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티스토리 블로그 유튜브

유튜브 채널 만들기(브랜드 계정 만드는 법)

by 아기뼝아리 2019. 1. 12.

유튜브 채널 만들기(브랜드 계정 만드는 법)


유튜브채널만들기



0. 구글 계정 만들기(선행 과정)

유튜브에 동영상을 업로드하려면 가장 먼저 해야 하는 일인 동시에 가장 필수적인 것이다.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한다고 하면 구글 계정은 당연히 보유하고 있다는 가정하고 진행하도록 하겠다. 만약, 구글 계정이 없다고 해도 구글 계정을 만드는 것은 어렵지 않으니 구글(www.google.co.kr)에 접속해서 구글 계정을 만들도록 하자.


구글계정만들기


1. 유튜브 홈페이지 접속




당연히 유튜브 채널을 만드는 것이니 유튜브 홈페이지에 접속한다.(www.youtube.com) 오른쪽 상단에서 로그인을 할 수 있다 유튜브를 평소에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이미 로그인되어 있을 수도 있다. 로그인이 되어 있다면 다음 과정으로 넘어가고 로그인이 되어있지 않다면 로그인을 하자. 당연히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하는 것이다.


유튜브로그인


2. 유튜브 설정

유튜브 설정으로 이동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1. 좌측 메뉴에서 이동하는 방법

2. 오른쪽 상단 자신의 계정에서 이동하는 방법




3. 계정 팝업화면에서 톱니모양을 클릭해서 이동하는 방법

이처럼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대부분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이 있을 것이다. 어떤 것을 누르든지 동일한 곳으로 이동한다. 유튜브 설정으로 이동하자.


유튜브설정


3. 새 채널 만들기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리기 위해서 반드시 ‘채널’이 필요하다. 그래서 먼저 해야 할 것이 채널 만들기이다. 채널 만들기는 두 가지 경우로 나뉜다.

1. 유튜브 채널을 처음 생성하는 경우

단순히 ‘새 채널 만들기’라는 메뉴를 클릭한다.

2. 유튜브 채널을 한 번이라도 생성한 적이 있는 경우




동영상을 올린 적이 없더라도 채널을 생성한 적이 있다면 ‘내 모든 채널 보기 또는 새 채널 만들기’라는 메뉴를 클릭한다.

뭐든 상관없다. 둘 다 새 채널을 만드는 메뉴이다. 클릭하도록 하자.


새채널만들기


4. 브랜드 계정 만들기

1. 처음 채널을 생성하는 경우, 바로 브랜드 계정 만들기로 넘어가고,

2. 전에 채널을 생성한 적이 있는 경우, 만들었던 채널 목록과 함께 ‘새 채널 만들기’라는 메뉴가 있다. 이것을 클릭하면 브랜드 계정 만들기로 넘어간다.




참고로 브랜드 계정은 여러 명의 사용자가 각자의 구글 계정을 통해 함께 관리할 수 있는 계정으로, 구글 계정은 이름과 성의 순서로 배열되어 원하는 이름을 만들기 어렵지만, 브랜드 계정을 통해 한 단어로 된 채널이름 등 자신이 원하는 채널이름을 만들 수 있다. 대부분의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이 운용하고 있는 채널이 브랜드 채널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브랜드계정만들기


5. 유튜브 채널 만들기 완료

원하는 채널이름을 빈 칸에 기입한 후, 만들기를 누르면 유튜브 채널 만들기(브랜드 계정 만들기)가 완료된다. 새 채널 만들기는 이렇게 끝이 났다. 하지만 채널 관련 설정들과 유튜브 채널을 만든 사람들의 대부분의 목적이라고 할 수 있는 구글 애드센스 연결까지는 몇 단계의 과정을 거쳐야 한다. 이 부분에 대해서도 다음에 알아보도록 하겠다.


유튜브채널만들기완료


2019/01/24 - [알쓸신잡/티스토리 블로그 유튜브 ] - 유튜브 채널 기본사항 설정 및 수정

2019/01/22 - [알쓸신잡/티스토리 블로그 유튜브 ] - 유튜브 채널 아이콘 쉽게 만들기


2019/01/17 - [알쓸신잡/티스토리 블로그 유튜브 ] - 유튜브 채널 아트 쉽게 만들기(파워포인트 사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