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후기 리뷰

[해운대 이마트] 열쇠, 도장, 시계 배터리

by 아기뼝아리 2020. 2. 13.

[해운대 이마트] 열쇠, 도장, 시계 배터리

해운대 도장 파는 곳

해운대 신시가지(신도시)에서 도장을 팔 일이 생긴다면? 사실, 장산역이 있는 좌동, 이마트가 있는 중동, 해수욕장이 있는 우동 곳곳에 도장을 파는 곳이 분명히 여러 군데 있다. 그런데 꼭 필요하면 어딘지 생각나지 않을 때가 많다. 인터넷에 검색하면 여러 열쇠집과 도장집이 나오지만 걸어가기엔 멀고 차로 가기에는 애매한 곳이 많다. 그럴 때는 해운대 이마트 3층으로 가면 된다.

 

해운대도장
해운대 열쇠도장시계

열쇠/도장/시계 배터리

해운대 중동역에 위치한 이마트에는 열쇠와 도장, 거기에 시계 까지 모두 할 수 있는 곳이 있다. 사실 해운대 이마트는 맨날 다니던 곳이고, 늘 지나치던 곳이지만 '여기에 도장을 파는 곳이 있었던가? 라는 의문이 드는 사람이 있을 수도 있다. 나도 그랬다. 자주 드나드는 곳이라고 해도 내가 관심이 없는 품목이라면 기억에 남지 않는가보다.

 

 

다행히 이마트 3층에서 2층으로 내려가는 무빙워크 바로 앞에 있다는 걸 와이프가 기억을 하고 있어서 해운대 이마트에 도장을 파러 갔다. 해운대 좌동/우동/중동에 사는 사람들이 모두 이마트에 가는 경우가 많으니 신도시에 사는 사람이라면 추천할 만하다고 생각한다.

 

해운대이마트도장
해운대 이마트 3층

해운대 도장

해운대 이곳저곳을 다니면서 '아, 여기에 (열쇠집/도장파는 곳/시계 수리 가게)가 있네. 나중에 필요하면 여기서 하면 되겠다.'라고 생각을 하지만, 막상 도장이 필요해서 가려고 하면, 집앞에 바로 도장집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면 어딘지 잘 생각이 나지 않는다. 하지만, 이마트 도장을 기억해두면 마트에 물건을 사러온 김에 도장을 파거나, 도장을 파러온 김에 장까지 볼 수 있어서 일석이조다. 도장 종류도 매우 다양하니 자신이 필요한 것을 골라서 파면 된다.

 

별자리도장
해운대 도장

해운대 열쇠

도장만 따로 하는 가게도 있겠지만, 보통 도장을 파주는 곳에서 열쇠까지 하는 경우가 많다. 간판에 『열쇠/도장』이 함께 쓰여 있는 것을 많이 봤을 것이다.

 

 

해운대 이마트점에서도 똑같이 열쇠와 도장을 함께 하고 있다. 역시 따로 열쇠하는 곳을 검색할 필요가 없이 이곳에 열쇠점이 있다는 것을 기억해두었다가 디지털키(도어락) 등이 필요할 때, 이용하면 좋을 것 같다.

 

해운대열쇠
해운대 열쇠

해운대 시계 배터리 교체

사실 개인적으로 도장을 파러 온 거지만, 시계 배터리까지 교체할 수 있다는 점이 맘에 들었다. 내 시계가 많이 비싼 건 아니지만 백화점에서 산 시계라서 그 동안은 백화점에서 교체해왔던 터라 단순한 시계 배터리 교체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돈이 들었는데, 다음에는 여기서 한 번 교체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외 주차번호판도 판매한다.

 

해운대시계밧데리
시계 배터리 교체 가능

막도장 완성

단순히 한글 막도장을 파러 온거라 5분 걸린다고 해서 그냥 앞에서 와이프랑 대화하면서 기다렸다. 체감상 5분보다 조금 덜 걸린 것 같다. 한문도장이나 조금 시간이 걸리는 작업이라면 장을 본 후, 찾아가면 될 것 같다.

열쇠/도장/시계 밧데리 관련 문의는 아래로 전화하면 된다. 마트에 함께 있으니 따로 찾아갈 필요도 없으니 편하고 좋다. 도장, 열쇠, 시계 밧데리 교체가 필요하다면 해운대 이마트 3층으로 고고!

문의전화: 051-742-1365

 

도장완성
도장완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