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레시피

유부초밥 만들기, 두솔 초밥나라

by 아기뼝아리 2019. 6. 4.

유부초밥 만들기, 두솔 초밥나라

오늘은 두솔 초밥나라로 유부초밥 만들기를 해 보았습니다. 마트에서 파는 유부초밥은 기본적으로 간과 재료가 다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밥만 고슬고슬하게 해서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참기름 조금 첨가 해도 맛이 좋아요. 물론 기호에 따라 다르겠지만, 우리집에 있는 아기뼝아리는 참기름을 무척 좋아해서 김밥, 주먹밥, 유부초밥에도 참기름을 넣는답니다.

두솔 초밥나라

두솔 초밥나라

마트에 갔다가 두솔 초밥나라 제품을 단돈 990원에 구입 했습니다. 세일 중이라 저렴하게 산 것 같아요. 

 

 

뒷 부분을 보면 간단하게 조리법이 나와 있답니다.

 

두솔 초밥나라 뒷편

포장을 열아 보면 유부 14 개, 조미볶음, 그리고 초밥소스가 들어 있는데요, 밥만 2 공기 반~3 공기 정도 준비하면 돼요. 

 

초밥나라 포장 개봉

유부초밥 만들기

1. 밥 두 공기 반에 조미 소스와 조미 볶음, 그리고 참기름 2 스푼을 함께 넣고 잘 비벼 주세요.

 

초밥 소스 넣기
조미 볶음 넣기
밥을 추가한 후 참기름 두 스푼 더

처음에는 밥 량을 2공기 정도로 했는데, 조금 적은 것 같아서 나중에 1 공기 정도 추가 했습니다. 소스와 재료들이 잘 섞이도록 비벼 주세요.

 

2. 유부를 한장 씩 꺼내서 간이 된 밥을 유부 속에 꼭꼭 채워 주세요.

 

유부에 밥 넣기 1
유부에 밥넣기 2
유부에 밥 넣기 3

조금 풍성하게 채워주시는게 예쁘답니다. 유부초밥도 밥이 많이 들어가는 음식이라, 칼로리가 꽤 높답니다.

 

 

3. 이렇게 유부 안에 밥을 하나씩 하나씩 채워주어 만든 유부초밥을 접시에 올리면, 맛있는 유부초밥이 완성됩니다. 맛있게 드세요^^

 

유부초밥 완성

유부초밥 2인분

유부초밥 14 개는 딱 두 명이 먹기 좋은 양인 것 같아요. 나들이 가거나, 자동차를 타고 멀리 갈 때도 유용하고, 소풍 도시락 또는 남친 여친에게 만들어 주기도 쉽고, 먹기도 쉬운 좋은 음식이에요.

 

 

 

유부초밥은 밥도둑

물론 유부초밥 7 개가 1인분으로 많아 보이지는 않지만, 직접 만들어 보면 그 안에 밥이 얼마나 많이 들어가는지 알 수 있습니다. 하나씩 집어 먹을 때는 간식처럼 들어가는데, 사실 밥 양이 엄청나다는 ㄷㄷㄷ,,, 열량에 주의해서 드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