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후기 리뷰

[USB 멀티탭 추천] USB 멀티 포트 AC 충전기

by 아기뼝아리 2019. 8. 10.

[USB 멀티탭 추천] USB 멀티 포트 AC 충전기

 

usb멀티충전기
USB 멀티포트 충전기

USB 멀티탭

USB 멀티탭, 전에 쓰던 멀티 포트 충전기의 5개 포트(port) 중에 1개 포트가 고장났다. USB 멀티탭을 2년 넘게 잘 쓰고 있고, 가성비가 좋고 해서 만족도도 높았는데 최근 포트 한 개가 접촉 불량으로 인해 충전이 되었다 안되었다. 그냥 그대로 쓰다가 가격이 비싸지도 않고 해서 별 고민하지 않고 전에 쓰던 제품인 USB 멀티 충전기인 USB 5port AC 충전기, NEXT 05AC로 구매했다. 개인적으로 이 제품이 괜찮은 것 같아 추천한다.

next05ac
NEXT-05AC

저렴한 가격

 

 

NEXT 05AC, 일단 가격이 괜찮다. 비슷한 USB 멀티 충전기들보다 가격이 착한 편이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물건을 조심조심 아껴 쓰는 스타일이 아니라서 막 썼는데도 2년 넘게 문제 없이 썼다는 점에서 좋은 점수를 주고 싶다. 전에 샀던 제품과 외관 상의 변화는 거의 없고, 제품명은 똑같다. 판매하는 회사는 이지넷유비쿼터스라는 곳인데, 잘 모르는 곳이지만 전화번호도 전의 제품에 쓰여 있는 고객지원 전화번호와 동일했고, 제품 문의할 것이 있어서 전화도 해봤는데 상세히 답변해주기도 했다.

멀티충전기구성품
USB 멀티 충전기 구성품

유용한 USB 멀티충전기

스마트폰, 태블릿, 보조배터리, 블루투스 스피커 등을 비롯한 각종 스마트 기기들을 많이 쓰고 이 제품들을 충전하게 되면서 USB 멀티충전기는 필수적인 것 같다. USB 멀티 충전기를 한 번도 쓰지 않고, 정품 AC 충전기로 스마트폰을 충전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한 번이라도 USB 멀티탭(멀티 포트) 충전기를 사용해 봤다면 이거 없으면 상당히 불편함을 느끼게 될 것이다. 꼭 하나 정도는 집에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충전기추천
맘에 들어서 또 샀다

2A지원

멀티 충전기들은 기기에 따라서 2A를 지원하지 않는 것들도 있다. 태블릿 충전 등으로 2A 충전이 필요한 경우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2A를 지원하지 않으면 충전시에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1A, 2A 모두 가능하니 안심하자. 기기에 맞춰서 알아서 충전해준다. 자세한 내용은 계속 아래에서 설명한다.

태블릿충전
태블릿은 2A 충전 필요

안전 보호 기능

이런 제품들은 안전한 사용을 위해 보호 기능이 필요하다.

OCP(Over Current Protection)

규정된 전류보다 높게 출력되지 않도록 보호하는 회로

OVP(Over Voltage Protection)

정해진 전압보다 높게 출력되는 경우, 이상 발생을 막기 위해 보호동작을 하는 회로

SCP(Short Current Protection)

단 시간 내에 매우 높은 전류가 흘러 데미지를 주는 것을 막는 보호회로

추가로, 그리고 전자파에 민감한 나에게 꼭 필요한 전자파 적합등록인증의 국내외 안전규격이 인증되어 있다.

안전규격인증
안전 규격 인증

전원 케이블 길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의 배터리가 거의 없을 때나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많이 하는 사람들은 충전을 하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전원 케이블의 길이가 중요할 수 있다. 줄자로 재본 결과 전원 케이블의 길이는 대략 1미터 20센티미터 정도 된다. 1미터 길이의 USB 케이블 보다 조금 더 긴 정도이다. 자신의 사용할 곳과 전원 케이블을 함께 고려하면 될 것 같다.

전원케이블길이
전원케이블 vs usb 케이블(1m)

오토 디텍트 IC기능

이 제품은 오토 디텍트 IC(Auto Detect IC) 기능을 지원한다. 쉽게 말해서 연결되는 기기의 필요한 충전량을 자동으로 감지하여 충전한다. 어떤 USB 멀티 충전기들은 따로 1A 포트, 2A 포트가 따로 있는 경우가 있어서 태블릿 충전과 스마트폰 충전을 각각 전용 포트에 꽂아서 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NEXT-05AC는 별도의 포트 구분이 없으며 그냥 생각없이 아무데나 꽂아서 충전하면 자동으로 알아서 충전해 준다. 스마트 디텍트 IC(Smart Detect IC)라는 기술이 적용되어 USB 충전 포트에 삽입하는 각 기기들의 필요 충전량을 자동으로 감지하여 충전이 진행된다. 신경 쓸 필요가 없기 때문에 매우 편리하다.

오토디텍트
오토 디텍트 IC 기능

최대 5개 기기 충전

 

 

5개의 USB 충전 포트에서 최대 35W의 전력량을 제공하여 2대의 태블릿(아이패드/갤럭시탭 등)과 3대의 스마트기기(스마트폰/아이폰/디카/보조배터리/블루투스스피커 등)까지 총 5개의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 최대 6500mA의 충전용량을 지원한다. 개인적으로는 포트를 꽉 채워 쓰기 보다는 보통 4개 정도의 포트를 쓰는 편인데, 예전에 쓸 때는 초반 1년 정도는 5개 포트를 꽉 채워서 썼었고, 문제가 발생하지는 않았으나, 혹시나 하는 생각에 여유를 두고 쓴다. 갤럭시, 옵티머스, 아이폰, 펜텍 계열의 스마트폰 기종의 충전이 가능하다고 설명서에 나와 있다.

멀티포트5
포트 5개

※전에 쓸 때는 포트를 따로 나누지 않고 그냥 사용했었는데, 이번에 설명서를 자세히 보니 전용충전포트(2A)와 충전포트(1A)로 나눠서 설명이 되어 있어서, 혹시나 해서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물어보니 별도의 포트구분이 없기 때문에 아무 포트나 연결해도 상관이 없다고 한다.

멀티충전기충전중
포트에 상관없이 충전가능

AC전원

NEXT-05AC, USB 5port AC 충전기는 AC전원을 사용하여 충전효율이 좋다. 참고로 DC 아답터를 사용하는 USB충전기의 경우 충전코일이 제대로 구비되지 않은 경우가 많고 충전 시에 자체 발열이 발생하며 전원 효율이 낮은 편이라고 한다.(인터넷 쇼핑몰 정보 참고함) NEXT-05AC의 충전속도는 초고속까지는 아니더라도 충전속도가 빠른 편이다. 이가격에 이 충전 속도면 만족스러운 편이다.

멀티포트충전중
멀티 충전기 추천

※만약, 제품 구매의 주된 목적이 태블릿이나 스마트기기의 충전이라면 이런 충전 전용의 충전기 제품을 쓰는 것이 좋다. 충전기가 아닌 경우에, 단순히 USB기기를 여러 개 연결하는 것이 목적인 일반 USB 허브나 상당수의 USB 멀티 포트들 중에는 충전이 주가 아닌 경우가 많기 때문에 충전 시간이 상당히 많이 소요되거나 태블릿이 충전이 되지 않거나 스마트폰 충전 조차되지 않는 제품들도 많다.

usb허브
usb허브

총평

 

 

- 가격이 저렴하고 가성비가 괜찮으며 나쁘지 않다.

- 태블릿, 스마트폰, 각종 스마트기기 모두 충전이 가능하다.

- 제품 종류에 상관 없이 아무 포트에 연결해도 충전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