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무선 미니청소기 사용후기

다이소 무선 미니청소기 사용후기

 

다이소 미니 무선청소기

다이소 무선 미니청소기

다이소에 딴 물건을 사러 방문했다가 신기해서 샀다. 무려 무선 미니청소기다. 가격도 다이소에서 가장 비싼 가격이라고 볼 수 있는 5,000원이다. 다이소 물건치고는 좀 비싸다는 느낌이 들긴 했지만 흡입력이 괜찮다면 5,000원 정도의 값어치는 할 것 같았다.

다이소 청소기

미니테이블청소기

다이소 무선 미니청소기의 제품명은 '미니테이블청소기'라고 되어 있다. 일단 이 무선청소기의 용도는 테이블을 간단히 청소하는 데 쓰는 것 같다. 개인적으로는 키보드나 컴퓨터본체 먼지제거, 또는 차에서 간단한 청소를 위해 구매했다.

미니테이블청소기

청소기 파워

 

 

청소기 성능은 대개 파워가 좌우한다. 다이소 무선 미니청소기는 파워가 너무 약하다. 작은 먼지나 이물질을 제거하는 정도다. 당초 생각했던 키보드 이물질제거나 컴퓨터 본체 먼지제거 같이 오래된 먼지나 흡착력이 강한 먼지 조차도 빨아들이지 못하는 힘이다. 그리고 의외로 긴 머리카락 같은 것도 흡입하는데 어려움을 겪는다. 짧은 길이의 머리카락은 그나마 조금은 빨아들일 수 있는데, 머리카락이 길다면 그냥 손으로 주워서 버리는게 훨씬 빠르고 정신건강에도 이롭다. 방 곳곳에 떨어져 있는 머리카락을 제거하려고 사는 사람이 있다면 추천하지 않는다. 말그대로 테이블 위 단순한 먼지나 작은 이물질 정도를 제거하는 용도로 쓰자.

긴 머리카락 흡입 시

 

짧은 머리카락 흡입 시

작은 크기

청소기의 길이가 남자 손바닥 크기만한 길이다. 작아서 귀엽긴 하다. 하지만 청소기인만큼 귀여운 것 보다는 아무래도 실용적인 것이 더 좋을 것이다. 크기가 작으니 일단 먼지통도 작을 수 밖에 없다. 긴 머리카락을 잘 못빨아들이는 이유에 먼지통의 크기도 포함되는 것 같다. 긴 머리카락같은 것은 빨아들이다가 먼지통에 걸린다. 물론 흡입력이 세다면 상관없겠지만 흡입력이 약하기 때문에 일어나는 현상이다. 제품의 가격이 저렴한 만큼 흡입력 세기 조절 기능이 따로 있지는 않다. ON/OFF 기능만 있다.

크기가 작아 손에 쏙 들어온다

낮은 소음

청소기도 작고, 파워도 약하니 청소기의 소음이 그리 크지 않다. 일반 무선 청소기의 소리보다는 훨씬 소리가 작고, 헤어 드라이어 세기를 '약'으로 돌리는 소음보다도 소리가 더 작다. 그렇다고 해서 정숙해야할 곳에서까지 쓸 수 있는 정도는 아닌 것 같다. 로봇청소기보다는 조금 더 시끄러운 정도이다.

가벼운 먼지 제거

 

쌀 한 톨 제거

무게

크기가 작은 만큼 무게도 정말 가볍다. 스마트폰 정도의 무게라고 보면 될 것 같다. 실제로 청소기를 잡아보고 들어보면 작고 가벼워서 조금 과장하면 펫 같은 느낌의 청소기다.

가벼운 무게

다양한 색상

색상은 화이트, 블랙, 스카이블루가 있다. 별 생각없이 겉면을 보고 스카이블루이겠거니 하고 샀는데 생상을 확인할 수 있는 구멍이 있다. 겉 포장지와 다르다. 원하는 색상의 제품을 구매하고 싶다면 색상을 확인하고 구매하도록 하자.

구매 시 색상확인

건전지식

 

 

일반적으로 충전식으로 만들어져 있는 무선청소기와는 달리 건전지로만 작동한다. 아쉬운 점이기는 하지만 5,000원짜리로 많이 바랄 수는 없는 것 같다. 다만, AAA건전지가 무려 3개나 들어간다. 그래도 더 많이 들어가더라도 파워가 좀 더 셌으면 하는 생각을 지울 수 없다. 다이소 무선 미니청소기를 구매하려고 한다면 사는 김에 다이소에서 건전지도 함께 구매하도록 하자.

건전지로 작동한다

브러쉬

브러쉬는 솔이 달려있는 것과 단순히 통처럼 된 것, 총 2가지가 있는데 둘다 말랑말랑한 플라스틱 재질이다. 어차피 흡착력이 약해서 브러쉬가 있을 때와 없을 때의 차이가 별로 없지만 경우에 따라 브러쉬가 있을 때에 흡착력이 좀 더 강해지는 경우가 있다.

두 가지 방식의 브러쉬

다이소 무선 미니청소기 총평

 

 

1. 청소기 파워가 약하다.

2. 가벼운 이물질이나 먼지 등을 제거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3. 작고 가볍고 귀엽다.

4. 짧고 가벼운 머리카락이나 털을 흡입할 수 있다.

5. 길거나 무거운 머리카락이나 털은 흡입이 잘 되지 않는다.

6. 만약, 머리카락 제거가 주 사용목적이라면 추천하지 않는다.

이 포스트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
카스
댓글 남기기
◀ PREV 1···121314151617181920···53 NEX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