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후기 리뷰

[동해마스크] 4중필터 일회용 국산마스크 50매

by 아기뼝아리 2020. 3. 25.

[동해마스크] 4중필터 일회용 국산마스크 50매

국산 마스크

3중 마스크, 덴탈 마스크와 같은 일반적인 일회용 마스크의 경우, 대부분 중국, 인도, 베트남 등 해외 제조가 많다. 국내에서 발송되는 제품들도 대부분 해외 제조다. 일부 나라에서 마스크를 세탁해서 재판매하는 뉴스도 나오는 상황이다. 동해마스크는 찾아보기 힘든 국내생산 일회용마스크이다.

 

동해마스크
국산마스크 동해마스크

4중필터 마스크

마스크 대란이다보니 KF80마스크나 KF94마스크는 가격도 비싸고 구하는 것 자체도 쉽지 않다. KF마스크를 사용하면 좋겠지만, 가성비 좋은 차선책의 마스크 구매가 필요할 수 있다. 그럴 때에 추천할 만한 것이 4중필터 동해마스크이다.

 

4중필터마스크
4중필터 마스크

두꺼운 마스크

 

 

일회용 마스크의 경우, 매우 얇은 재질의 마스크들이 많다. 동해마스크는 일단 다른 동종의 마스크에 비해 두꺼운 편이다. 두께면에서 다른 1회용 마스크에 비해 우수하다.

 

두꺼운마스크
두꺼운 마스크

부드러운 재질

개인적으로 가장 맘에 들었던 부분이다. 다양한 마스크 들 중에서도 재질면에서 매우 우수하다. 비슷한 류의 3중 마스크나 KF80, KF94마스크에 비해서도 재질이 좋다. 만져보면 보들보들하고 느낌이 좋다.

 

부드러운재질
부드러운 재질

코 고정 와이어

 

 

1회용 마스크 중에 코 고정 와이어가 없는 제품들도 있는데, 이 제품은 코 고정 와이어가 있다. 착용감도 좋고 편하다.

 

코고정와이어
코 고정 와이어

마스크 크기

얼굴이 큰 편이라서 마스크를 착용할 때, 꽉 끼거나 작게 느껴지는 경우가 많다. 크기가 적절하다. 왠만한 사람들에게 잘 맞을 것 같다. 편안하다. KF류의 마스크가 답답한 사람이라면 동해마스크가 나쁘지 않은 대안이다.

 

적당한마스크크기
적당한 크기

귀가 편한 마스크

이어밴드가 맘에 들었다. 마스크 이어밴드가 빡빡하거나 잘 늘어나지 않으면 귀가 아프고 접힐 때가 많다. 동해마스크 이어밴드는 굉장히 유연하고 부드럽다. 충분히 잘 늘어나서 편하게 착용할 수 있다.

 

이어밴드
이어밴드

숨쉬기 편한 마스크

 

 

차단율이 좋은 KF94 마스크의 경우, 착용하는 사람에 따라 호흡이 힘든 사람이 있다. 물론 차단율이 좋은 것이 좀 더 안전할 수 있지만, 호흡기 쪽에 만성 질환이 있는 사람들은 오히려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자신의 상황을 고려해서 마스크를 구매하도록 하자.

 

늘어나기
잘 늘어난다

마스크 가격

가격은 해외에서 배송되는 3중 마스크나 덴탈마스크류에 비해 비싸다. 재질도 좋고 두껍고, 4중필터 마스크에, 무엇보다 국내생산이다보니 가격이 좀 더 비싼 것 같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 대란인 상황에서 KF94마스크가격의 1/3 ~ 1/2 정도의 가격이니 마냥 비싸다고 할 수 만은 없는 가격이다.

 

국산마스크
동해마스크 50개입

포장상태

덴탈마스크, 3중마스크, 4중마스크는 대부분 번들로 팔기 때문에 포장상태는 그리 좋지 않은 경우가 많다. 동해마스크도 50개가 한 묶음으로 들어 있고, 밀봉상태가 아니라는 점이 유일한 단점이다. 하나씩 빼서 쓰든지 또는 1개씩 지퍼백이나 위생백에 담아 놓고 쓰면 된다.

 

포장상태
포장상태

동해마스크 후기 총평

 

 

- 재질이 매우 좋고 부드럽다.

- KF94마스크가 호흡이 불편한 사람에게 좋다.

- 국내산 마스크를 찾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 포장상태는 그리 좋지 않다.

-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운 제품이다.

 

참고. 관련글

- 식약처 마스크 인증 확인

- 코로나19 시사 단어 모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