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후기 리뷰

[해운대 장산역 미용실] 토리헤어 - 가성비 좋은 헤어샵

by 아기뼝아리 2021. 9. 22.

[해운대 장산역 미용실] 토리헤어 - 가성비 좋은 곳

토리헤어 장산역점

꽤 오랫동안 바버샵만 이용하다가 올드스쿨 스타일과 포마드에 질리기도 했고, 바버샵은 주로 짧은 머리에 최적화되어 있는 것 같고 긴머리에는 그다지 메리트가 없는 듯 해서 오랜 만에 미용실을 방문했다. 예전에 이용하던 미용실이 몇 곳 있었으나 그날 비도 오고 해서 집에서 가깝고 주차가 용이한 토리헤어 장산역점을 선택했다.

 

토리헤어장산역점
토리헤어 장산역점

 

토리헤어

예전에 토리헤어 다른 지점을 방문한 적이 있는데 별로 만족스럽지 않았던 경험이 있어서 한동안 내 목록에서 제외시켰다가 그래도 지점마다 다를 거라는 생각으로 방문했다.

 

토리헤어
토리헤어

 

가성비 좋은 미용실

일단 토리헤어는 저렴한 미용실로 꽤 유명한 곳이다. 지점에 따라서 혹은 디자이너에 따라서 좋은 평가를 받기도 해서 '가성비' 또는 '가격대비' 좋은 미용실이다. 소위, 싸게 무난하게 머리할 수 있는 곳이다.

 

토리헤어내부모습
토리헤어 내부

 

하지만 가격대가 높은 미용실이 아무래도 좋은 제품을 쓸 것이고 실력면에서도 더 잘할 가능성이 높다. 높은 수준의 실력과 품질을 원한다면 다른 프리미엄 미용실을 찾도록 하자. '모르면 돈을 더 주라'는 옛말이 있다. 물론, 토리헤어에서도 저렴한 가격 뿐 아니라 다양한 가격대의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니 참고하자.

 

내부모습
내부 모습

 

 

친절도

어떤 직종이든지 보통 가격대와 친절도는 반비례하기 마련이다. 모두 그런 것은 아니지만 싼 맛에 저렴한 미용실을 방문했다가 후회하는 경우도 있다. 토리헤어 장산역점은 그런 점에서 매우 만족스러웠다. 물론 디자이너에 따라 다를 수는 있겠지만 친절도가 매우 높았다.

 

친절한미용실
매우 친절했다

 

네이버 예약

요즘은 따로 전화를 해서 예약하는 경우가 잘 없다. 보통 네이버나 카카오로 예약하기 마련이다. 토리헤어 장산역점은 네이버 예약으로 약속을 잡을 수 있고, 네이버페이로도 결제 가능하다.

 

네이버예약가능
네이버 예약 가능

 

주차장

헤어샵 자체는 맘에 드는데 주차가 불가능한 경우가 있다. 바로 집앞에 위치한 미용실이라면 상관이 없겠지만, 거리상으로 조금 멀거나 날씨가 너무 덥거나 춥거나 비가 오면 가기가 귀찮을 수 있다. 요즘은 주차장이 정말 필수다. 토리헤어 장산역점 이용고객은 세종월드프라자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으며 주차장 입구는 건물 뒤쪽에 있다. 세종월드 프라자 A동에 있다. 들어올 때 주차권을 받고 나갈 때 도장을 받아서 가면 된다. 주차공간은 비교적 충분하다.

 

주차장
주차장

 

접근성

토리헤어 장산역점은 이름 그대로 장산역바로 앞에 있다. 장산역 3번 출구로 나와서 몇 초만 걸으면 도착할 수 있다. 미용실은 2층에 위치해 있으며 찾기도 편하고 가기도 편한 곳이다.

 

높은접근성
높은 접근성

 

 

미미 디자이너

첫 방문이다 보니 아무런 정보가 없는 상황에서 방문했다. 네이버 리뷰 수와 네이버 평점을 기준으로 디자이너를 선택했다. 그리고 포토리뷰는 어느 정도 애정이 있어야 올릴 수 있는거라서 포토리뷰도 확인해서 미미 디자이너로 예약했다. 이렇게 결정하면 실패할 일이 잘 없다.(물론 실력이 좋아도 자신과는 잘 맞지 않는 경우도 있긴 하다) 미모도 출중한 디자이너분이시다. 평점만 보면 더 높은 디자이너도 많으니 선택은 자신의 몫! 나는 만족스러웠기 때문에 다음에도 미미 디자이너에게 받을 예정이다.

 

미미디자이너
미미 디자이너님

 

꼼꼼함

다양한 미용실에서 수도 없이 머리를 한 손님 입장에서 앉아서 가장 크게 느낄 수 있는 것 중의 하나가 세심함 또는 꼼꼼함이다. 디자이너의 정성은 느껴지기 마련이다. 특히 저렴한 미용실의 경우, 스피드를 생명으로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꼼꼼하기 쉽지 않다. 컷, 염색, 샴푸까지 모두 꼼꼼했다.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기 위한 상담 역시 꼼꼼하고 친절했다.

 

바로오늘
바로 오늘

 

염색

새치 때문에 어려서부터 염색을 하고 있다. 바버샵은 비싸기 때문에 커트만 하고 염색은 집에서 하곤 했다. 하지만 토리헤어 장산역점에서 저렴한 가격대로 염색+커트를 하면 바버샵의 커트 정도 비용밖에 들지 않는다. 한동안 밝은 색으로만 염색했었는데, 오랜만에 비교적 어두운 색으로 염색했다.

 

염색중
염색중

 

펌도 하고 싶었으나 마지막에 바버샵에서 했던 머리가 너무 짧았기 때문에 디자이너 분께서 추천하지 않으셨다. 한 달 반 정도 있다가 오면 가능할 것 같다고 하셔서 그 때 다시 방문해서 할 예정이다.

 

파마
파마는 다음에

 

사람이 많다

저렴하고 가성비가 좋다 보니 사람들이 몰리는 것은 당연한 이치다. 물론 개인적으로 헤어샵의 기준이 높고 만족스럽지 않은 사람도 있을 것이다. 그래도 단순히 싸기만 해서는 사람들이 몰려들지 않는다.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대체로 만족스러워한다는 반증이 아닐까?

 

손님많음
많은 손님

 

 

셀프 바

커피 등 간단한 차와 먹거리가 있다. 원래 이런 거 사양하는 스타일은 아니지만 시국이 시국인지라 밖에서는 음식을 잘 먹지는 않는 편이다.

 

셀프바
셀프 바

 

눈썹정리

갈매기 눈썹이라서 개인적으로 눈썹정리가 필수다. 미용실이든 바버샵이든 머리를 할 때면 항상 눈썹 정리를 부탁드리곤 한다. 디자이너 분들께 늘 감사한 마음이다.

 

눈썹정리중
눈썹정리중

 

비포 앤 애프터

비포를 찍어놨어야 했는데 커트를 하다가 문득 생각이 나서 비포를 조금 늦게 찍었다. 그리고 어차피 계속 머리를 길러서 다음에 펌을 할 예정이므로 지금은 중간 단계일 뿐이다.

 

비포앤애프터
비포 앤 애프터

 

토리헤어 장산역점 총평

- 가성비가 좋은 미용실이다.

- 저렴하지만 꼼꼼하고 친절하다.

- 네이버 예약 가능

- 주차 가능

 

★위 내용은 개인적 경험을 바탕으로 솔직하게 쓴 글이며 디자이너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가성비가 좋은 다른 미용실을 찾는다면?

[해운대 미용실] 이쁘다헤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