약해진 체력 때문에 둘 다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참이었거든요. 물론 성공할지 못할지는 장담할 수 없지만, 정말 독하게 노력해 볼 생각이에요. 물론 시작은 내일부터! 2주 후의 몸무게 변화를 공개 하여 올리겠습니다. 몇 키로 쪘다. 몇 키로 빠졌다. 이런 것들이요. 그럼 2 주 후에 뵙겠습니다.


2018/09/14 - [알쓸신잡/오피니언] - 한달에 10kg 빼기- 다이어트 경험담


이 포스트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
카스
댓글 남기기
◀ PREV 1···487488489490491492493494495···744 NEX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