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레시피

락토핏으로 요거트 만들기

by 아기뼝아리 2019. 5. 29.

락토핏으로 그릭 요거트 만들기

오늘은 핏,핏,핏,핏, 아기에게 락토핏으로 요거트 만들기를 해 보았습니다. 일전에 뮤닝 요거트로 수제 요거트를 만든 것도 포스팅 했는데요, 그 때 대성공을 거두는 바람에, 이번에도 과감히 만들어 보았답니다.

 

락토핏 코어

제가 사용한 것은 락토핏 코어! 5속 유산균을 모두 함유한 유산균이라고 하네요. 락토핏 생유산균 코어의 특징을 간단하게 살펴 볼게요.

1. 프롤린 공법

프롤린 공법은 쉽게 말해 유산균에 프롤린을 넣어 유산균을 강하게 만드는 방법이에요. 즉, 유산균이 그대로 장까지 살아갈 가능성이 훨씬 높아지는 거죠.

2. 5속 유산균 모두 포함

간단하게, 서식지나 기능이 다른 유산균을 모두 포함 하였다는 뜻입니다. 즉 유산균도 종류가 다양한데, 다양한 기능의 유산균이 모두 포함되었다는 의미겠죠?

3. 건강한 아기 장유래균주

생후 2주 아기의 장에 있는 유산균을 추출한 유산균으로, 장 내 환경 자체를 개선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4. 신바이오틱포뮬러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 먹이) 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결합하여 유산균의 장 내 자가 증식을 돕고 유해균을 억제해줍니다.

 

락토핏 영양 성분

락토핏은 식전, 식후에 관계 없이 하루에 한 포가 1일 섭취 권장량이네요.

또 프로바이오틱스의 수가 10억마리!!

왠지 요거트가 잘 만들어 질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요거트를 만들기 전에, 먼저 락토핏 코어 포장 안이 어떻게 되어 있는지 살짝 보여 드릴게요.

뚜껑을 연 락토핏
락토핏 2포
락토핏 내용물

이렇게 분홍색 가루가 나오네요. 맛은 새콤 달콤 자체가 맛있어서 먹기도 좋아요. 그러면 본격적으로 락토핏으로 요거트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락토핏으로 요거트 만들기

1. 먼저 락토핏 1포와 우유 큰 거 1개, 요거트를 만들 통을 준비해 주세요.

락토핏 요거트 준비물

저는 요거트 만드는 기계를 사용했는데, 전기 밥솥으로도 요거트를 만들 수 있어요. 뮤닝으로 요거트 만들 때 포스팅 했답니다.

2. 요거트 만들 통에 락토핏 1포를 나눠 담아 주세요.

락토핏 나눠 담기

한번에 큰 통으로 만들어도 좋습니다. 단지 가루가 왠지 잘 안섞일 것 같아서 미리 락토핏 가루를 나눠 담았어요.

3. 우유를 나눠 담아 주세요.

우유 나눠 담기

양은 균등하게 담는 것이 좋겠죠?

 

 

4. 락토핏을 잘 저어 주세요.

락토핏 젓기

물론 완전히 녹거나 섞이지는 않지만 그래도 최대한 저어 주었어요. 근데 정말 가루는 잘 뭉치고 잘 안 저어 져요. 저도 귀찮아서 젓다가 말았어요.

5. 요거트 기계로 보온해 주세요.

요거트 기계로 보온하기

기계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12시간 정도 보온해 줬어요. 뮤닝으로 만들었을 때는 7 시간 정도면 충분 했는데, 7시간이 지나도 전혀 굳어지지 않아서 처음에는 실패 했는줄 알았답니다 ㅠㅠ 그런데 결국은 되더라고요. 12 시간 후 잘 굳어진 요거트를 꺼내 냉장 보관 했어요.

6. 락토핏 요거트 완성

잘 굳어진 락토핏 요거트
락토핏 요거트 한 술

뮤닝 요거트와의 차이점

 

 

1. 락토핏으로 만든 요거트는, 뮤닝으로 만든 요거트보다 만드는 시간이 오래 걸렸어요. 물론 양 때문일 수도 있겠죠?

2. 또 완성된 락토핏 요거트는 살짝 아주 작은 덩어리가 보였어요. 원재료가 가루다 보니 그런 것 같아요.

3. 락토핏 요거트와 뮤닝 요거트는 둘 다 전혀 달지 않습니다. 굳이 비교 하지면, 락토핏 요거트가 좀 더 단 듯 하지만, 비슷합니다. 그런데 향이 다릅니다. 둘 다 원재료의 향이 약간 남아 있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