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후기 리뷰

초강력 다이소 접착후크

by 아기뼝아리 2019. 12. 10.

초강력 다이소 접착후크

다이소 접착후크

가성비가 좋은 다이소 제품들, 그 중에서도 개인적으로 유용하게 쓰는 제품이 몇 가지 있다. 그 대표적인 것이 『후크』다. 후크(hook), 후크의 뜻은 말 그대로 걸이 또는 고리를 말한다. 피터팬에 등장하는 후크 선장의 갈고리를 연상하면 된다. 후크는 다양한 물품을 걸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제품이다.

 

다이소접착후크
다이소 접착후크

다양한 후크

 

 

다이소에는 다양한 종류의 후크를 판매하고 있다. 레버식 흡착 후크, 본드로 붙이는 후크, 못으로 박는 후크, 접착식 후크 등이 있다. 개인적으로 레버식 흡착 후크를 선호하는 편이다. 하지만 레버식 흡착후크의 경우 한 개를 거는 용도로는 매우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지만, 여러 개를 한꺼번에 걸 수 있는 제품은 2년 정도 사용하니 그 수명을 다했다. 이번에는 접착식 후크를 구매했다.

 

다양한후크
다양한 후크

후크가 6개

정확한 명칭은 매직흡착 알루미늄 6련후크이다. 다이소 다용도 걸이이다. 후크가 여러 개 달린 제품은 보통 3~5개 정도 후크가 달려 있다. 이 제품은 6개가 달려 있다. 일단 많이 달려 있으니 다양한 주방기구를 걸 수 있다.

 

후크개수
후크가 6개

넉넉한 제한 하중

멀티 후크(여러 개를 걸 수 있는 후크)의 경우, 제한 하중이 높은 제품이 많이 없다. 보통 제한 하중이 1kg이내이고 높아야 2kg 정도다. 주방에 그리 무거운 것을 걸 일은 없지만, 개인적으로 충분한 무게를 견디는 제품을 선호하기 때문에 이 제품을 선택했다. 무려!! 제한하중이 3kg다.

 

제한하중
제한하중 3kg

접착방법

먼저, 접착할 곳을 깨끗이 닦아 준다. 주방의 경우 보이지 않는 기름때가 많다. 굳이 닦지 않아도 잘 붙지만, 아무래도 깨끗이 닦은 후 붙이는 것이 후크의 수명이 길다. 오래 쓰고 싶으면 꼭 깨끗이 닦은 후 붙이도록 하자. 뒤의 투명 비닐을 제거한 후, 부착하면 된다.

 

비닐제거
비닐 제거

24시간 이후 사용

 

 

대부분의 이런 접착제품들은 바로 사용하기 보다는 하루 정도 지나서 사용하는 것이 최대 접착력을 발휘할 수 있다. 하루 정도 지나서 사용하도록 하자.

 

24시간이후사용
24시간 이후 사용

정말 초강력!

이 알루미늄 접착후크는 접착력이 말도 안되게 강하다. 붙일 때 깔끔하게 잘 붙이도록 하자. 붙여보면 제한하중이 3kg인 것이 이해가 된다. 정말 튼튼하다. 그러니 실수로 삐뚤하게 붙이면 난감하니 붙일 때 제대로 붙여야 한다.

 

초강력후크
초강력 튼튼하다

고리가 두껍다

 

 

딱 하나의 단점이 고리가 두껍다는 점이다. 그래서 걸 수 있는 물건(주방기구 등)의 품목이 제한된다. 걸이 구멍이 작은 건 걸 수 없다. 구매 시에 반드시 이것을 고려하도록 하자. 내 경우에는 주방기구의 1/4 정도는 이곳에 걸 수 없었다. 다른 곳에도 후크가 있어서 별 지장은 없으나 구매 시 고려하자.

 

고리가두껍다
고리의 두께가 단점

다이소 알루미늄 접착후크

- 접착력이 초강력하다.

- 정말 튼튼하다.

- 후크 부분이 두껍다.

- 부착할 때 잘 부착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