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후기 리뷰

깔끔한 미니 음식물 쓰레기통 비움스 2L

by 아기뼝아리 2020. 2. 11.

깔끔한 미니 음식물 쓰레기통 비움스 2L

음식물 쓰레기통

아파트에서 살면서 음식물 쓰레기가 생기면 별 생각없이 위생백에 넣어서 싱크대 오른편에 놔뒀다가 하루에 한 번씩 버리곤 했다. 그런데 주방특성상 물이 자주 튀다 보니 음식물이 들어있는 비닐 봉지가 달라 붙거나 넘어지는 경우도 있었다.

 

비움스음식물쓰레기통
비움스 음식물 쓰레기통

비움스 음식물 쓰레기통

예전에는 개인적인 생각으로 음식물 쓰레기통이 있으면 오히려 냄새가 나고 더 지저분해질 것 같았는데, 계속 살다보니 음식물 쓰레기통이 필요성을 느끼게 었다. 인터넷을 검색하며 이것저것 따져본 후에 비움스 미니 음식물 쓰레기통을 선택했다.

 

다크그레이
다크 그레이

용기의 선택 기준

 

 

음식물 쓰레기통을 선택할 때, 개인적으로 가장 중요했던 사항은 위생백이 무난히 들어가느냐였다. 가장 많이 쓰는 사이즈인 25cm × 35cm 의 비닐 봉지가 들어가기에 딱 좋은 사이즈를 찾고 싶었다. 이것보다 작은 사이즈도 충분히 들어가지만 나는 음식물을 갖고 이동하거나 버릴 때 손에 묻는게 싫어서 충분히 큰 사이즈의 크린백을 장착해서 사용하고 있다.

 

크린백사이즈
크린백 사이즈 비교

원형 쓰레기통

같은 용량의 쓰레기통이라고 해도 생긴 모양에 따라 같은 사이즈의 비닐 봉지를 편하게 장착할 수 있느냐 그렇지 않느냐가 결정될 수도 있다. 비움스 음식물 쓰레기통은 원형이라서 매우 편하게 비닐 봉지를 장착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는 25cm × 35cm를 장착해서 사용하고 있지만, 종량제 2L 봉투를 쓰는 지역이라면 비움스 음식물 쓰레기통에 사이즈가 딱 맞는다고 한다.

 

크린백음식물
원형

논슬립

 

 

주방의 특성상 물기도 많고 기름때도 있어 미끌미끌할 수 있으나 논슬립 패드가 부착되어 있어서 일부러 움직이지 않는 이상 조금도 움직이지 않고 잘 고정되어 있다. 바닥에 딱 붙어서 흔들리지 않는다.

 

미끄럼방지
미끄럼 방지

간단한 구조

음식물 쓰레기통에 따라 거름망이 있거나 구조가 복잡한 제품들도 있지만, 비움스 미니 음식물 쓰레기통은 단순히 원통형으로 되어 있다. 그냥 크린백으로 쓰레기를 배출하는 가구에게는 안성맞춤이다. 비움스 미니 음식물 쓰레기통 사이즈는 162mm × 173mm이다.

 

간단한구조
간단한 구조

쓰레기를 배출할 때

비닐만 따로 빼서 음식물 쓰레기를 배출해도 되고, 손잡이가 있는 음식물 쓰레기통이기 때문에 그대로 가져가서 버리는 곳에서 분리해서 버려도 된다.

 

음식물쓰레기
음식물 쓰레기

저렴한 가격

비움스 음식물 쓰레기통은 전혀 부담 없는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매우 저렴한데 이 정도 수준이면 매우 준수하다고 생각한다. 비슷한 용도의 제품들과의 가격 경쟁력에서도 괜찮은 편이다.

 

비움스쓰레기통
비움스

뚜껑

뚜껑이 좀 빡빡한 편이다. 사람에 따라 조금 귀찮다고 느낄 수는 있을 것 같다. 개인적으로는 별 상관이 없는 사항이다. 오히려 꽉 닫혀서 냄새를 잘 차단해 준다고 생각한다.

 

뚜껑
뚜껑

이런 사람들에게 좋다

쓰레기를 바로 버리는 가구

음식물 쓰레기를 쌓아두지 않고 바로 바로 배출하는 가구에 추천한다.

 

사이즈
그때그때 버리기 좋다

1인~3인 가구

가구 구성원의 수가 적어 음식물 쓰레기가 많이 나오지 않거나 음식을 자주하지 않는 가구에 추천한다. 자취생이 사는 곳에도 적합하다.

 

미니사이즈
미니사이즈

인테리어 스타일

 

 

기본적으로 화려한 것보다 모던하고 깔끔한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 좋아할 만한 음식물 쓰레기통이며 자신의 주방의 인테리어 색에 맞춘다면 더 좋을 것 같다.

 

크린백분리
크린백 분리

총평/아쉬운 점

- 전체적으로 만족하며 잘 구매했다고 생각한다.

- 음식물 쓰레기를 자주 버리는 가구에게 좋다.

- 사람이 적은 가구에 적합하다.

- 모던하고 깔끔하며 튀지 않아서 좋다.

- 크린백이 들어가고도 충분히 남아서 버릴때 묻지 않는다.

- 플라스틱 특유의 조금 투박한 느낌이 들 수도 있다.

- 뚜껑 손잡이가 따로 없고 뚜껑이 조금 빡빡하게 닫힌다.

- 음식물 쓰레기 양이 많은 가구라면, 사이즈가 작을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