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건강정보

네슬레 허니에이드, 비타민 C의 효능, 결핍 증상

by 아기뼝아리 2019. 7. 31.

네슬레 허니에이드, 비타민 C의 효능, 결핍 증상

오늘은 마트에서 우연히 반값에 구입한 네슬레 허니에이드에 대한 리뷰와 비타민  C의 효능과 결핍 증상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네슬레 허니에이드 1

Nestle Honey Ade 박스입니다. 안그래도 여름철 갈증 해소 음료로 시원한 것을 찾고 있었는데, 이 제품이 눈에 들어 오더라고요. 뭔가 달달할 것 같아서 가끔씩 당충전 하기 위해 구입 했습니다.

 

 

사고 보니, 이 제품은 비타민 C가 매우 많이 함유된 음료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네슬레 허니에이드 2

스틱 하나를 타 먹으면 비타민 C 하루 권장량의 60%를 섭취할 수 있다고 하네요. 또 뜨거운 물이나 찬물 둘 다 사용해도 괜찮다고 하네요. 편리하죠?

상자를 열어 보았습니다.

네슬레 허니에이드 3

상자를 열어 보았더니 스틱이 나왔습니다. 생각보다 스틱 한 개의 크기가 컸습니다. 그래도 1개당 55Kcal로, 흔히 커피숍에서 먹을 수 있는 프라프치노 등의 음료보다는 훨씬 칼로리가 낮았습니다.

 

 

스틱 한 개를 컵에 넣고 찬물을 넣었습니다.

네슬레 허니에이드 4
네슬레 허니에이드5

이렇게 찬물에도 저어 주면 잘 녹아서 좋더라고요. 여름에 시원하게 먹기에 안성맞춤이에요! 

찬물만 넣기는 아쉬워서 얼음도 몇 개 동동 띄워 줬습니다.

네슬레 허니에이드 6

네슬레 허니에이드 맛

달콤하고, 새콤하고, 힐링 되는 느낌에, 눈이 떠지는 느낌이 듭니다. 시원하게 먹기 좋은 음료수인 것 같아요. 특히 졸리거나 피곤할 때 먹으면 눈이 떠지는 신기한 효과가 있어요. 비타민 C가 보충되는 듯한 기분이 든답니다.

 

 

비타민 C 효능

철분의 흡수 도움

노화방지

감기 예방 및 회복

피로회복

면역력 증강

항산화 및 항 바이러스 효과

해독 작용

 

 

 

비타민 C 결핍 증상

비타민 C는 수용성이라 많이 섭취해도 몸 밖으로 녹아서 배출 됩니다. 그래서 딱히 과잉 섭취로 인한 부작용은 없지만, 결핍일 경우에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피부 건조

탈모

피로감

지속적인 감염

상처가 낫는 속도가 느려짐

불안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