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압축봉] 신축 커튼봉

[다이소 압축봉] 신축 커튼봉

압축봉

압축봉은 다양한 곳에 사용할 수 있다. 커튼(커텐), 샤워커튼, 주방 기구걸이, 옷걸이, 빨랫줄 등 개인적인 용도에 따라 다용도 행거로 다양하게 쓸 수 있는 유용한 제품이다.

 

다이소압축봉
다이소 압축봉

다이소 압축봉

 

 

다이소에서는 다양한 압축봉을 판매한다. 예전에는 짧은 길이의 샤워커튼만을 판매했었지만, 최근에는 압축봉의 길이와 굵기가 다양해져서 왠만큼 필요한 압축봉은 대부분 다이소에서 구매할 수 있다. 다이소에서도 한쪽 면을 압축봉(신축봉)으로 할애할 만큼 종류가 다양하다.

 

압축봉
압축봉

길이와 종류 선택

짧은 것에서부터 2미터가 넘는 압축봉에 이르기까지 자신의 용도에 맞게 구매해서 쓸 수 있다. 압축봉 표면의 재질도 플라스틱, 알루미늄, 나무 등 집의 인테리어에 맞춰서 구매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알루미늄 신축봉이라고 쓰여 있는데, 겉은 플라스틱이고 나무 무늬 모양이다.

 

신축봉
알루미늄 신축봉

제한 하중

 

 

제품에 따라 제한 하중도 천차만별이다. 일단 길이가 맞다면 용도에 맞게 제한 하중도 확인해야 한다. 가벼운 커튼이나 무게가 덜 나가는 것을 사용한다면 크게 상관은 없겠지만, 물을 머금은 빨래나 옷을 걸려면 제한 하중이 충분해야 할 수도 있다. 자신의 사용 용도에 맞게 제한 하중을 확인하자.

 

제한하중
제한 하중

가격

길이와 디자인, 제한 하중에 따라 가격의 차이가 있다. 다이소 압축봉은 대략 2천 원 ~ 5천 원이다. 길이가 길수록, 무거운 것을 버틸 수록 가격이 비싼 편이다. 그래도 다이소 제품이라서 다 저렴하다.

 

압축봉가격
저렴한 가격

빨래줄

개인적인 구매 동기는 빨래 너는 용도이다. 날씨가 좋거나 집에 보일러를 빵빵하게 켤 때는 빨래가 잘 마르지만, 그렇지 않은 장마 때나 대기질이 나쁠 때는 환기가 힘들기 때문에 건조대에 널고 제습기로 말리게 된다. 집에 건조대가 여러 개가 있긴 하지만 개인적인 경험상, 건조대에 빨래를 너는 것보다 되는데, 아래보다 위에 너는게 빨래가 잘 마른다. 그리고 빨래 사이의 공간을 충분히 줘야 잘 마른다.

 

압축봉빨랫줄
압축봉 빨랫줄

충분한 길이

 

 

이 제품은 110cm ~ 200cm까지 가능한 제품이다. 이것보다 짧은 제품도 있고, 이것보다 긴 제품도 있다. 구매 전에 신축봉을 설치할 곳의 길이를 대략적으로 재도록 하자. 대부분의 제품들이 사용 가능한 길이의 범위의 폭이 넓기 때문에 대충만 재봐도 충분하다.

 

압축봉길이
길이 차이

무거운 빨래

빨래는 수분을 머금고 있기 때문에 보기보다 훨씬 무겁다. 이 정도만 매달아도 전체 무게는 생각보다 꽤 무거운 편이다. 물론, 면티같은 건 아무리 많이 널어도 전혀 문제 없다. 그렇지만 무거운 것을 마구 널면 못 버티고 떨어진다.

 

빨랫줄
너무 많이 걸 수는 없다

참고. 표시

한 곳에 고정시켜두고 계속 쓸 거라면 별로 상관이 없지만, 압축봉을 여기저기 옮겨 다니면서 쓸 거라면 이런 식으로 표시를 해두는 것이 좋을 수도 있다. 아니면 장착할 때마다 길이를 맞춰야 하기 때문에 번거로울 수 있다.

 

압축봉표시
표시

압축 차이

평소의 모습과 압축되었을 때의 차이를 비교해 보았다. 사진보다 좀 더 차이가 난다.꽤 차이가 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최대한 타이트하게 설치를 하면 꽤 무거운 무게도 버틸 수 있다. 제품에는 3~5cm 정도 길게 잡은 후, 압축하라고 되어 있다. 하지만 아무래도 저렴한 제품이다보니 너무 무리해서 사용하면 파손될 수도 있으니 주의하자.(아직 파손된 적은 없었다.)

 

압축봉압축
압축 차이

다이소 압축봉 총평

- 길이와 종류가 다양하다.

- 용도에 맞게 제한하중을 확인하자.

- 생각보다 튼튼하다.

이 포스트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
카스
댓글 남기기
◀ PREV 1···184185186187188189190191192···976 NEX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