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후기 리뷰

[이마트 즉석 해물탕 ] 문어 해물탕 후기 - 가성비 좋은 밀키트

by 열정적인 아기뼝아리 2021. 10. 4.

[이마트 즉석 해물탕 ] 문어 해물탕 후기 - 가성비 좋은 밀키트

이마트 해물탕 밀키트

이마트에서는 다양한 밀키트를 판매하고 있는데, 이마트 해물탕은 밀키트 코너가 아닌 수산물 코너에서 판매하고 있다. 마트를 방문했다가 해산물이 땡겨서 가성비가 좋은 이마트 문어 해물탕을 구매해 보았다.

 

이마트해물탕
이마트 해물탕

 

할인 시간

이마트에서는 마감 시간이 가까워지면 신선제품들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이마트 해물탕도 마찬가지다. 그리고 수산물 행사기간에 저렴하게 판매할 때도 있다. 이때 구매하면 좀 더 싼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그리고 안에 들어가는 내용물은 그때 그때 조금씩 다르다. 전복이 2개가 들어가거나 1개가 들어가거나 아예 없거나, 문어가 있거나 없거나. 재료에 따라 가격이 쌀 때도 있다. 저렴할 때는 10000원 정도에 팔기도 하고 보통은 2만원 정도에 판매한다. 내가 방문했을 때는 행사기간이라서 17,800원에 판매하고 있었다.

 

즉석해물탕
즉석 해물탕

 

가성비 좋은 해물탕

배달을 시켜 보면 해물탕은 보통 저렴하지 않다. 게다가 문어나 전복 등이 포함되면 가격은 더 올라갈 수 밖에 없다. 이마트 해물탕은 문어해물탕임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꽤 합리적이다. 물론 해물탕 전문집에서 파는 정도의 맛은 아니지만 그래도 해물의 구성과 맛이 꽤 훌륭한 편이다. 다양한 재료들이 꽤 많이 들어 있다.

 

가성비좋은해물탕
가성비 좋은 해물탕

 

 

내용물

이마트 문어 해물탕의 구성품은 문어, 전복, 주꾸미, 꽃게, 새우, 곤이, 이리, 미더덕, 홍합, 바지락으로 총 10가지였다. 홍합, 바지락은 국산, 문어는 필리핀산, 꽃게는 튀니지산이다. 해물탕의 내용물과 해물의 개수는 상황과 가격에 따라서 달라지니 참고하자.

 

다양한해산물
다양한 해산물

 

추가 재료

그냥 이대로 먹어도 된다. 그렇게 먹을 수 있게 만들어 파는 거다. 그래도 콩나물, 각종야채, 파, 양파, 무, 고추가루, 설탕, 고추, 마늘 등 자신의 기호 입맛에 따라 먹을 수 있다. 그러나 귀찮으니 아무것도 추가하지 않고 그대로 먹었다.

 

즉석해물탕
포장을 뜯음

 

해감 완료

해산물들이 이미 완벽히 해감된 상태로 판매한다. 그래서 따로 해감은 필요없다. 그리고 이 해물들을 씻어야 하나 고민이 될 것인데 우리는 귀찮아서 그냥 그대로 먹었다. 나중에 보니 대부분 한 번정도는 흐르는 물에 씻어서 끓여 먹는 것 같다. 우리는 그냥 먹었지만 먹는데 아무런 지장이 없었고 맛있게 잘 먹었다.

 

해감완료
해감 완료된 해산물들

 

 

대부분이 홍합

소비자들이 이 해산물들을 각각 따로 산다면 절대 이가격에 이 구성을 만들 수 없다. 그래도 역시 가장 저렴한 홍합이 가장 많이 들어 있다. 비싼 것이 많이 들어있는 것처럼 보여도 홍합이 거의 반정도 들어 있다. 그외 미더덕과 바지락이 주를 이루고, 꽃게는 2마리, 새우 3마리, 주꾸미 4마리, 전복은 1개 들어 있다.

 

홍합
홍합이 많다

 

문어

다른 해물들과는 달리 문어는 한 번 삶아져 있었다. 너무 오래 삶으면 질겨질 수 있으니 문어와 전복은 나중에 따로 넣어서 삶아주었다.

 

문어
문어가 들어있다

 

2~3인분

포장에 적혀 있기로는 2~3인분이다. 부부 2인이 공깃밥과 함께 먹으면 국물과 함께 먹으면 배터지게 먹는다. 밥도둑이라서 1공기 반정도는 쑥쑥 들어간다. 만약, 양이 그리 많지 않고 그냥 적당하게 먹는다면 3명이서 먹을 수도 있다. 그리고 국물과 남은 재료를 넣고 해물라면을 끓여 먹으면 맛이 일품이고 모자란 양도 보충할 수 있다.

 

맛있는해물탕
보글보글 해물탕

 

 

해물탕 양념

이마트 문어 해물탕과 함께 제공되는 해물탕용 양념은 얼큰하고 시원한 맛으로 그냥 평이한 파는 맛이지만 해물과 어우러져서 나쁘지 않다. 다만 간이 센 것을 선호한다면 고춧가루 등을 추가하거나 마트에서 판매하는 다른 인스턴트 해물탕 양념들을 사서 추가하거나 해물탕 판매하는 분께 양념 하나 더 달라고 하면 된다. 개인적으로는 양념 하나만 해도 충분했다.

 

해물탕양념
해물탕 양념

 

술안주

평소 술을 즐겨하지 않는 나도 술이 생각날 정도로 소주 안주로 딱이다. 물론, 한끼 든든한 식사로도 딱이다. 비슷한 가격대의 배달음식에도 밀리지 않는다.

 

해물탕집에서먹기
맛있는 해물탕

 

 

총평

- 저렴하고 가성비가 좋은 해물탕이다.

- 이마트 방문 시간과 시기에 따라 내용물과 가격이 달라진다.

- 그대로 먹어도 되지만 기호에 따라서 재료를 추가해서 먹을 수도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