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후기 리뷰

[다이소 수영모자] 프리사이즈 PU수모

by 아기뼝아리 2019. 9. 14.

[다이소 수영모자] 프리사이즈 PU수모

다이소수영모자
다이소 수영모

머리 큰 사람과 수영모자

워터파크에서 물놀이를 하거나 수영장에서 수영을 할 때, 혹은 스파를 할 때, 보통 수영모자(수모)를 반드시 써야한다. 수영모자는 패션적인 면에서 싫어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머리 큰 사람들에게는 생존의 문제이다. 답답한 것을 떠나서 심지어 피가 안통하고, 아프기까지 한 경우가 많다. 개인적으로 워터파크를 좋아하지만, 수영모자를 쓰는 것이 싫어서 망설여질 때가 많다.

꽉끼는수모
답답한 수영모자

전투모 60~61 사이즈

 

보통 남자들은 머리사이즈를 군대의 전투모 사이즈로 머리가 크고 작고를 구별한다. 나 역시도 그러한데, 난 60은 작고, 61은 조금 헐렁하다. 부대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60부터는 대두에 속한다. 짱구라서 머리 둘레가 크다 보니, 수영모자가 꽉 끼고, 너무 답답해서 수영모자를 쓰는 곳은 어디든 가기가 싫다.

수모착용
수모쓰는 건 싫다

다이소 수영모자

없는 것 없이 다양한 제품을 저렴하게 파는 다이소, 다이소에 수영모자를 판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의외로 많지 않다. 제품은 2천원 부터 3천원 까지 있다. 더 많은 제품이 있을 수도 있겠지만, 다양한 색상의 2천원대 실리콘 재질 수모가 있고, 이번에 내가 구매한 수영모는 3천원대의 겉감 PU(폴리우레탄) 재질의 수모다.

다이소수모
다이소 수모

프리사이즈 수영모

수영모자는 대부분 프리사이즈인 경우가 많다. 보통 머리 사이즈와 상관없이 다 똑같이 판매하기 때문에, 머리가 평균보다 작은 사람에게는 편할 수도 있으나 머리가 큰 사람에게는 수영모 착용 자체가 가혹한 일이다. 물론, 빅사이즈 수영모가 꼭 필요한 사람들은 그런 제품들은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따로 판매하니, 아예 큰 제품을 원한다면 그런 제품을 사면 된다.

프리사이즈수모
프리사이즈 수영모

저렴한 가격

 

 

사실 수영모자는 온라인 매장에서 아무리 저렴한 제품을 사더라도 5천원이하로 사는 것은 불가능하다. 그에 반해 다이소 수영모자는 싼 것은 2천원, 비싼 것은 3천원이다. 그리고 수영모자가 당장 필요한 경우라면, 다이소 수영모자가 괜찮은 선택일 수 있다. 수영모자는 미리 사지 않고 워터파크나 수영장에가서 직접 사면 그다지 맘에 들지도 않으면서 비싸기만하다.

저렴한수모
수영모 가격

괜찮은 사이즈

일단 요 제품은 프리사이즈 치고는 꽤 큰 편이다. ‘가벼운 소재와 뛰어난 신축성으로 장시간 착용 시 머리의 피로를 줄여줍니다.’ 라는 설명이 쓰여 있다. 급하게 스파를 갈 일이 있어서 2천원 짜리보다는 3천원 짜리가 머리가 편하겠지 하는 생각으로 별 기대없이 3천원짜리를 샀는데 그 말처럼 머리가 편했다. 그렇다고 해서 답답한 느낌이 아예 없을 수는 없지만, 지금까지 써왔던 다른 수모들에 비하면 정말 머리가 편한 편이다. ‘편하다’는 표현보다는 ‘훨씬 덜 불편하다’는 표현이 더 정확한 표현인 것 같다. 자신이 머리가 큰 편인데 수영모자가 급하게 필요하다면, 다이소 PU수영모 추천한다.

수영모안쪽
수영모 안쪽

개인적으로 만족

 

 

보통 수영모자들이 머리 큰 사람에 대한 배려가 없다고 생각하는 편인데, 제품에 대해 꽤 만족하는 편이다. 그렇다고 보통 수영모자가 꽉끼고 아파서 계속 수영모를 벗고 다시 고쳐쓰곤하는데, 다이소 PU수영모는 편해서 거의 벗지 않고 쭉 쓸 수 있었다. 그렇다고 해서 하나도 안 불편한 건 아니지만 여기서 더 사이즈가 커지면 잘 벗겨질 것 같다. 물론, 수영모가 잘 늘어나기도 하지만, 기본적으로 사이즈가 큰 편이다.

수영모늘이기

가로 세로 모두 큰 편

나와 같은 짱구나 머리 둘레가 큰 사람을 위해 수영모의 가로 둘레도 크고 얼굴 길이가 길거나 머리길이가 긴 사람을 위해 수영모의 세로 길이도 긴편이다. 개인적으로는 윗부분이 남았다. 나는 그래서 더 편했지만, 머리가 작은 사람이라면 윗부분이 좀 더 많이 남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든다.

수영모착용모습
위에서 본 모습

총평

 

 

- 가격이 저렴하다.

- 머리 큰 사람에게 덜 불편하다.

- 수영모가 급히 필요할 때, 쓸만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