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후기 리뷰

[큰글자성경] 그랜드 성경전서 - 어르신 성경(18pt/0.6cm)

by 아기뼝아리 2020. 11. 18.

[큰글자성경] 그랜드 성경전서 - 어르신 성경(18pt/0.6cm)

큰글자 성경

어머님 연세가 여든이 넘어가다 보니 돋보기를 써도 성경책이 잘 안보인다고 하셨다. 기존에 쓰시던 성경책도 큰글자 성경이라서 글자 크기가 결코 작지는 않았지만 편의를 위해 가장 글자가 큰 성경을 구매하기로 결심했다.

 

초대형큰글자성경
큰글자 성경

그랜드 성경전서

가장 글자가 크고 가장 좋은 품질의 성경책을 사려고 이곳저곳을 검색하다가 그랜드 성경전서 특특대로 결정했다. 출판사를 고려한 건 아니었지만 전에 쓰시던 성경책과 출판사가 '아가페'로 같았다. 외형 자체도 품격있고 세련되고 고풍스럽다. 주문한 다음날에 바로 도착했다.

 

그랜드성경전서
아가페 그랜드 성경전서

 

 

국내 최대 글자 크기

성경 구매 시 최우선적으로 고려했던 건 글자 크기다. 두말할 것 없이 '국내 최대 활자'라는 문구에서 알 수 있듯이 국내에 존재하는 모든 개역개정성경 중에 가장 큰 사이즈다. 글자폰트 사이즈 18pt, 약 0.6cm이다. 책크기는 205mm × 285mm × 55mm이다. 엄청난 크기의 성경책이다.

 

글자가큰성경
글자 크기가 매우 크다

 

기존에 어머님이 쓰시던 큰글성경의 글자크기는 12pt, 약 0.4cm이다.(추정) 휴대가 가능한 성경 중에서는 비교적 글씨가 큰 편이지만 이마저도 잘 안보이면 더 큰 글자로 된 성경이 필요하다. 전에는 돋보기를 써도 보기가 불편하다고 하셨는데, 그랜드 성경전서 특특대를 구매하고 나서는 돋보기를 안쓰고 맨눈으로도 잘 보이신다고 하셨다. 매우 만족해 하셨다.

 

큰글성경과비교
큰글성경과 비교

 

글씨가 비교적 작은 보통 성경과 비교를 해보면 글씨 크기 차이가 명확하다.

 

일반성경과비교
보통 성경과 비교

휴대성

글자가 압도적으로 크기 때문에 성경 자체의 사이즈도 매우 큰 성경이다. 보통 가장 큰 사이즈의 성경들은 교회 강대상용으로 쓰이는 성경들이다. 다시 말해서 갖고 다니는 용도가 아니라 강대상 위에 고정적으로 놔두고 쓰는, 소위 성경봉독을 하시는 목사님이나 설교를 하시는 목사님들이 쓰는 성경이다. 그렇다고해서 교회에서만 쓰는 게 아니라 가정에 비치해두고 쓸 수도 있고, 실제로 그런 용도로 구매했다.

 

휴대성
휴대성은 좋지 않다

 

휴대성은 사실 꽝이라고 보면 된다. 집이나 교회 등에 놔두고 쓰는 용도 외에는 사실상 사용하기가 불편하다. 크기도 크고, 무게도 무겁다. 갖고 다닐 생각으로 구매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천연양피

보통 성경은 인조가죽으로 만들어진 경우가 많은데, 그랜드 성경전서는 천연양가죽으로 만들어져 견고하면서도 부드럽게 잘 펼쳐진다. 기존에 어머님이 쓰시던 성경은 아래 사진과 같이 해어졌지만, 이건 양가죽이니 더 오래 쓸 수 있을 것 같다.

 

천연양가죽성경
천연 양가죽 성경

개역개정 성경

큰 성경 중에서는 개역한글판이 많다. 그래서 성경을 구매할 때 잘 살펴보고 구매해야 한다. 그랜드 성경전서 특특대는 4판 개역개정판이다.

 

개역개정
개역개정 성경

가격

성경 사이즈 자체가 국내 최대 사이즈이고 재질도 좋다보니 성경 중에 가장 비싼 축에 속하는 성경이다. 크기나 재질 등 여러 면에서 독보적이다 보니 가격 자체는 비싸다.

 

국내최대활자
국내 최대 활자

색인

큰 성경 중에는 색인기능이 없는 경우가 종종 있다. 대형 성경을 구매할 생각이 있다는 것은 사실 색인이 없이도 성경을 잘 찾을 수 있지만 색인기능이 있으면 아무래도 편하다.

 

색인있음
색인 있음

찬송가 없음

아가페 그랜드 성경전서 특특대는 성경만 있는 단본이다. 찬송가도 필요한 사람은 글자 크기가 좀 더 작은 성경을 찾아야 한다.

 

찬송가없음
찬송가는 없다

 

 

지퍼 없음

요즘 성경들은 대부분 지퍼가 붙어 있어 휴대하기 좋지만 이 성경은 지퍼가 없다. 지퍼가 있으면 깔끔하다는 장점이 있고, 지퍼가 없으면 좀 더 고전적이고 품격있고 고풍스럽다.

 

지퍼없음
지퍼 없음

참고. 갓피플몰

성경을 구매할 수 있는 곳은 많지만 괜찮은 성경을 알아보려고 여기저기 돌아봤는데 이곳이 대상별, 용도별, 출판사별로 잘 분류되어 있고, 무엇보다 글자 크기별로 찾아볼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다. 자신이 구매하려는 성경이 따로 있다면 필요한 성경을 이곳에서 찾아보면 편하게 찾을 수 있을 것 같아서 추천한다.

 

글자크기에따른분류
분류가 잘 되어 있음

총평

- 큰글자 성경도 잘 보이지 않는 어르신에게 추천

- 집, 교회 등 특정 장소에 놔두고 쓸 용도로 추천

- 천연양피로 만들어져 재질이 우수하고 견고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