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심장전문병원] 수영 BHS 한서병원 심장내과, 주차장

[부산 심장전문병원] 수영 BHS 한서병원 심장내과, 주차장

 

한서병원심장내과
BHS 한서병원 심장내과

심장에 문제가 생기면?

지금껏 살면서 심장에 문제가 있어서 병원을 갈 일이 생길거라는 생각을 해본 적이 없다. 심장에 문제가 생기는 건 나이가 지긋하신 할아버지, 할머니에게나 해당하는 것이라고 막연하게 생각해왔었다. 그러던 어느 날, 태어나서 처음으로 심장이 뭔가 이상이 있다는 것을 감지했다. 이제 나이 40세, 이렇게 내 심장에 문제가 생길 거라는 그 동안 조금도 생각해 본 적이 없었다.

심장검사실
심장에 문제가 생길 줄이야

좋은 심장전문병원

 

 

다들 나와 같은 생각을 할 지는 모르겠지만 심장이라는 매우 신체의 가장 핵심적인 기관에 문제가 생기면 평소와 다른 반응을 하게 된다. 감기가 걸리거나 비염이 생기거나, 이가 아프거나 피부 질환 등 평소에 어떤 병이 걸리더라도 그냥 관련한 가까운 아무 병원을 가곤 했었다. 하지만 심장이 두근두근, 철렁, 덜컥거리니, 목숨과 직결된다는 생각에 좋은 병원을 알아보고 검색해보고 가게 된다. 사람들이  왜 좋은 병원과 의사를 찾아서 전국을 돌아다니고 전 세계를 돌아다니는지 이해할 수 있었다. 막연히 아무 병원을 가기보다는 아무래도 좋은 병원, 전문 병원을 찾게 된다.

한서병원원무과
BHS 한서병원 원무과

부산 심장전문병원

사실, 심장에 문제가 생길 거란 생각을 해본 적이 없었기 때문에, 심장이 아프면 어딜가야하는지도 몰랐다. 심장이 문제가 생기면 가는 곳이 심장내과다. 그동안의 인터넷 검색실력을 모두 발휘하고, 주변의 모든 지인과 전부 연락하여 심장내과에 대한 정보를 수집했다. 친구의 친구, 가족의 지인, 친척의 친척까지 내 인맥을 모두 동원해서 부산에서 유명한 심장전문병원에 대해 물어봤다.

심장내과
심장전문병원으로

수영 BHS 한서병원

 

어느 심장내과를 갈 것인지에 대해 결정하는 것은 생각보다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았다. 모두가 그런 것은 아니었지만, 대부분 심장내과에 대해서는 부산 BHS 한서병원을 추천했다. 개인적으로 BHS 한서병원을 처음 들어봤고, 병원이 어디있는지, 어느 정도 규모의 병원인지, 아무런 정보가 없었지만, 대부분 한서병원을 추천하니 뭔가 신뢰할만한 것 같았다. (BHS는 뭐지? Busan Han Seo 병원의 약자인건가?) 어쨌든 부산 지역에서는 심장 관련해서 이 병원을 많이 추천했다.

한서병원
부산 BHS 한서병원

BHS 한서병원 주차장

한서병원 주차장은 기본적으로 타워주차장이다. 정문쪽 주차 공간은 응급환자를 위한 주차장이므로 뒤쪽으로 돌아서 오면 된다. 지상에도 공간이 있으나 자리가 많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 주차타워에 주차하게 된다. 수영 BHS 한서병원은 심장계통에서는 인지도가 상당히 높은 병원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항상 주차 줄이 긴 편이다. 운 좋게 오래 기다리지는 않을 수도 있으나, 하필 사람이 많은 시간에 몰리면 타워주차를 하기 위해 엄청난 시간을 대기하는 경우도 있다. 도로쪽까지 스무대가 넘는 차가 대로까지 줄서 있는 경우도 있다.

한서병원주차장
주차 줄이 길 때가 많다
병원주차장
주차 대기가 없을 때도 있다
한서병원입구
주차장에서 병원으로 바로 연결됨

한서병원 지정 주차장

 

 

한서병원을 방문했을 때, 병원 내의 주차장 자리가 부족하거나 주차장 줄이 길게 늘어서 있다면 다른 곳에 주차를 할 수도 있다. BHS 한서병원에서 200미터 정도 떨어진 곳에 성원주차장이 있는데, 이곳은 한서병원 지정 주차장이기 때문에 병원 내에 있는 주차장처럼 사용할 수 있다. 이 곳은 주차 대기시간이 없는 대신, 병원에서 걸어와야 한다는 점과 주차장이 택배 영업소를 병행하고 있어서 주차장이 조금 어수선하고 복잡한 느낌이며, 자동차 키를 맡겨야 한다.

성원주차장
30미터보다는 훨씬 멀다
병원지정주차장
BHS 한서병원 지정주차장

BHS 한서병원 주차요금

BHS 한서병원 주차요금은 4시간까지 무료다.(한서병원 주차장과 지정 주차장 모두 적용된다.) 외래환자의 경우, 진료비 영수증 우측하단에 있는 주차권을 잘라서 주면 4시간까지 무료가 적용되며, 진료 예약, 검사 결과 확인 등으로 방문한 경우에는 해당 과에서 확인을 받아 제출하면 동일하게 4시간 주차 무료이다. 그래서 일반적인 경우, 주차시간은 넉넉한 편이다. 무료 주차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주차비는 입차 후 최초 30분까지는 1,000원, 이후 30분 단위로 500원씩 가산되며, 종일 주차요금은 7,000원이다.

진료비계산서
주차권이 붙어있음
한서병원주차권
주차권 분리
주차확인
주차권 확인

대중교통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BHS 한서병원을 방문하려면 지하철 2호선 광안역에서 하차하여 2번 출구로 나와서 100m 정도 쭉 걸어오면된다. 그리고 주변에 버스정류장들도 많이 있다. 수영 BHS 한서병원 문의전화번호는 1666-8275 이다.

 

수많은 사람들

심장내과나 심장전문병원을 처음 방문하는 사람은 보통 처음 오면 놀라게 된다. 사람이 정말 많다. 물론, 경우에 따라 적을 때도 있으나 대부분 사람이 항상 빼곡히 들어차 있다. '우리나라에 심장이 아픈 사람이 이렇게 많은가?' 하는 생각이 절로 든다. 병원이 인기가 많은 것인지 심장이 아픈 사람이 많은 것인지 이유는 모르겠지만, 병원을 방문할 때마다 사람이 대부분 꽉 차 있었고, BHS 한서병원을 방문하는 사람들의 대다수가 심장내과 방문자들이다. 다른 과를 방문하는 사람들도 물론 있긴 하지만, 대다수의 환자가 심장내과 관련이다. BHS 한서병원의 심장내과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많은사람들
병원에사람이많다
사람이많다
병원을 꽉 채운 사람들

유명한 의사

보통 이렇게 병원이 인기가 많은 경우, 유명한 의사가 있기 마련이다. 한서병원은 부산 심장내과 김종현 원장님이 유명하다고 들었다. 그러나 처음으로 방문한 날, 대기자가 너무 많았다. 스무 명 이상 되는 것 같았다. 그래서 빨리 검사를 받고 싶기도 했고, 크게 차이가 있을까 싶기도 했고, 개인적으로 의심이 되는 것은 부정맥이었기 때문에 관련 전문의인 다른 의사 분께 진료를 받았다. 그래도 꽤 많은 시간을 기다려서야 진료를 받을 수 있었다. 처음에는 한서병원에서 가장 유명한 의사에게 진료를 받으려고 했었는데, 4번의 병원을 방문을 하면서 진료를 받다보니 나를 담당한 의사 분도 좋은 분이었다.

진료실
심장내과 진료실

사람들의 대화

대기 시간이 길다보니 앉아있으면서 사람들이 대화가 조금씩 들린다. BHS 한서병원이 부산에서 심장 쪽으로는 꽤나 유명한 것 같다. 이런 내용에 대해 사람들이 대화를 나누는 것이 들린다. 그것이 물론 특정한 의사에게 몰리는 경향이 있어서 유명한 의사 분께 진료를 받으려면 진료 대기 시간이 꽤 긴 것 같다.

진료대기자
진료 대기 중인 사람들

진료

 

 

개인적으로도 부정맥을 의심했고, 증상을 본 의사선생님도 부정맥을 비롯한 의심되는 질환 몇 가지를 알아 볼 수 있는 검사를 진행했다. 병원을 방문한 것은 총 4일이며, 혈압측정, 엑스레이, 진료, 혈액검사, 24시간 심전도 검사(홀터 검사) 등을 진행했다. 총 진료비는 70,000원이 나왔고, 결론적으론 문제가 없었다. 다행히 심장에 아직 문제가 생긴 것은 아니었다. 어쨌든 심장에 문제가 생기면, 건강이 너무 염려되어 생활이 피폐해진다. 심장에 조금이라도 이상 징후가 발견된다면, 빨리 심장내과에 방문해서 검사와 진료를 받고 정확한 진단을 받도록 하자.

24시간부정맥검사
24시간 부정맥 검사

이 포스트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
카스
댓글 남기기
◀ PREV 1···107108109110111112113114115···748 NEX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