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후기 리뷰

[스마트폰 배터리 교체 후기] 삼성 갤럭시 S6 교체 비용

by 아기뼝아리 2019. 10. 10.

[스마트폰 배터리 교체 후기] 삼성 갤럭시 S6 교체 비용

갤6배터리교체
갤럭시s6 배터리교체

일체형 스마트폰 배터리 교체

휴대폰을 오래 사용하다보면 배터리를 교체해야 할 때가 있다. 분리형 배터리라면 배터리만 따로 인터넷으로 주문하든지 서비스센터에서 배터리를 따로 구매하겠지만 일체형이라면 어떻게 해야할까? 답은 간단하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갤럭시 S6 배터리를 교체하기 위해 가까운 삼성전자서비스 해운대센터(장산역점)를 방문했다.

 

삼성서비스센터
삼성서비스 해운대센터

스마트폰 사용기간

 

 

나는 다른 사람에 비해 스마트폰을 오래 쓰는 편이다. 구매당시 가장 좋은 것을 사서 오래쓰는 스타일이다. 이번 갤럭시 S6를 사용한지 벌써 4년 반이 다되어간다. 이미 2년 반정도부터 배터리가 닳는 속도가 조금씩 빨라지기 시작했고, 3년이 넘으니 가득 충전해도 케이블을 빼는 순간 98%였다. 그래도 보조배터리를 항시 가지고 다니다 보니 쓸만했는데, 사진을 많이 찍으니 조금 불편한 점이 있어 배터리를 교체하기로 마음 먹었다.

 

서비스센터대기중
접수하고 대기중

배터리 점검

수리기사에게 배터리와 관련한 문제점을 말하니, 먼저 내 스마트폰 배터리의 상태를 점검했다. 점검을 하고 나더니, 『스마트폰 배터리가 80%정도 남았네요』라고 하면서 설명하기를 스마트폰 배터리가 80%정도 남았다는 것은 80%정도 더 쓸 수 있다는 것이 아니라, 수리기사 입장에서 실제 배터리의 수명이 거의 다했다는 뜻으로 볼 수 있다고 했다. 이미 교체할 맘으로 왔기 때문에 교체를 요청했다.

 

수리기사
수리기사

배터리 교체시 주의점

내 갤럭시S6에는 언젠가 폰을 떨어뜨렸을 때 생긴 아주 작은 흠집이 있다. 액정 끄트머리라서 폰을 사용하거나 보는데는 지장이 없으나 배터리를 교체하려면 스마트폰을 분해해야 하기 때문에 분해 시에 작은 흠집이 더 커지거나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다고 했다. 어차피 폰을 오래 썼으니 고장나면 최신 기종을 살 생각도 하고 있었기 때문에 고장나면 어쩔 수 없지만 수리기사님의 실력을 믿는다며 최선을 다해서 해달라고 했다. 만약 폰 액정이 깨져있다면 배터리 교체를 할 때 신중히 생각해야 할 것 같다. 수리기사는 배터리를 교체한다고 해서 스마트폰을 처음 샀을 때와 같이 배터리를 오래 쓸 수는 없을 거라고 했다. 그 동안 앱도 많이 깔고 업그레이드도 많이 진행되었기 때문에 샀을 때랑은 배터리 사용시간이 다르겠지만, 그래도 배터리를 교체했으니 훨씬 더 오래쓰고 배터리가 천천히 닳을 거라고 했다.

 

액정흠집
액정 흠집

배터리 교체, 성공적

수리기사는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다고 했으나 다행히 아무런 문제 없이 배터리가 성공적으로 교체되었다. 다행이라고 하면서 수리기사도 만족해 하는 것 같았다. 그래도 수리기사라고 해서 만능은 아니기 때문에 자신의 폰 액정에 문제가 있는데 배터리를 교체할 거라면 어느 정도의 마음의 준비는 필요할 수도 있다. 특히, 액정 교체는 십만원이 넘기 때문에 빈대 잡으려다 초가삼간 태울 수도 있으니 유념하자.

 

교체만족
만족스러운 교체

갤럭시S6 배터리 교체 비용

 

 

삼성 갤럭시S6 배터리 교체 비용은 30,500원이었다. 접수 시에 안내하는 분이 말해줬던 배터리 교체 예상가격과 완전히 일치했다. 30,500원이면 배터리 교체비용으로는 적절한 것 같다.

 

배터리교체비용
갤럭시s6 배터리교체비용

배터리 교체 후기

배터리 교체 전에는 일단 완전 충전이 불가능했다. 충전하고 나서 케이블을 빼면 95%~98%로 나와 있었는데, 교체 후에는 항상 100%로 충전된다. 배터리가 닳는 속도도 확실히 다르다. 체감상으로도 확실히 느껴진다. 대략 경험상 1.5~2배 가량 배터리 닳는 속도가 지연되는 것 같다. 충전되는 속도는 체감상 그리 크게 느껴지지는 않는다. 스마트폰이 고장나거나 떨어뜨린적이 거의 없다보니 센터를 방문할 일이 거의 없었다가, 오랜 만에 방문했는데 매우 만족스럽다.

 

서비스는삼성
역시 서비스는 삼성

배터리 교체 총평

 

 

- 배터리가 빨리 닳는다면 가까운 서비스센터에 방문해서 배터리 상태를 점검해보자.

- 배터리 교체 비용은 30,500원(교체당시)으로 교체할 만하다.

- 배터리를 교체하면 배터리 닳는 속도가 확연히 차이난다.

- 폰 액정 등에 문제가 있다면 배터리 교체를 위해 분해할 때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