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후기 리뷰

[이고진 스텝퍼 7120 사용 후기] 소음적은 스테퍼 추천

by 열정적인 아기뼝아리 2021. 9. 20.

[이고진 스텝퍼 7120 사용 후기] 소음이 적은 스테퍼 추천

걷기 운동 필요

비대면을 해야하는 상황이 길어지다 보니 실내운동이 주가 되고 헬스장보다는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을 찾게 된다. 그래서 집에서 쓸 수 있는 운동기구를 하나씩 사다보니 집이 작은 헬스장이나 다름 없다. 특히 운동효과가 크면서도 층간소음이 없는 기구를 찾게 된다. 이번에는 스텝퍼(스테퍼)를 구매했다.

 

이고진스텝퍼
이고진 스텝퍼 7120 사용 후기

 

스탭퍼

러닝머신은 아무래도 정도의 차이만 있을 뿐 층간소음이 완전히 없을 수는 없다. 그리고 러닝머신이나 실내자전거(싸이클)의 경우, 가격대가 높다. 이에 반해 스텝퍼는 근력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병행할 수 있으면서도 가격대는 다른 운동기구에 비해 저렴해서 부담없이 구매할 수 있다.

 

이고진 스텝퍼 7120

인터넷에 스텝퍼를 검색하면 엄청나게 많은 회사에서 다양한 종류를 판매하고 있다. 사실 무엇을 사야할 지 고민이 될 수 밖에 없다. 나는 다음 기준으로 스텝퍼를 선택했다.

 

- 많은 사람들이 구매하는 스텝퍼

- 후기가 많은 스텝퍼

- 평점이 높은 스텝퍼

- 유튜브에서 많이 보이는 스텝퍼

- 가장 저렴하지는 않은 스텝퍼

- 소음이 적은 스테퍼

 

그렇게 검색해서 거기에 부합해 보이는 이고진 스텝퍼 7120을 구매했다. 그리고 결론부터 말하자면 만족스러웠다.

 

이고진스텝퍼7120
이고진 스텝퍼 7120

 

 

저소음

아무래도 요즘 세상에 가장 중요한 것은 층간소음 여부다. 후기를 보면 사람에 따라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전체적으로 소음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 보였다. 실제로 스텝퍼 특유의 바람빠지는 소리(퓽, 피슝~, 슈우우) 정도를 제외하면 사실 소리가 전무했다. 평소에 생각없이 성큼성큼 걸어다니면 아랫집에서 자주 올라왔다는 점을 감안하면 사실 소음이 없다고 할 수 있다. 이정도면 조금 과장을 보태서 무소음 스테퍼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것 같다.

 

좀 더 소음을 줄이기 위해 매트를 깔고 할 수도 있다. 그런데 이정도 소리에 매트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지는 않았다. 물론, 매트까지 깔면 훨씬 더 소음이 줄긴 할 것 같다. 어쨌든 소음면에서 이고진 스태퍼 7120은 매우 만족스럽다.

 

트위스트스텝퍼
트위스트 스텝퍼

 

스텝퍼 운동방법

스텝퍼 구조 상 발판이 닿을 수 있다. 하지만 스테퍼 운동방식 자체가 뒷꿈치를 붙인 상태에서 한쪽 발이 바닥에 닿기 전에 다른 발을 딛는 방식이고 이렇게 해야 운동량도 더 크다. 또한 소음도 당연히 확 줄어든다.

 

운동방법
발판이 닿지 않게 운동

 

발판

충분한 크기의 와이드 발판이기 때문에 사이즈에 대해서는 걱정할 필요가 없으며, 평평한 것이 아니라 지압방식의 발판이다. 강도를 높여서 하는 경우에는 맨발로 하면 아플 수도 있으며, 신발을 신고 운동한다면 아무렇지 않다. 개인적으로 지압이 되는 느낌이 더 좋았다.

 

발판
발판

 

 

완제품

따로 조립할 필요없이 완제품으로 배송되어 바로 운동할 수 있다.

 

완제품배송
완제품 배송

 

디스플레이

횟수, 시간, 칼로리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그래서 목표를 정해서 할 수 있다는 점도 하나의 장점이다. 다만 배송 중에 파손이 될 수 있으니 배송을 받은 후 꼼꼼히 확인하자.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

 

좁은 공간 운동

다른 유산소 운동과는 달리 거의 공간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자신이 서 있을 정도의 공간이면 충분하다. 스텝퍼는 집이 좁아도 쓸 수 있는 대표적인 운동기구다. 한 자리에 두고 써도 되고 총 중량이 6.8kg으로 그리 무겁지 않아서 사용할 때만 꺼내서 써도 된다.

 

좁은공간운동
좁은 곳에서 운동 가능

 

강도조절 가능

자기에게 맞게 강도를 조절해서 사용할 수 있다. 이런 운동이 처음이라면 강도를 약하게 해도 충분한 운동효과가 날 수 있다. 사실 그렇게 강도를 높이지 않아도 충분히 운동효과가 있다. 괜히 별로 어렵지 않다고 너무 뻑뻑하게 하면 오히려 무릎에 무리가 갈 수 있다.

 

강도조절
스텝퍼 강도조절

 

 

트위스트 운동

예전에 썼던 스텝퍼는 단순 상하운동이었는데 이고진 스텝퍼 7120는 트위스트 스테퍼다. 하체 운동 효과만 있는 일반 스텝퍼와는 달리 옆구리와 복근이 함께 자극이 되어 운동효과가 있는 스텝퍼다.

 

상하트위스트방식
상하 트위스트 방식

 

사이드 마감 캡

바닥의 수평에 맞춰 조절할 수 있다. 하지만 사실 집에서 쓰면 보통 평평하기 때문에 따로 조절이 필요가 없긴 하다.

 

바닥수평맞추기
바닥 수평맞추기

 

오일

모든 스텝퍼는 사용 시 소음이 발생한다. 그리고 계속 쓰다보면 언젠가는 끽끽거리는 소리가 나기 마련이다. 그 때 오일로 유지 보수를 해주면 간편하게 소음을 제거할 수 있다. 이고진 스텝퍼 7120 구매시 스텝퍼 유지보수 샘플 오일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소음제거용오일
소음제거용 오일

 

유지 보수

오래 쓰다보면 각 부위가 헐거워질 수 있다. 그때를 위해 육각렌치와 스패너를 제공하고 있다.

 

오래쓰면조여주자
오래 쓰면 조여주자

 

 

주의

스텝퍼를 사용하면 실린더 부분에 열이 발생하게 된다. 갈수록 엄청 뜨거워지기 때문에 맨손으로 만지면 화상을 입을 수 있다. 하지만 스텝퍼 구조상 일부러 만지려고 하지만 않으면 사실 건드릴 일은 없긴 하다. 또한 무릎이 좋지 않은 사람에게는 좋지 않을 수 있으며 너무 장시간 운동을 해도 무리가 갈 수 있다.

 

스테퍼실린더
화상 주의

 

총평

- 소음이 거의 없다.

-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을 함께!

- 자기에게 맞게 강도 조절이 가능하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