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에 좋은 음식, 간 해독을 돕는 음식

간에 좋은 음식, 간 해독을 돕는 음식

간은 몸속의 독소를 해독하고 배출하는 중요한 기능을 담당합니다. 간이 나빠지면 잦은 피로감을 느끼게 되고 컨디션에도 큰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요, 잦은 음주나 올바르지 못한 식습관으로 인해 손상된 간 기능을 회복하기 위한 간에 좋은 음식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간에 좋은 음식

1. 올리브유

간에 좋은 음식 올리브유

간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해독이 중요한데요, 식물성 기름이 해독에 좋다고 합니다. 그 중 올리브유는 스쿠알렌이 풍부하여 간에 쌓이 독소를 배출하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2. 쑥

간에 좋은 음식 쑥

쑥도 대표적인 간에 좋은 음식인데요, 쑥에 들어 있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은 간 기능을 회복시키고, 알코올 분해를 촉진하여 간에 이롭습니다.

 

 

3. 결명자

간에 좋은 음식 결명자

결명자는 숙취해소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인데요, 간의 해독 작용을 도와 복소를 배출하고 눈 건강도 향상시킵니다.

4. 배추

간에 좋은 음식 배추

배추도 해독작용이 뛰어난 대표적인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입니다. 또한 배추는 간암 등 암을 예방하는 성분이 풍부합니다.

 

5. 부추

간에 좋은 음식 부추

부추는 간 해독에 필요한 물질을 합성하여 간 기능을 강화하며, 간의 해독작용을 도와줍니다.

6. 마늘

간에 좋은 음식 마늘

마늘에 들어있는 셀리늄과 알리신은 간을 활성화시키고 해독작용을 도와줍니다.

7. 블루베리

간에 좋은 음식 블루베리

블루베리도 대표적인 해독주스의 재료로 쓰이는데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블루베리는 간을 정화시키는 것을 돕습니다.

 

 

8. 미역

간에 좋은 음식 미역

미역에 들어있는 알긴산은 체내에 쌓여 있는 독소와 중금속, 그리고 환경호르몬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며 간의 해독작용을 돕습니다.

9. 두부

간에 좋은 음식 두부

두부는 간을 재생시키는 단백질을 공급하는 훌륭한 음식입니다. 간이 나빠져 있다면 동물성 단백질보다 식물성 단백질이 좋은데, 이런 면에서 두부는 매우 이상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간경화가 있다면 단백질 섭취를 제한해야 하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0. 시금치

간에 좋은 음식 시금치

시금치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몸의 산화를 방지하고 독소를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간에 좋은 음식은 많지만, 생활 습관도 중요하겠죠? 과도한 음주를 피하고 충분한 잠과 수분을 보충하는 것도 간을 회복시키는 좋은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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