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후기 리뷰

[집먼지진드기 제거] 다이소 애드킬 진드기 시트

by 아기뼝아리 2020. 1. 7.

[집먼지진드기 제거] 다이소 애드킬 진드기 시트

다이소진드기시트
다이소 진드기 시트

집먼지진드기

언젠가부터 없던 알레르기성 비염이 생겼다. 그리고 간헐적으로 몸(주로 얼굴과 다리)에 울긋불긋하고 오돌토돌하게 붉은 반점이 올라올 때가 있었다. 그럴 때면 갑자기 막 몸이 근질근질하고 가렵곤 하다. 검색을 해보니 집먼지 진드기가 원인일 수 있다는 결론을 내렸다. 집먼지진드기는 매우 작아서 육안으로는 잘 보이지 않는다. 습도가 높고 따뜻한 곳을 좋아하고 사람의 몸에서 나온 각질이나 비듬을 먹이로 한다고 한다.

 

진드기
진드기

서식지

 

 

집먼지진드기는 주로 침대 매트리스나 이불 등의 침구류나 양탄자, 자동차 시트 등에 서식한다. 일반적으로 여름에 개체수가 가장 많지만 가습기의 사용 등으로 집먼지진드기가 살기 좋은 환경이 조성되면서 일년 내내 집먼지진드기로 인해 고생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그렇다면 진드기 퇴치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집먼지진드기 제거를 하기 위한 다양한 집먼지진드기를 퇴치제가 시중에 판매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저렴하고 간단한 방법을 소개한다.

 

집먼지진드기서식지
대표적인 서식지

다이소 애드킬 진드기 시트

저상형 침대를 사용하고 있는 우리집은 호텔처럼 침대 시트를 사용중이다. 시트를 자주 갈아준다고는 하지만, 매트리스 자체를 청소할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매트리스가 문제일 것 같아서 다이소 애드킬 진드기 시트를 구매했다. 세탁이 어려운 매트리스나 카페, 소파 등에 놓아 두기만 하면 오케이다. 사용법도 간단하고 표시도 나지 않으니 일석이조다.

 

애드킬진드기시트
애드킬 진드기 시트

지속기간

 

 

진드기 시트를 구매해서 침대 시트에 놔두면 3개월 동안은 걱정이 없다고 되어 있다. 실제로 이 제품의 효과인지는 모르겠지만, 다이소 애드킬 진드기 시트를 구매해서 시트 안에 넣어 두고 나서는 몸에 생기던 이상 반응이 없어졌다. 그러다가 반 년 넘게 지나고 나니 또 간헐적으로 몸에 붉은 반점이 생기기 시작했다. 그제서야 진드기 시트가 생각이 나서 효력이 있는 유효기간이 지났다고 판단하여 다시 다이소에 방문해서 다이소 애드킬 진드기 시트를 구매했다.

 

3개월지속
3개월 지속

2가지 종류

다이소 애드킬 진드기 시트는 2종류다. 1,000원 짜리와 3,000원 짜리가 있다. 1,000원 짜리 제품은 시트 2매가 들어 있고, 3,000원 짜리 제품은 시트 4매가 들어 있다. 집 침대가 퀸 사이즈에 싱글 사이즈를 붙인 형태의 저상형 침대라서 2종류 모두를 구매했다. 개인적으로는 퀸 사이즈에 3,000원 짜리를 사용하고, 싱글 사이즈에는 1,000원 짜리 제품을 사용한다.

 

두가지제품
2매와 4매가 있다

진드기 시트

침대가 크면 침대의 네 개의 모서리 부근에 하나씩 놓고, 침대가 작으면 위 아래 하나씩 놓고 위에 침대 시트를 덮어준다. 다다익선이니 많이 놓아도 상관없다. 진드기가 닿기만 해도 죽는 초강력 효과로 집먼지 진드기 구제가 목적인 제품으로 효과는 아랫쪽으로만 작용하는 구조이므로 앞뒤를 구분해서 놓기만 하면 된다.

 

침대시트

표시가 거의 안난다

진드기 시트가 얇기 때문에 시트가 얇아도 크게 상관 없이 표시가 거의 나지 않는다. 특히, 시트가 아닌 두꺼운 침대 커버나 이불을 깔아 놓는 경우에는 아무런 표시가 나지 않는다. 저렴하고 간단하게 진드기를 박멸하는 방법이다. 진드기로 고생하고 있다면 한 번 사용해 볼만하다.

 

표시가안남
표시가 안난다

요약

 

 

저렴하고 간단한 진드기 박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