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오피니언

여자가 츤데레남을 좋아하는 이유

by 아기뼝아리 2024. 3. 10.

여자가 츤데레남을 좋아하는 이유

세상 모든 남자의 외모가 동일하다고 가정했을 때, 성격 만으로 연애시장의 최상위 포식자를 가린다면, 그것은 단연 츤데레 남자일 것입니다. 여자는 츤데레남에게 빠질 수밖에 없는 구조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죠. 오늘은 여자가 츤데레남을 사랑할 수밖에 없는 이유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여자가 츤데레남을 좋아하는 이유
여자가 츤데레남을 좋아하는 이유


말과 행동이 다르다

사랑이 느껴진다

순수해 보인다

밉지 않다

주의할 점


말과 행동이 다르다

여자가 츤데레남을 좋아하는 대표적인 이유는 말과 행동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말은 틱틱거려도 행동은 서윗하기 때문이죠. 여기서 여자는 남자의 반전매력을 발견하게 되는 것입니다. 말은 무뚝뚝하게 해서 하나도 기대하지 않게 해 놓고 그렇게 다정한 행동을 하면, 예상치 못한 심쿵을 느낄 수밖에 없습니다. 예상치 못한 다정한 행동은 예상한 다정한 행동보다 훨씬 더 임팩트가 큰 법이죠. 이것은 남자가 의도하지 않은 고도의 밀당으로, 여자는 남자의 매력에서 헤어 나올 수 없게 되는 것입니다.

 

 

사랑이 느껴진다

츤데레는 무심한 말투에도 불구하고, 누가 봐도 사랑이 느껴지기에 더 설레는 것입니다. 이것은 잘 알려진 '오다 주웠다'라는 말만 살펴봐도 알 수 있습니다. 그 남자가 가져온 선물은, 가격으로 보나 정성으로 보나, 누가 봐도 절대 주워온 것이 아닙니다. 마찬가지로 그의 사랑은 투닥거리는 말투로도 감추어지지 않기에, 그 마음이 더욱 가치 있어 보이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순수해 보인다

츤데레 남자는 순수하고 서툴러 보입니다. 그래서 흘러넘치는 마음을 말로는 그렇게 밖에 표현하지 못하는 것이죠. 흔히 여자들이 노련한 남자를 좋아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그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여자들은 남자의 순수함에 모성애로 보답합니다. 그리고 여자가 모성애를 느끼기 시작했다면 이미 게임 끝났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밉지 않다

츤데레남의 매력이라면 밉지 않은 것입니다. 그는 무심한 말투에도 불구하고 사랑하는 마음이 너무 잘 보이고 순수한 면까지 가지고 있기 때문에 결코 미워할 수 없죠. 그리고 여자는 밉지 않은 남자에게서 결코 벗어날 수 없습니다. 심지어 그에게서 단점들을 발견해도 상황은 변하지 않습니다. 이미 정들어 버리기 때문입니다. 

 

주의할 점

츤데레는 연애시장의 남자에게 있어서 만능 치트키 같은 것입니다. 하지만 이 만능 치트키는 모든 사람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츤데레도 어울리는 사람이 있고, 그렇지 않은 사람이 있기 때문입니다. 또 츤데레를 글로만 배우면 대참사가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츤데레는 센스 없이 사용하면 안 된다는 것을 꼭 명심해야 할 것입니다. 

 

여자가 헤어지자고 하는 이유

'알쓸신잡 > 오피니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잠수타는 사람 심리  (0) 2024.03.26
양다리 걸치는 사람 특징  (0) 2024.03.20
여자가 헤어지자고 하는 이유  (0) 2024.03.06
전남친, 전여친 잊는법  (0) 2024.03.02
여자가 좋아하는 섹시한 남자  (0) 2024.02.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