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후기 리뷰

다이소 스마트폰 차량거치대(송풍구, 자석)

by 아기뼝아리 2020. 1. 23.

다이소 스마트폰 차량거치대(송풍구, 자석)

송풍구자석거치대
송풍구 자석거치대

다이소 스마트폰 차량거치대

기존에 쓰고 있던 스마트폰 차량거치대가 고장나서 다이소를 방문해서 스마트폰 차량거치대를 구매했다.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차량거치대만 하더라도 가격대가 2천 원 ~ 5천 원대까지 다양한 제품을 판매한다.

 

차량용거치대
차량용 거치대

차량용 거치대 종류

차량거치대의 종류는 다양하다. 단점만 소개해보도록 하겠다.

 

 

- 앞유리 부착형: 운전자 시야 가림

- 대시보드 부착형: 운전자 시야 가림

- 송풍구 부착형: 송풍구 모양에 설치가 좌우

- CD슬롯 삽입형: 대개 고정력이 약함

- 마그네틱 부착형: 폰 뒷면에 금속을 붙여아함

- 컵홀더형: 시야에 잘 안들어옴

- 룸미러형: 시야에 잘 안들어옴

 

다양한제품
다양한 차량용 거치대

마그네틱형(자석형) 거치대

지금까지 다양한 방식의 차량용 핸드폰 거치대 제품을 많이 사용해 봤는데 이번에는 자석거치대를 구매했다. 와이프가 탈부착이 편한 방식을 원해서 거기에 맞춰 구매했다. 거치대에 스마트폰을 거치할 때, 사실상 마그네틱 방식(자석 방식)보다 편한 거치대는 없다. 아무 생각없이 편하게 붙일 수 있다. 다만 반드시 스마트폰 뒷면에 금속(철) 패드를 붙여야 하니, 폰 뒤에 뭔가를 붙이는 게 싫다면 다른 제품을 구매하도록 하자.

 

자석식
자석식

저렴한 가격

다이소에서 필립스 스마트폰 송풍구 자석거치대를 판매하고 있다. 이 제품말고도 다른 자석식 차량거치대가 있는데, '필립스'라는 이름값이 있어서 이 제품으로 구매했다. 저렴하고 가성비 좋은 차량용 거치대다.

 

필립스
필립스 차량용 거치대

주의. 송풍구 확인

이 제품은 자석식 송풍구 거치대이기 때문에 자신의 차량 송풍구를 확인해야 한다. 설치가 가능한 송풍구는 다음과 같다.

 

송풍구
송풍구 확인

구성품

메탈 플레이트가 2개 들어 있다. 그래서 하나를 사용하고 하나는 예비로 놔두거나, 부착할 스마트폰이 2개라면 각각 하나씩 부착해 놓고 사용하면 된다.

 

구성품
구성품

강력한 고정력

 

 

송풍구 거치대 중에 고정력이 약하거나 설치하기 힘든 경우도 있지만, 설치하기도 쉽고, 고정력도 매우 강하다. 집게가 오무려지는 힘이 매우 센 편이다.

 

고정력
송풍구에 설치

부착력

보통 이런 제품들이 그렇듯이 자력이 센 편이다. 직접 스마트폰 뒷면에 부착하거나 스마트폰 뒷면 케이스 바깥 쪽에 부착해서 사용하면 왠만해선 떨어지지 않을 정도로 강력하게 붙는다. 운전 중에 떨어질 걱정은 할 필요가 없을 듯 하다.

 

장착
장착 완료

주의. 케이스가 두꺼우면

스마트폰 케이스 안쪽에 메탈 플레이트를 부착하는 경우, 스마트폰 케이스의 두께에 따라 부착력이 약해질 수 있다. 나의 경우에는 케이스 안쪽에 붙이니, 붙긴 했지만 케이스가 두꺼운 편이라서 차량에 거치해 놓고 다닐 정도의 부착력이라고 하기엔 자석의 힘이 부족했다.

 

케이스
케이스 두께와 접착력

송풍구 부착

위치 스마트폰 확인이나 네비게이션 사용이 편한 위치에 부착하면 된다. 다양한 곳에 부착할 수 있다. 자신의 눈높이에 맞춰 부착하자.

 

부착위치
부착 위치

스티커 제거

 

 

대부분의 저렴한 제품처럼 '메이드 인 차이나'다. 중국산 표시가 되어 있는 스티커를 쉽게 제거할 수 있으니 떼서 깔끔하게 사용하자.

 

스티커제거
스티커 제거

다이소 자석거치대 총평

- 자석 힘이 꽤 세다.

- 탈부착이 매우 편하다.

- 폰 뒷면에 메탈 부착 필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