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 정리 홀더] 다이소 전선정리 홀더

[케이블 정리 홀더] 다이소 전선정리 홀더

다이소케이블홀더
다이소 케이블정리홀더

케이블 정리 홀더

주방에서 사용하던 플라스틱 케이블 홀더가 3년이 넘어가니 플라스틱이 삭아 부서져서 새로 케이블 정리 홀더를 구입했다. 플라스틱 홀더 4개가 부서지고 나니 부서질 걱정이 없는 고무재질의 홀더를 선택했다. 습기가 많이 발생하는 곳은 플라스틱 홀더는 좋지 않은 것 같다.

 

케이블홀더부식
케이블 홀더 부식

사용처

 

 

전기 콘센트가 가스렌지 근처에 있어서 멀티탭을 이용해서 전자렌지, 전기포트, 에어프라이어, 토스트기 등을 사용 중이다. 그러다보니 전기선이 식기건조대를 통과할 수 밖에 없는 구조라서 물기가 있는 곳 식기건조대를 피하려면 케이블 홀더 사용이 필수다. 만일에 발생할 지도 모를 누전사고를 피하려면 케이블이 이곳을 지나게 해선 안된다.

 

누전위험
케이블 위험

다이소 케이블 클립

다이소에서 다양한 케이블 클립(또는 홀더)를 판매하고 있다. 내가 구매한 제품은 밝은 색 계통과 어두운 색 계통의 케이블 정리 홀더가 있다. 자신의 취향이나 부착하려는 장소의 색상에 맞춰서 구매하면 된다. 이 제품이 싫다면 다른 제품을 구매해도 된다.

 

다이소케이블클립
다이소 케이블 클립

초저렴한 가격

다이소 케이블 전선정리 홀더는 다이소에서 단돈 1,000원이면 구매할 수 있다. 케이블 클립의 수량도 6개로 충분한 편이다. 비슷한 제품을 인터넷으로도 구매할 수 있으나, 이 경우 제품 가격은 비슷하지만, '배송비'가 포함되므로 실질적으로는 다이소에서 사는 것이 훨씬 저렴하다. 다이소를 방문할 일이 없다면 인터넷으로 사면 된다.

 

저렴한가격
저렴한 가격

강력한 접착력

 

 

일단 이런 제품들은 접착력이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필수적이다. 다른 점이 아무리 좋아도 접착력이 약하면 수명이 짧을 수 밖에 없다. 아무리 예쁘고 좋아보여도 접착력이 약하면 그냥 쓰레기일 뿐이다. 그런 점에서 다이소 케이블 클립은 접착력이 매우 우수한 편이다. 부착하여 사용한 지 꽤 오래되었는데 튼튼히 잘 붙어 있다.

 

강력한접착력
강력한 접착력

참고. 부착한 후 나중에 사용

이런 류의 제품들은 최고의 접착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부착하고 나서 하루 정도 지난 후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 접착력이 좋은 편이라서 부착 후 바로 사용해도 큰 무리는 없을 듯 하지만, 나중에 사용하는 것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비결이다.

 

나중에사용
나중에 사용

 

부착
부착 전후

다양한 선 굵기

케이블 정리 홀더를 구매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이 케이블 정리 홀더에 사용할 전선의 굵기이다. 다이소 케이블 클립은 얇은 선부터 굵은 선까지 다양한 선 정리에 사용할 수 있다. 사용 중인 멀티탭 전선이 꽤 굵고 무거운 편인데 무난히 들어가고 튼튼히 잘 버티고 있다. 다만, 굵은 케이블 여러 개를 동시에 정리하는 경우에는 들어가지 않아서 사용이 불가할 수 있다.

 

케이블굵기
다양한 케이블에 사용

전선정리 홀더 평가

- 접착력이 좋다.

- 귀엽긴 하지만 색상이 좀 튄다.

- 굵은 케이블도 충분히 들어간다.

- 케이블이 많으면 두께를 고려하자.

 

교체완료
교체완료

마치며

 

 

기존에 쓰던 케이블 정리 홀더 4개가 부서졌지만 3군데만 일단 교체했다. 아직 떨어지지 않은 것을 억지로 뗄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서 잘 붙어 있는 케이블 정리 홀더는 그대로 놔두었다. 6개 중에 3개를 사용하고 3개는 놔뒀다가 나중에 쓰던지 할 예정이다.

이 포스트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
카스
댓글 남기기
◀ PREV 1···272829303132333435···90 NEX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