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후기 리뷰

[다이소 샤워기 필터] 샤워헤드 전용 정수 리필 필터

by 아기뼝아리 2021. 11. 6.

[다이소 샤워기 필터] 샤워헤드 전용 정수 리필 필터

다이소샤워기리필필터
다이소 샤워기 리필 필터

 

오래된 아파트 녹물

아파트가 25년 정도 지나니 '녹물'에 대한 우려가 갈수록 커진다. 녹물이 나오고 있는지의 여부를 항상 알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드물게 아주 강력한 녹물이 나오는 게 육안으로도 확인되곤 한다. 보통 배관교체 작업과 같은 아파트 전체 작업 시에 녹물이 나오지만 평소에도 걱정이 드는 것이 사실이다. 이런 이유로 다이소 필터 샤워헤드로 교체했다. 가격은 5천 원이다.

 

필터색변함
필터색 변함

 

다이소 샤워기 필터

필터 샤워헤드를 구입하면, 이후 필터를 교체할 때 쓸 수 있는 소모품인 리필 필터를 따로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모든 샤워기에 결합해서 사용할 수 있는 샤워기 필터도 판매하고 있다. 자신이 필요한 것으로 구매해서 쓰면 된다.

 

다이소샤워기필터들
다이소 샤워기 필터들

 

필터 샤워헤드 전용 리필 필터

필터 샤워헤드는 다이소에서 판매중인 수많은 샤워기 헤드 중에서도 상당한 인기를 자랑하는 제품이다. 그러다보니 지역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필터 샤워헤드는 물론, 리필 필터 3개가 들어 있는 이 제품까지도 품절인 경우가 많다. 가격이 2천 원에 3개이므로, 저렴하니 한 번에 살 때 미리 사두면 좋을 것 같다.(내 경우에는 다이소 방문 4번째 만에 겨우 구매했다.)

 

새필터로교체
새 필터로 교체

 

 

필터 색깔

일반적으로 정수필터 샤워기를 쓰면 시간이 흐름에 따라 필터의 색깔이 천천히 바뀔 거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을 것 같다. 그러나 내 경우에는 한 달 반 정도는 필터의 색상이 거의 바뀌지 않고 그대로였다. 그러다가 두 달 정도 지난 어느 날, 갑자기 필터색상이 어두워졌다. 알고 보니 아파트 난방 배관공사를 해서 그런 거 였다. 그리고 이후에 조금씩 필터 색깔이 녹물 색깔로 바뀌었다.

 

필터교체색상변화
필터 교체후 색상 변화

 

녹물

이로 미뤄볼 때 우리집은 평소에 녹물이 나오지 않지만, 배관 공사 등을 하고 나면 녹물이 나온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보통 이런 공사 후에는 초반에는 녹물이 나올 수 있다고 물을 한참 버린 후에 사용하라고 관리사무소에서 방송을 해주지만 방송을 못 듣고 녹물로 샤워를 한 경험이 대부분 있을 것이다. 그리고 녹물이 심각하지 않은 경우에는 물색깔만 봐서는 구분하기 어려울 때가 많다.

 

녹물구분힘듬
물 색깔로 구별이 힘들다

 

 

샤워기 필터 교체방법

정수필터를 교체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헤드를 돌려서 분리한 후, 필터를 잡아당기면 빠진다. 필터가 잘 빠지지 않는다면 반대쪽에서 나무젓가락 같은 거로 밀어서 빼면 된다. 그리고 샤워기 내부를 물로 청소한 후, 새 리필 필터로 교체하면 된다.

 

샤워기필터교체방법
샤워기 필터 교체방법

 

샤워기 필터 교체 후

이번에는 필터 교체 후 3일 만에 필터의 색상이 바뀌었다. 관리사무소에서 무슨 작업을 한다는 방송이 나왔는데 제대로 듣지 못해서 뭔가 했는데 아마 또 배관 공사 같은 것을 했나보다. 필터를 바꾸자마자 바로 색깔이 바뀌니 뭔가 손해본 느낌도 들지만 그만큼 필터가 나를 지켜주었다는 생각도 든다.

 

필터색상
필터 색상

 

샤워기 필터 교체 시기

필터 교체 권장 주기는 2~3개월이다. 그러나 필터의 오염이 심하거나 수압이 약해지는 증성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좀 더 자주 바꿔 주어야 한다. 나는 4개월 만에 바꿨는데, 일부러 늦게 바꾼 것이 아니라 인기상품이라서 항상 품절이기 때문이었다.

 

샤워기헤드분리
샤워기 헤드 분리

 

참고. 그외 샤워기 필터

다이소에서 리필 필터 외에도 모든 샤워기에 적용할 수 있는 샤워기 정수 필터(교체용)를 판매한다. 샤워기의 종류에 상관없이 대부분의 샤워기에 결합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필터를 꽂으면 수압이 미세하게 약해졌고, 무게 자체는 무겁지 않지만 샤워기 헤드 자체가 너무 커져서 개인적으로 조금 불편해서 구매했으나 오래 쓰지는 않았다.

 

다른샤워기필터참고
다른 샤워기 필터

 

 

총평

- 다이소 필터 샤워헤드가 필요하다.(5천 원)

- 리필 필터 가격은 매우 저렴하다.(3개에 2천 원)

- 누구나 쉽게 교체할 수 있다.

- 교체주기는 2~3개월이며 오염도에 따라 유동적이다.

- 물의 오염을 줄이고 오염 수준을 대략 알 수 있다.

 

필터정수 샤워기 헤드/호스 교체 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