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건강정보

아토피에 좋은 음식

by 아기뼝아리 2019. 6. 21.

아토피에 좋은 음식

아토피 (atopy)란 피부가 과도하게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며 민감해지는 것을 말압니다. 아토피를 앓고 있다면 생활에 많은 불편을 주는데요, 요즘은 아이들의 아토피도 심각한 것 같습니다. 오늘은 아토피에 좋은 음식을 몇가지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1. 브로콜리

아토피 음식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항산화 작용과 해독작용이 뛰어나 아토피 완화에 좋으며, 육류 섭취를 제한 받는 아토피 환자에게 다양한 영양소를 보충해 줌으로써 균형잡힌 식단을 꾸릴 수 있습니다.

 

 

2. 현미

아토피 음식 현미

현미의 껍질과 쌀눈에는 풍부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고 면역력을 높여 주기 때문에 아토피 환자의 경우, 육류와 유제품을 끊고 현미와 채식 위주의 식단을 먹게 되면, 치유도 가능합니다.

3. 된장과 청국장

아토피 음식 된장 청국장

된장이나 청국장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B12 와 비타민K 는 아토피 예방 및 개선에 효과가 뛰어납니다. 또한 발효 과정에서 생기는 물질이 아토피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4. 명태, 조기, 갈치 등의 흰살 생선

아토피 음식 흰살생선

아토피의 경우 지방 섭취에 주의해야 하는데, 지방이 적은 흼살생선은 아토피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5. 굴

아토피 음식 굴

굴에는 아연이 풍부하여 아토피 피부염과 알레르기 반응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6. 멸치

아토피 음식 멸치

우유의 섭취를 제한받는 아토피 환자에게 있어서 멸치는 우유 대신 칼슘을 섭취할 수 있는 귀중한 영양원입니다.

7. 올리브유

아토피 음식 올리브유

올리브유는 면역력을 향상시켜 아토피를 예방합니다. 올리브유를 하루에 한 스푼씩 먹으면 아토피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8. 김, 다시마, 미역 등의 해조류

아토피 음식 해조류

김, 다시마, 미역 등의 해조류는 피를 맑게 하고 독소를 배출하여 아토피를 진정시킵니다. 또한 각종 비타민과 미네럴이 풍부하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영양소를 공급하고 이뇨기능을 합니다.

9. 참기름

아토피 음식 참기름

참기름에 포함되어 있는 불포화지방산은 등푸른 생선의 섭취를 제한 받는 아토피 환자들에게 좋은 콜레스테롤을 공급할 수 있는 소중한 음식입니다.

10. 문어, 낙지

아토피 음식 낙지

문어에 들어있는 타우린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여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몸을 시원하게 만드는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기력을 회복시키기 때문에, 채식 위주의 식단을 섭취하는 아토피 환자에게 풍부한 영양을 공급하며 가려움증을 개선하고 독소를 배출합니다.

 

 

11. 귤

아토피 음식 귤

귤은 염증을 완화시키고 가려움증으로 인한 열을 낮추며 독소를 배출하여 아토피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12. 사과

아토피 음식 사과

사과에는 강력한 항산화물질인 아토시아닌이 풍부하여 아토피 개선 및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