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후기 리뷰

노브랜드 아몬드 크랜베리 시리얼, 아몬드 효능, 크랜베리 효능

by 아기뼝아리 2019. 4. 16.

노브랜드 아몬드 크랜베리 시리얼, 아몬드 효능, 크랜베리 효능

 

오늘은 노브랜드 아몬드 크랜베리 시리얼을 먹어 보았습니다. 시리얼은 만들어 먹기 매우 편리하고 영양도 풍부해서 바쁜 아침 식사 대용으로, 또는 출출할 때 간식으로 매우 좋습니다. 저는 가끔 남편이 장염으로 죽만 먹을 때, 혼자 식사 하는 것도 내키지 않고 차리기도 싫으면 가끔씩 시리얼을 먹는데요, 오늘은 마트에서 노브랜드 시리얼을 구입해 보았습니다. 몸에 좋은 아몬드와 크랜베리가 들어 있어서 마음에 들었답니다.

 

 

노브랜드 아몬드 크랜베리 시리얼

 

노브랜드 아몬드 크랜베리 시리얼

가격도 착하고 양도 많고 맛있어서 만족스럽게 먹고 있는데요, 아몬드와 크랜베리의 함량은 뭐 엄청 높은 것은 아니지만, 다른 제품들과도 도찐개찐일 것 같아서 후회는 없습니다. 그러면 노브랜드 아몬드 크랜베리 시리얼의 영양 성분은 어떻게 될까요? 포장 뒷면을 살펴 보았습니다.

 

아몬드 크랜베리 시리을 뒷면

칼로리

시리얼 30g 당 칼로리는 125 KCal 이네요. 우유에 타서 먹는다고 하면, 권장량 (30g)을 섭취한 경우 약 200KCal 정도로, 아침 식사 대용으로 먹는다면, 밥 한 공기에 약 300 KCal 라는 것을 감안하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영양 정보 (30g 에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을 살펴 보면, 노브랜드 아몬드 크랜베리 시리얼 30g 당, 나트륨이 6%, 탄수화물 8%, 단백질이 4%, 당류 8%, 지방이 4% 이며, 트랜스 지방과 콜레스테롤은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흠,, 나쁘지 않네요.

 

또한 비타민A, 비타민 B1, 비타민 B2, 나이아신, 비타민 B6, 비타민C, 비타민 E,엽산이 각각 25% 를 차지하며, 철분과 아연이 각각 10%를 차지 하네요. 

 

2019/03/14 - [음식/건강정보] - 비타민의 종류, 비타민의 효능, 비타민 결핍 증상,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

 

비타민의 종류, 비타민의 효능, 비타민 결핍 증상,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

비타민의 종류, 비타민의 효능, 비타민 결핍 증상,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 비타민A (레티놀) 비타민 A는 지용성 비타민이며, 결핍 시 야맹증을 유발할 수 있다는 사실은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 A의 효능으..

agibbyeongari.tistory.com

저는 거의 탄수화물과 당으로 구성되어 있고 나머지는 조금씩만 들어 있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 있네요.

 

이제 포장을 뜯어서 먹어 봐야 겠죠?

 

노브랜드 시리얼 그릇에 담기

그릇에 담아 보니, 크랜베리와 아몬드가 조금씩 보이네요. 

 

우유에 탄 노브랜드 시리얼

 

 

나름 칼로리를 고려해서 저지방 우유를 넣었습니다. 저지방 우유가 생각보다 맛있어서 조금 놀랐어요. 저는 해외에 있을 때 먹어 보았던 스킴밀크 (skim milk) 를 떠올리면 엄청 맛 없을 것이라고 생각 했거든요. (입맛이 변해서인지는 모르겠으나, 그 당시에 먹었던 스킴 밀크는 제 입맛에 안맞았던 것 같아요) 그런데 저지방 우유가 그냥 우유와 비슷한 맛이 나는 것 같아서 좋았어요.

 

시리얼 한 술 

우유에 타 먹으니 달달하고 가끔 새콤한 크랜베리 맛이 느껴져서 맛있게 한 그릇 뚝딱 했답니다!

 

그러면, 노브랜드 아몬드 크랜베리 시리얼에 함유되어 있는 아몬드와 크랜베리의 효능은 무엇일까요?

 

 

아몬드의 효능

1. 콜레스테롤 조절 - 성인병 방지

2. 노화 방지

3. 변비 해소

4. 다이어트

5. 골다공증 예방

6. 심혈관 질환 예방

7. 치매 예방

 

2019/02/17 - [음식/건강정보] - 견과류의 종류 10가지, 견과류의 효능과 부작용, 하루 섭취 권장량

 

견과류의 종류 10가지, 견과류의 효능과 부작용, 하루 섭취 권장량

견과류의 종류 10가지, 견과류의 효능과 부작용, 하루 섭취 권장량 우리가 즐겨 먹는 견과류의 종류 10 가지와 각 견과류의 효능과 부작용, 하루 섭취 권장량을 알아 보았습니다. 1. 땅콩 땅콩의 효능 -고혈압..

agibbyeongari.tistory.com

 

 

크랜베리의 효능

1. 콜레스테롤 조절

2. 심혈관 질환 예방

3. 노화 방지

4. 항암 효과

5. 방광염 예방

6. 요로감염 예방

7. 위궤양 예방

8. 충치 예방

9. 눈의 피로 개선

10. 면역력 향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