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브랜드 올리브 리뷰, 올리브의 효능과 부작용

노브랜드 올리브 리뷰, 올리브의 효능과 부작용

오늘은 마트에 가서 득템한 노브랜드 올리브를 리뷰하려고 합니다. 올리브는 샐러드, 카나페, 피자, 토스트 등 여러가지 음식의 재료로 쓰일 수 있어 유용하지만, 가격은 싼 편이 아니죠? 그런데 노브랜드에서 올리브가 착한 가격으로 출시 되어 정말 기뻤어요. 

 

노브랜드 올리브

무엇보다도 너무 착한 가격 마음에 들어서, 하나 샀답니다. 노브랜드 올리브의 종류는 노브랜드 그린 올리브 (Green Olive) 와 노브랜드 블랙 올리브 (Black Olive) 두 가지가 있더라고요.

 

노브랜드 올리브 종류

게다가 피티드 (pitted) 는 씨를 뺐다는 것을 의미하니, 먹기도 더 편하겠죠? 일단 블랙 올리브를 하나 샀습니다. 집에 와서 뚜껑을 열어 보았어요.

 

노브랜드 블랙 올리브 뚜껑 열기

올리브 열매가 탱글 탱글하니 너무 맛있어 보이죠? 그리고 씨를 뺀 구멍도 보이네요. 올리브를 하나 꺼내 보았습니다.

 

노브랜드 블랙 올리브 한 알

이대로 먹어도 좋지만, 남편과 반 씩 맛 보기 위해 반으로 잘라 보았어요. 씨가 없어서 요리하기에 편하겠더라고요.

 

노브랜드 블랙 올리브 반으로 자르기

 

올리브유의 모체, 담백하고 고소한 올리브 맛은 언제 먹어도 맛있었어요. 내일은 올리브를 가지고 맛있는 카나페를 만들어 볼까 생각 중이에요. 노브랜드 블랙 올리브는 짜거나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한 맛이 나서 여러 음식과 더 잘 어울릴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참 좋아하는 올리브인데요, 그렇다면 올리브의 효능과 부작용은 뭘까? 궁금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올리브의 효능

1. 피부 건강

2. 모발 건강

3. 노화 방지

4. 혈압 조절

5. 항암 작용

6. 동맥 경화 예방

7. 변비 예방

8. 다이어트

9. 간 건강

10. 심혈관 질환 예방

11. 태아 건강

12. 위장 건강

 

올리브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폴리페놀, 각종 비타민, 불포화 지방산이 우리 몸에 이롭게 작용 합니다.

 

 

 

올리브의 부작용

마트에서 사 먹는 올리브 열매는 절임 식품으로 나트륨이 다량 포함 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칼륨이 높은 바나나와 시금치 등과 함께 먹으시면 좋습니다. 칼륨은 나트륨을 배출 시키는 역할을 하거든요. 대신 신장이 좋지 않은 사람은 칼륨과 나트륨을 자제해야 한다는 사실! 권장량은 하루에 5~6 알 정도 입니다.

이 포스트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
카스
댓글 남기기
◀ PREV 1···322323324325326327328329330···770 NEX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