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후기 리뷰

다이소 먼지제거 스프레이 사용 후기

by 아기뼝아리 2020. 2. 15.

다이소 먼지제거 스프레이 사용 후기

먼지제거 스프레이

우연히 다이소에서 먼지제거 스프레이를 발견했다. 평소에 청소를 잘 안하게 되는 컴퓨터 본체나 키보드 청소에 도움이 될까 싶어서 구매했다. 가격은 3천 원이다. 싸다고 하기에도 비싸다고 하기에도 애매하지만, 성능만 좋다면 구석구석 먼지를 제거하는데 꽤 도움이 될 것 같아서 구매했다.

 

먼지제거스프레이
다이소 먼지제거 스프레이

용도

개인적으로 먼지제거 스프레이를 구매한 것은 컴퓨터 본체와 키보드를 청소하기 위함이다. 제품의 겉면에는 컴퓨터, 카메라, 에어컨 등에 사용한다고 되어 있다. 자세한 제품의 용도는 아래와 같이 명시되어 있다. 강한 압축공기를 분사해서 먼지를 제거하는 방식이다. 에어스프레이라고도 한다. 

 

다이소먼지제거스프레이
먼지제거 스프레이

 

- 컴퓨터 및 주변기기, 가전제품의 먼지제거

- 컴퓨터 기판, 정밀실험기기 먼지제거

- 캅메라, 캠코더, 복사기, 프린터 등의 먼지제거

- 학교, 은행, 관공서, 자동차, A/S센터 등 먼지 및 이물질 제거

 

용도
먼지제거 스프레이 용도

파워는?

 

 

아마 가장 궁금한 것이 먼지제거 스프레이가 정말 강력한가에 대한 부분일 것 같다. 작은 스프레이에서 나오는 바람이 얼마나 강할까 싶은데, 의외로 꽤 센 편이다. 물론, 세차장이나 등산로에 있는 에어 컴프레셔(에어건)에 비교할 수는 없겠지만 사람이 부는 입바람보다는 훨씬 센 것 같다.

 

먼지제거
바람이 꽤 센 편이다.

주의사항 및 특이사항

고압가스

고압가스를 이용하여 강한 바람을 분사하는 가연성 제품이므로 화기 부근에서는 사용하면 안된다. 다른 스프레이 제품과는 달리 사용하다보면 가스냄새가 슬 올라온다. 스파크/정전기가 발생하는 곳에서는 사용하지 말라고 되어 있다.

 

제품특징
제품 특징

차가움

 

 

조금 쓰다보면 스프레이통이 급속도로 차가워진다. 너무 차가워서 계속 사용하기는 힘들다. 어차피 계속 쓰면 그 장소의 가스 농도가 올라갈 수 있으니 지속적으로 오래 사용하지는 말자.

 

청소중
오래 분사하면 안된다

액체 분출

흔들어서 쓰거나 눕히거나 거꾸로 사용하면 액체 같은 것이 분출된다. 플라스틱 면이 동결되거나 얼룩질 수 있다고 명시되어 있다. 내가 사용했을 때도 눕혀서 분사하다가 액체가 나오기도 했으나 금방 다 말라서 아무런 표시가 남지는 않았다. 그래도 주의하자.

 

깔끔
깔끔해진 키보드

이동 가능한 물건

움직일 수 있는 물건(키보드, 컴퓨터 본체 등)의 경우, 먼지를 제거할 때, 강한 풍압으로 인해 많은 먼지가 휘날리게 된다. 실내 대청소를 위해 문을 다 열고 하는 경우를 제외하면, 옥상이나 베란다 등으로 물건을 가지고 가서 청소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마스크 착용까지 추천한다.

 

마스크착용
마스크를 쓰자

가벼운 먼지

가벼운 먼지의 경우, 사용하면 매우 깔끔해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복잡해서 일일이 청소하기 힘든 구조로 되어 있더라도 먼지가 눌러 붙어 있는 것이 아니라면 다이소 먼지제거 스프레이로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다. 가벼운 먼지는 강력한 바람으로 다 날려 버린다.

 

가벼운먼지
먼지 제거 전후

눌러붙은 먼지

심하게 눌러 붙은 먼지가 아니라면 대부분의 먼지들이 제거가 되는 편이다. 키보드의 경우 3년 만에 처음 청소한 거라 먼지들이 조금 눌러붙어 있었는데 불구하고 붙어 있던 먼지들이 깔끔하게 제거되었다.

 

키보드청소
키보드 먼지제거 성공

심하게 눌러붙은 먼지

 

 

원래 먼지제거 스프레이는 컴퓨터 CPU 쿨러 쪽의 먼지를 염두에 두고 구매한 거였는데, 실제로 사용해 보니 작은 먼지들만 흩날리고 먼지가 쿨러에 딱 들러 붙은 건지 거의 먼지들이 제거되지 않았다. 바람이 꽤 세다고 생각했는데 먼지제거가 불가능했다. 이럴 경우, CPU쿨러를 분해해서 먼지를 제거해야 한다.(CPU 쿨러를 분리하려면 써멀구리스가 필수이니 패스!) 먼지제거 스프레이 후기들을 보면 CPU 쿨러의 먼지제거가 가능한 경우도 있는 것 같긴 하지만 나는 조금도 제거되지 않았다. CPU 쿨러를 제외한 나머지 컴퓨터 본체의 먼지들은 정상적으로 다 제거할 수 있었다.

 

cpu쿨러청소
CPU 쿨러 먼지제거 실패

다이소 먼지제거 스프레이

- 작지만 꽤 파워가 세다.

- 모든 먼지가 제거되지는 않는다.

- 먼지가 많이 날리니 밖에서 하자.

- 마스크 착용을 권장한다.

- 쓰면 쓸수록 차가워진다.

- 너무 오래 분사하지는 말자.

- 사용 전, 주의사항을 필독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