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보드 유성매직 지우기

화이트보드 유성매직 지우기

화이트보드 매직지우기

보드마카 vs 유성매직

화이트보드를 사용하다 보면 실수로 보드마카 대신 유성매직을 사용해서 쓰는 경우가 있다. 유성매직으로 쓰면 바로 지우더라도 지우개나 물티슈로는 절대 지워지지 않는다. 화이트보드 유성매직, 어떻게 지워야할까? 화이트보드 클리너로도 지워지지 않는다.

 

그냥은 안 지워진다

유성매직 지우는 방법

화이트보드에 쓰여진 유성매직은 다양한 방법을 통해 지울 수 있다. 다만, 유성매직을 이용해서 지울 때는 대략 2가지를 고려해서 지우면 된다.

 

 

1. 매직으로 쓴 글의 분량

2. 집에 있는 재료

 

먼저 집에 뭐가 있는지 확인하고 집에 있는 재료를 사용해서 화이트보드의 유성매직을 지우는 게 가장 편할 것이다. 그리고 지울 분량이 적다면 상관없지만, 매직으로 쓴 부분이 많은 경우에는 특정한 방법만 사용할 수 있는 경우도 있다. 상황에 맞는 방법을 사용하자. 방법에 따라 깔끔하게 지워지지 않는 방법도 있다.

 

화이트보드 클리너

보드마카로 매직 지우기

화이트보드이니 보통 보드마카가 있을 것이다. 유성매직으로 쓰여진 글씨를 따라서 똑같이 겹쳐 적은 후, 물티슈 등으로 닦으면 잘 지워진다. 하지만, 유성매직을 일일이 겹쳐서 써야하기 때문에 매직으로 쓴 부분이 많다면 이 방법을 사용하기는 번거롭다.

 

보드마카로 겹쳐쓰기

 

보드마카로 매직 지우기

알콜로 지우기

 

 

소독용 알콜을 솜이나 천에 적셔서 지우거나 1회용 소독용 솜으로 지울 수 있다. 범위가 넓은 경우에는 생각 없이 막 지우면 지워지긴 하지만 번질 수 있으니 조금 생각하면서 지우도록 하자. 그리고 독한 술로 지울 수도 있다.

 

알콜솜으로 지우기

그 외 방법

· 물파스로 발라서 지우기

· 매직블럭(연마스펀지)으로 문지르기

· 연필 뒤에 달린 지우개로 지우기

· 아세톤을 천에 적셔 문지르기
· 선크림을 짜서 닦기

· WD-40을 뿌린 후 문질러 닦기

이 포스트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
카스
댓글 남기기
◀ PREV 12345678910···50 NEX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