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후기 리뷰

[지중해식 간편식 식단] 메디쏠라 도시락 건강식 후기

by 아기뼝아리 2021. 10. 11.

[지중해식 간편식 식단] 메디쏠라 도시락 건강식 후기

 

메디쏠라지중해식식단
메디쏠라 지중해식 식단

 

지중해식 식단 - 메디쏠라

단순히 먹고 사는 문제보다 건강하게 사는 것이 중요한 이슈로 떠오르면서 언제부터인가 '지중해 식단'이 우리의 식단을 장악하고 있다. 이미 지중해 식단은 그 지역 주민 만의 전유물이 아니라 우리 나라를 비롯한 전 세계 사람들의 워너비 식단이 된 지 오래다. 나도 우연한 기회에 메디쏠라 지중해식 건강 식단을 접하게 되어 오랫동안 지중해식 건강 식단으로 먹어보았다.

 

두부새우덮밥
두부새우덮밥

 

구성

냉장/냉동/식단의 종류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다. 내가 먹은 것은 총 10종으로 치킨빠에야, 알리오올리오라이스, 닭가슴살영양밥, 두부새우덮밥, 두부제육덮밥, 해물볶음영양밥, 연어스테이크, 닭가슴살치즈덮밥, 새우로제파스타, 오징어제육덮밥이었다. 평균 400kcal가 조금 넘는다.

 

다양한식단
다양한 식단

 

 

맛있다

그냥 지중해식 식단이라면 사람에 따라 입에 안맞을 수도 있겠지만 메디쏠라 지중해식 건강 식단은 한국형 지중해식 식단이라서 도시락들이 대부분 입에 맞고 심지어 맛있다. 개인적으로 다 먹을 만했고 맛있었다. 1~2개 정도는 조금 덜 맛있는 정도. 건강식에 대한 편견이 저절로 사라진다.

 

닭가슴살치즈덮밥
닭가슴살치즈덮밥

 

다이어트에 도움

먹는 것만 바뀌고 생활은 전과 다름이 없었는데, 살이 자연히 빠졌다. 칼로리가 낮은 편이며 계속 이 식단으로 먹으면 음식을 바꾼 것만으로도 다이어트 효과가 꽤 있을 것 같다. 여성용 다이어트 식단으로는 최고인 것 같다. 보통 다이어트식은 입에 잘 맛지도 않고 먹다가 포기하는 경우도 많지만 이건 편하게 먹을 수 있다. 알아서 다이어트가 되는 식단이다.

 

알리오올리오라이스
알리오올리오라이스

 

재료가 알차다

간편식의 경우, 재료가 뻔하거나 단순한 경우가 많다. 메디쏠라 지중해식 건강식단은 가격대가 높아서 그런지 다양한 재료가 적절하게 들어 있다. 그에 비해 일단 칼로리가 낮고 도시락류임을 감안하면 비교적 나트륨 함량도 그리 높지는 않다.

 

두부제육덮밥
두부제육덮밥

 

 

건강한 식사

다이어트 식단이면서도 다이어트에만 치우치지 않는 건강한 식단이다. 식사시간과 식단이 불규칙해지면서 언제부턴가 소화가 늦게 되고 더부룩함이 지속되곤 했는데 메디쏠라를 먹고부터는 그런 게 없어졌다. 심지어 먹으면 먹을수록 건강해지는 느낌이다. 역시 잘 먹고 잘 자는 게 건강의 비결인 듯.

 

새우로제파스타
새우로제파스타

 

영양

배달음식이나 도시락만 계속 먹다 보면 건강을 쉽게 해치거나 과식할 때가 많다. 메디쏠라 도시락은 영양학적으로 구성된 식단이라서 바쁠 때 아무 고민없이 먹어도 그런 문제가 없다. 개인적으로 먹던 음식만 먹다보면 특정 영양소가 필요하다고 몸에서 비명을 지르지만 메디쏠라 도시락은 그런게 없었다. 역시 전문가의 영양 설계는 다르다.

 

닭가슴살영양밥
닭가슴살영양밥

 

간편한 식사

포장이 적절하게 되어 있고, 비닐도 잘 벗겨진다. 가끔 이런 즉석류 도시락들이 포장을 벗겨내기가 힘들거나 쓰레기 처리가 불편해서 번거로울 때가 많은데 메디쏠라 지중해식 식단은 이런 점에서 매우 편했다.

 

간편한포장
간편한 포장

 

전자렌지

제품 설명에는 전자렌지에 3분 30초~4분 정도 돌리라고 되어 있는데, 이 정도 돌리면 제대로 데워지지 않았다. 최소5분~6분은 돌려야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조리방법
조리방법

 

 

다소 비싼 가격

메디쏠라 지중해식 건강식단은 주 5일 × 2식으로, 총 10개이며 매주 1회 배송된다. 다만 가격이 개당 만 원이 넘는 도시락으로 일반 도시락에 비해 가격대가 조금 비싼 편이다. 지중해식 식단으로 구성되어 있고, 구성이 알차기 때문에 가격대가 높은 것은 어느 정도 이해가 되기는 하지만 조금 부담스럽긴 하다. 냉동/냉장이 있으며 냉동제품이 좀 더 저렴하다.

 

냉동포장배송
냉동 포장 배송

 

작은 양

다소 많이 먹는 입장이어서 그런지 양이 다소 부족했다. 먹을 때 배가 고픈 것은 아니었으나 배가 평소보다 1시간 정도 빨리 더 배고파졌다. 양이 조금 적은 것 같은데 알고보면 이게 평소에 섭취해야할 정량의 식사인가 싶기도 하다. 다만, 다른 다이어트 식단이나 건강식단에 비해서는 양이 부족한 것은 아니다. 그래도 임산부 등 높은 칼로리 섭취량이 필요한 사람에게는 양이 적을 듯 하다.

 

포장상태모습
포장상태모습

 

 

메뉴가 정해져 있다

식단이 딱 정해져 있다. 그래서 먹지 않거나 먹지 못하는 재료가 있어서 따로 선택하려면 냉동제품으로 따로 구매해야 한다. 메뉴 자체가 다채롭지 않다보니 비슷한 일주일 식단으로 계속 먹다보니 지겨울 수 있다. 이 부분은 도시락(간편식)을 배달시켜 먹는 사람들은 모두 공감하는 부분일 것 같다. 비슷한 재료들이 겹치기도 한다.

 

맛있는도시락
맛있다

 

메디쏠라 도시락 후기

- 건강식이지만 맛있다.

- 속이 편한 건강한 식단

-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 가격대가 높고 양은 적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