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후기 리뷰

이마트 마이크로 5핀 케이블

by 아기뼝아리 2019. 12. 6.

이마트 마이크로 5핀 케이블

이마트 에브리데이 국민가격

에브리데이 국민가격은 소비자들이 갈수록 『초저가』를 찾는 경향이 강해지면서 이마트에서 이에 대응하여 상시적 초저가 전략의 일환으로 내놓은 것이다. 그만큼 다른 제품에 비해 가격이 현저히 저렴하면서도, 특정 기간에만 저렴하게 판매를 하는 것이 아니라 항상 초저가로 제품을 판매한다. 갈수록 품목이 늘어나는 추세인데, 새롭게 마이크로 5핀 케이블도 에브리데이 국민가격 품목에 포함되었다고 해서 구매했다.

 

이마트5핀케이블
이마트 5핀 케이블

마이크로 5핀 케이블

 

 

이제는 출시되는 최신형 휴대폰에서 C타입 케이블을 채택하고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 분야에서는 마이크로 5핀 케이블(micro 5-pin cable)이 줄어들고 있는 추세이나, 여전히 구형 스마트폰 충전할 때는 필요하고, 또한 보조배터리나 블루투스 이어폰, 스피커 등 대부분의 스마트 기기는 여전히 마이크로 5핀 케이블을 사용하기 때문에 다들 필요할 거라고 생각한다.

※ 참고. 일반적으로 5핀 케이블이라고 하면 보통 마이크로 5핀 케이블(micro 5-pin cable)을 뜻하지만, 미니 5핀 케이블(mini 5-pin cable)이라는 것도 있다.

 

에브리데이국민가격
에브리데이 국민가격

다이소 제품과 비교

아무래도 저렴하고 가성비가 좋다는 측면에서 다이소 제품과 비교할 수 있을 것이다. 다이소도 역시 가격적인 측면에서는 상당한 강점을 갖고 있기 때문에 아마 이마트 에브리데이 국민가격 마이크로 5핀 케이블과 경쟁 관계에 놓일 거라 생각한다. 예전에 출시했었던 이마트 노브랜드 케이블의 경우 가격이 다이소 제품에 비해 밀리는 측면이 있었으나 천 원 정도를 더 저렴하게 출시하여 가격적인 면에서 꽤 경쟁력을 높였다.

 

5핀케이블비교
케이블 비교

저렴한 가격 - 1,900원

 

 

여러 인터넷 쇼핑몰에서도 다양하고 저렴한 케이블을 많이 판매하고 있지만 저렴한 제품들은 배송비가 붙기 때문에 사실 대량으로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면 다이소나 이마트 제품에 비해 가격이 훨씬 비싸진다. 그리고 대량으로 구매해도 이마트 마이크로 5핀 케이블에 비해 가격 면에서 밀리는 게 사실이다. 그만큼 싸게 출시되었다. 1,900원이다. 이런 건 비싼 거 살 필요가 없는 것 같다. 개인적으로는 저렴한 거 여러 개 사놓고 고장나면 바꾸는 게 좋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

 

5핀케이블가격
저렴한 가격

데이터 케이블

가끔 싼 제품 중에 데이터 전송이 안 되는 케이블이 있다. 쉽게 말해서 기능이 충전기능만 있다는 말이다. 마이크로 5핀 케이블을 스마트폰에 사용할 거라면 충전 목적도 있지만, 데이터 전송용으로도 사용할 때가 있다. 당연히 데이터 전송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 이마트 마이크로 5핀 케이블은 데이터 전송을 지원한다.

 

다양한케이블
다양한 케이블들

고속충전 지원

요즘은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기기들이 많이 등장한 만큼 고속충전이 지원되지 않는 케이블은 답답한 느낌이 들 때가 많다. 세상이 빠르게 돌아가는 만큼 고속충전은 필수적이라고 생각한다. 물론, 고속충전을 지원하지 않는 기기라고 하면 그냥 일반 충전이 된다.

 

고속충전
고속충전

괜찮은 충전

케이블에 따라 케이블 중에 충전하면서 모바일 게임을 하거가나 동영상 시청을 하면 배터리 충전 속도가 배터리 소비 속도보다 느린 경우가 있다. 보통 선 굵기가 얇은 케이블을 사용할 때, 많이 경험하게 된다. 한 번쯤은 경험해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이마트 에브리데이 국민가격 제품은 선도 굵고 충전도 잘 된다.

 

충전
충전

케이블 길이 - 1.2m

이마트 마이크로 5핀 케이블은 길이가 꽤 길다. 다이소 케이블의 길이가 보통 1m임을 감안하면 다이소 케이블보다 길이가 20cm 정도 더 길다. 짧은 케이블이 필요한 경우에는 거추장 스러울 수 있으나 충전기와 연결해서 쓰는 용도로는 괜찮은 길이다. 개인적으로 1m~1.5m 길이를 선호한다.(아래 그림은 다이소와 이마트 케이블의 길이 차이를 비교)

 

케이블길이
케이블 길이

기타

 

 

처음에 구매하면 케이블을 스마트기기에 꽂을 때, 매우 뻑뻑한 느낌이다. 그리고 계속 쓰다보면 아주 조금씩 헐거워진다. 2주 정도 사용했는데, 현재도 뻑뻑한 느낌이고 지금까진 아무 문제 없이 잘쓰고 있다. USB 멀티 포트 충전기용 케이블로 여러 개 사서 사용 중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