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후기 리뷰

해표 송탄식 부대찌개 양념, 부대찌개 초간단 레시피

by 아기뼝아리 2019. 7. 28.

해표 송탄식 부대찌개 양념, 부대찌개 초간단 레시피

오늘은 햄이 듬뿍 들어간 맛있는 부대찌개를 해표 송탄식 부대찌개 양념을 이용하여 쉽고 간단하게 만들어 보려고 해요. 이름하여 부대찌개 초간단 레시피!

 

해표 송탄식 부대찌개 양념

재료

초간단 레시피라 함은, 자고로 재료도 초간단 재료를 써야 합니다. 재료가 많고 복잡하면 이미 쉬운 요리가 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아지죠. 그래서 최소한의 재료만을 사용하여 쉽고 맛있게 만든 부대찌개 초간단 레시피 입니다.

양파, 파, 당면 한 움큼, 비엔나 소세지, 스팸, 그리고 해표 송탄식 부대찌개 양념

이것만 있으면 맛있는 부대찌개를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요.

 

 

부대찌개 쉽고 맛있게 만드는 법

1. 먼저 당면을 물에 삶아 주세요.

해표 송탄식 부대찌개 양념 1 - 당면 삶기

물에 불려 놓는 것도 좋지만, 시간이 오래 걸려서 간단하게 삶았습니다. 끓는 물에 당면을 넣고 3~5분 정도 끓인 후, 불을 끄고 부대찌개 요리가 끝날 때까지 그대로 두었어요.

당면의 양은 기호에 맞게 조절 하시면 됩니다. 신랑이 당면을 좋아해서 저는 당면을 좀 넉넉하게 만들었습니다.

2. 해표 송탄식 부대찌개 양념을 물에 넣고 끓여 주세요.

해표 송탄식 부대찌개 양념 2

물은 450ml 넣으라고 적혀 있어서 그대로 넣었습니다.

이제 양념 물이 끓을 때까지, 부대찌개에 들어갈 다른 재료들을 간단하게 준비하려고 합니다.

 

3. 양파와 대파를 큼직하게 썰어서 접시에 담아 주세요.

해표 송탄식 부대찌개 양념 3

저는 얼려놓은 대파가 있어서 그걸 썼습니다. 양파는 크고 굵은 아이 하나면 충분 합니다.

4. 스팸 햄을 먹기 좋게 잘라 주세요.

해표 송탄식 부대찌개 양념 4 - 스팸

크기는 기호에 맞게 하시면 됩니다. 큼직한 것이 좋으시면 큼직하게 자르시고, 조금 작게 잘라 갯수가 많아지게 하려면, 조금 작게 자르셔도 됩니다. 저는 크고 양이 많은 것이 좋아서 적당한 크기로 잘라 스팸햄 200g 한 통을 다 썼습니다.

5. 잘라 놓은 스팸과 비엔나 소세지를 준비해 주세요.

해표 송탄식 부대찌개 양념 5 - 스팸과 비엔나

비엔나 소세지는 알이 굵은 것으로 준비했습니다. 물론 어떤 햄이나 소세지든 부대찌개에 들어가면 다 맛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스팸과 비엔나 소세지가 가장 맛있어서, 이 두 가지 햄을 준비했습니다. 양은 듬뿍! 다른 재료들을 넣지 않은 대신 햄으로 채웠습니다.

 

 

6. 양념물이 끓기 시작하면, 먼저 스팸과 비엔나 소세지를 넣어 주세요.

해표 송탄식 부대찌개 양념 6 - 비엔나 소세지

햄이 듬뿍 들어가니 힐링 되는 느낌!

해표 송탄식 부대찌개 양념 7 - 스팸

7. 그 다음은 양파와 파를 넣어 주세요.

해표 송탄식 부대찌개 양념 8

양파와 파는 너무 오래 끓이면 흐물흐물해 개인적으로는 별로인 것 같아요. 3분 정도 끓이는 것이 적당한 것 같습니다.

8. 미리 삶아 놓은 당면을 넣고 1~2분 정도 더 끓여 주세요.

해표 송탄식 부대찌개 양념 9

당면에 양념이 골고루 묻을 정도면 될 것 같습니다.

9. 부대찌개가 완성되면 맛있게 드세요!

완성된 부대찌개

부대찌개 맛

해표 송탄식 부대찌개 양념으로 만든 부대찌개는 맵고 자극적이지 않아서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다른 양념들, 특히 빨간 양념은 생각했던 것보다 조금씩은 더 매운 법인데, 맵지 않고 맛있어서 아이들에게도 좋을 것 같네요. 기호에 따라 베이크드 빈이나 치즈, 그리고 김치 등을 넣어 드시면, 푸짐한 송탄식 부대찌개의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재료를 얼마 넣지 않았는데도 육수 맛 때문인지 꽤 맛있었습니다.

 

 

의정부 부대찌개, 송탄식 부대찌개

부대찌개는 미군 부대 근처에서, 고기 아닌 남은 햄, 김치, 육수 각종 야채를 넣어 먹은 데에서 시작되어 지금도 매우 인기 있는 음식입니다. 당시 미군부대가 많이 주둔하고 있던 의정부와 송탄 지역에서 많이 먹었던 음식으로, 의정부식 부대찌개는 맑은 육수를 써서 개운한 맛, 송탄식 부대찌개는 육수가 진하고 재료를 푸짐하게 넣어서 푸짐한 맛이 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