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2단 화분받침대] 화분 정리, 화분 진열대

[다이소 2단 화분받침대] 화분 정리, 화분 진열대

다이소화분진열대
다이소 화분진열대

다이소 화분받침대

집에 여러 식물들을 키우고 화분을 들여 놓다보면 어느 순간 화분이 감당하기 힘들어지는 경우가 있다. 키우는 재미가 있지만 뭔가 지저분해보이는 것도 사실이다. 간단한 화분 정리만으로도 집이 깔끔해진다. 이 때, 쓸만한 것이 다이소 화분받침대(진열대)이다.

 

다이소화분받침대
화분받침대

화분 받침대 vs 진열대

제품 이름은 화분받침대이지만 사실 받침대라고 하면 화분 1개에 딸려 있는 받침대를 떠올리게 되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사실상 화분받침대라기 보다는 화분진열대가 더 어울린다. 여러 개의 화분을 깔끔하게 정리하는 용도의 제품이다.

 

사용예
사용 예

2단 화분받침대

아래의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2단으로 된 조립식 화분받침대이다. 화분이 엄청 많은 게 아니라면 2단짜리 화분받침대 1~2개만 있어도 집이 꽤 정리되는 느낌이 든다. 그냥 무질서하게 두는 것보다 이렇게 정리해두면 뭔가 깔끔해 보인다. 에어컨 실외기에 올라갈 수 있는 정도의 사이즈이다

 

 

 

화분정리
2단 화분받침대

크기

소형 화분의 경우 6~8개 정도, 중형 화분의 경우 4~6개 정도를 진열할 수 있다. 높이는 2L짜리 생수병과 비슷한 정도이다.

 

높이
화분받침대 높이

 

옆으로 퍼져서 자라는 식물이 있어도 그렇지 않은 식물들과 함께 배치하면 무난히 사용할 수 있다. 화분받침대 자체가 그리 크지 않기 때문에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아서 효율적으로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화분진열
화분진열

 

만일, 집에 대형 화분들이 많거나 난초 같이 잎이 넓게 퍼지는 식물들이 많다면 공간이 협소할 수 있으니 화분받침대를 더 큰 것으로 구매하는 것이 나을 수 있다. 다만 화분받침대가 커지게 되면 오히려 공간을 더 차지하게 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이 부분은 염두해 두자.

 

대형화분사용예
큰 화분에는 적절하지 않다

 

 

조립식 화분진열대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완제품이 아니라 조립식 제품이다. 조립난이도는 매우 쉬운 편이다. 그리고 조립제품들이 내구성이 좋지 않은 경우가 많으나 이 제품은 제법 튼튼한 편이다. 부서지는 일은 왠만하면 없을 정도의 내구도이다. 게다가 안정적이다. 가격도 5천 원에 살 수 있어 비용적인 부분에서도 부담이 없다.

 

조립식받침대
조립이 쉽다

 

 

총평

- 저렴하지만 튼튼하고, 가벼우며 안정적이다.

- 좁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해 화분을 정리한다.

- 화분이 크거나 부피가 큰 식물에게는 적합하지 않다.

이 포스트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
카스
댓글 남기기
◀ PREV 12345678···104 NEX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