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레시피

수육 쉽고 맛있게 삶는 법, 맛있는 수육 삶는 건강 재료 리뷰

by 아기뼝아리 2019. 12. 12.

수육 쉽고 맛있게 삶는 법, 맛있는 수육 삶는 건강 재료 리뷰

오늘은 초 간단하게 수육 쉽게 삶는 법을 올려 보려고 합니다. 맛있는 수육 삶는 건강 재료라는 제품이 있어서 사용해 보았더니 좋아서 리뷰도 하려고요. 사실 수육을 삶는 것은 간단합니다. 삼겹살을 굽는 것보다 주방도 덜 지저분해지고 간편해요!

맛있는 수육 삶는 건강 재료

맛있는 수육 삶는 건강 재료 1

맛있는 수육 삶는 건강 재료라는 이름의 제품인데요, 이름이 너무 기네요^^ 위의 상품인데요, 보시다시피 8가지 건강 제료가 들어간 제품이랍니다. 엄나무, 계피, 뽕나무, 갈근, 삼백초, 오가목, 헛개나무, 월계수잎이 다 들어갔습니다. 

맛있는 수육 삶는 건강 재료 2

포장을 뜯어보면 2봉이 들어있고, 부직포 팩이 들어 있습니다. 아주 오래전에 사서 가격이 가물가물한데, 제 기억으로는 이마트에서 1000~2000원대 였던 것 같습니다. 아주 저렴하게 구입 했어요. 재료 하나 하나 구입하려면 가격이 매우 비쌀텐데 말이죠. 편리하고 저렴하여 여러모로 장점이 많은 것 같습니다. 또 여러가지 한방 향이 돼지고기와 어우러지면서 아주 조화롭게 냄새를 잡아주면서 맛있게 만들어져서 올려 봅니다.

 

 

재료

수육 만드는 건강재료

돼지고기에 풍미를 더하거난 돼지고기 잡내를 없애기 위해 사용하였습니다. 참고로 화려한 재료 없이 돼지고기 잡내를 없애려면 인스턴트 커피를 넣어주면 됩니다. 그 외 된장, 월계수잎, 생강, 마늘 등이 있지만, 인스턴트 커피가 최고인 것 같습니다. 물론 고기 자체가 싱싱하다면 생강과 소금만 넣고 삶아도 맛있습니다.

덩어리로 되어 있는 돼지고기

앞다리, 뒷다리, 삼겹살 또는 목살 중 1을 선택

마늘 3~4조각

생마늘 얼린 마늘 간마늘 상관 없음

된장 1스푼

맛있는 수육 삶기 초간단 레시피

1. 돼지고기 덩어리가 잠길만큼의 물을 넣어준 후, 수육 만드는 건강재료를 넣고 끓여 주세요.

맛있는 수육 삶기 초간단 레시피 1

제품 안에 들어 있는 육수팩에 재료를 넣어 삶아주면 더 깔끔하게 삶을 수 있습니다. 

 

 

2. 물이 끓으면 돼지고기와 마늘을 넣고 계속 삶아 줍니다.

맛있는 수육 삶기 초간단 레시피 2

약재로 물을 끓인 후 돼지고기를 넣는 편이 더 맛있습니다. 찬물부터 고기를 넣으면 고기의 육즙이 많이 빠지겠죠? 육수를 만드는 것이 목적이 아니니까요. 

3. 이 때 된장도 한스푼 넣어 주세요.

맛있는 수육 삶기 초간단 레시피 3

많이 넣을 필요는 없습니다. 된장향을 첨가하고 싶어서 넣은거예요.

4. 이제 냄비 뚜껑을 닫고 중불에서 40분간 삶아 주세요.

맛있는 수육 삶기 초간단 레시피 4

중간에 물이 넘칠 것 같으면 불을 줄여주시면 됩니다.

 

 

5. 맛있는 수육이 다 삶아 졌습니다.

맛있는 수육 삶기 초간단 레시피 5

그냥 냄비에서도 40분 정도 삶으면 수육은 다 익습니다. 그래도 불안하다면 잘라보면 가장 편하지만, 번거롭다면 젓가락으로 한 번 찔러서 핏물이 안나오면 다 삶긴 것입니다.

잘 삶긴 수육 단면

너무 잘 삶겼습니다. 벌써 군침이 도는군요!

6. 삶아진 수육을 예쁘게 썰어주세요. 

맛있는 수육 삶기 초간단 레시피 6

오래, 많이 드시려면 조금 얇게, 짧고 굵게 드시려면 조금 도톰하게 잘라 주시면 됩니다. 저는 조금 도톰한 편이 좋더라고요, 자르기도 편하고. 수육을 썰 때 냄새가 너무 좋았어요. 맛있는 고기 냄새!

수육 썰기

*참고

 

 

수육은 식혀서 써는 것이 잘 썰리지만, 따뜻하게 먹고 싶다면, 고무장갑이나 목장갑 위에 위생장갑을 끼거나, 귀찮다면 집게로 고정 시켜서 썰면 안뜨겁게 수육을 썰 수 있습니다.

맛있게 드세요!

7. 수육을 다 썰었으면 접시에 예쁘게 담아서 맛있게 드세요!

맛있는 수육 삶기 초간단 레시피 7

김장김치, 새우젓, 각종 야채 쌈과 함께 드시면 더욱 맛있습니다. 저는 남편과 둘이서 배부르게 먹고 굴러다니면서 잠들었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