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후기 리뷰

노브랜드 두유 리뷰, 노브랜드 두유 가격, 두유의 효능과 부작용

by 아기뼝아리 2019. 4. 19.

노브랜드 두유 리뷰, 노브랜드 두유 가격, 두유의 효능과 부작용

노브랜드 두유 가격

오늘은 마트에 가서 노브랜드 두유를 구입했습니다. 아무래도 노브랜드가 가성비가 좋더라고요. 노브랜드 고소한 두유는 190ml가 24개 묶음으로 들어 있는데, 가격은 7980원에 구입했습니다. 보는 순간, '어머 이건 사야해!' 라는 유명한 대사를 치고 바로 구입 했죠.

노브랜드 두유 리뷰

두유 한 박스를 사서 집으로 가지고 왔습니다.

 

노브랜드 고소한 두유

두유의 칼로리는 190ml (한 팩)에 120Kcal 입니다.  박스를 한 번 뜯어 보았습니다.

 

노브랜드 고소한 두유 앞면

원액 두유가 92.07% 라고 적혀 있네요. 매우 상세한 퍼센테이지라고 생각 했습니다. 

노브랜드 두유 영양 정보

가장 중요한 노브랜드 두유의 영양 정보를 알아 볼게요.

노브랜드 고소한 두유 건강 정보

단백질과 지방의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은 각각 11% 입니다. 역시 단백질의 비중이 높네요. 지방의 비율도 높으나, 트랜스지방과 콜레스테롤은 각각 0% 입니다.

다음으로 나트륨도 10% 정도 들어 있고, 탄수화물의 비율은 3%로 생각보다 낮은 편입니다.

 

 

 

노브랜드 두유 맛

일단은 시식을 해 보기로 했습니다. 

 

노브랜드 고소한 두유 한 잔

컵에 따라 보니 한 겁 정도 나오더라고요. 뽀얀 하얀 빛깔이 너무 고소할 것 같죠? 맛은 달달하고 고소한 맛으로 맛있었고, 출출할 때 먹으면 참 좋을 것 같아요.

두유의 하루 권장량

하루에 200ml 정도가 적당하다고 한다.

두유의 효능과 부작용

두유의 효능과 부작용

두유의 효능

1. 피부 건강

2. 모발 건강

3.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

4. 빈혈 예방

5. 면역력 향상

6. 동맥 경화 예방

7. 고혈압 예방

8. 다이어트

 

두유에는 엽산, 레시틴, 사포닌 등 몸에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 있고, 두유의 단백질은 질이 높기 때문에 여러가지 장점이 많은 음식이지만, 다이어트를 위해 두유만 섭취하면 균형 잡힌 영양소 섭취가 어려우므로, 달걀, 고구마, 바나나, 옥수수, 시금치 등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

 

 

 

두유의 부작용

1. 통풍을 야기할 수 있다.

 

두유 속의 퓨린이라는 물질이 통풍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한다.

 

2. 유전자 조작콩?

 

GMO라는 말을 들어 본 사람도 있을 것이다. Genetically Modified Organism의 약자로, 유전적으로 변형된 제품이라는 것이다. 물론 'GMO를 먹으면 큰일납니다!', 'GMO는 악의 근원' 이라는 뜻은 아니다. 품종을 개량하여 더욱 튼튼하고 먹기 편한 음식이 탄생하기도 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GMO 식품에 지금의 과학 기술로 밝혀지지 않은 부작용이 있지 않을까 하고 걱정하기도 한다. 유전적으로 조작되어 더 건강하고 크고 좋은 품종이 탄생 했을지라도 뭔가 찝찝하다는 것이다. 그리고 그러한 우려가 사실이 아니라고 장담할 수 있는 것이 아니므로, 조심하는 사람들은 GMO 식품을 피하는 경향이 있다. GMO 콩으로 만든 두유를 피하기를 원한다면, 두유를 구입하기 전에 꼭 확인하고 구입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