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오피니언

전남친, 전여친 잊는법

by 아기뼝아리 2024. 3. 2.

전남친, 전여친 잊는법

이별을 한다는 것은 누구에게나 힘든 일입니다. 하지만 언제까지나 힘들어하고만 있을 수는 없는 일, 힘들어하는 것도 적당히 해야 하죠. 그리고 과거의 상처와 미련을 떨쳐내고 새 출발 하기 위해서는 먼저 전 애인을 잊어야 합니다. 오늘은 전남친, 전여친 잊는 법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전 애인 잊는 법
전 애인 잊는 법

 


멀리 떠나기

연락 차단, 사진 삭제

희망 버리기

일기 쓰기

운동 시작하기

 


멀리 떠나기

눈에서 멀어지면 마음에서도 멀어집니다. 그러니 만약 당신이 정말로 극복하기 힘든 이별에 아파하고 있다면 멀리 떠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멀리 여행을 떠나거나, 아예 어학연수를 다녀오는 것도 헤어졌을 때 잊는 법으로 효과적입니다. 만약 해외로 튀는 것이 마땅치 않다면 지역을 옮기는 것도 괜찮습니다. 요지는 새로운 환경에서 적응해 보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면 자연스럽게 전애인 생각도 덜 나게 되고, 새로운 사람들과 만나면서 더 중요한 일, 더 중요한 사람이 생기게 됩니다.

 

 

연락 차단, 사진 삭제

전여친과 전남친 생각 안 하는 대표적인 방법은 전여친이나 전남친과의 연락을 완벽하게 차단하는 것입니다. SNS나 메신저도 마찬가지이죠. 아예 삭제하는 방법도 좋지만, 그 사람 한 명 때문에 모든 사람과 연락을 끊을 필요는 없으니 차단 정도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당연히 함께 찍은 사진도 삭제해야 합니다. 전애인을 그토록 잊기 힘들다면 말이죠. 이 과정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그 사람을 피해 멀리 떠나더라도 아무 소용이 없답니다. 

 

희망 버리기

만약 예전에 사귀었던 사람이 나쁜 여자나 나쁜 남자였다면 마음을 더 다잡아야 합니다. 그 사람이 돌아올 것이라는 쓸모없는 희망은 싹 잘라 버려야 합니다. 그 또는 그녀는 결코 다시 돌아오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나쁜 여자나 쓰레기 전 남자 친구를 잊는 방법으로는 그런 마인드가 중요합니다. 행여나 다시 돌아오더라도 절대 받아주지 않겠다는 생각조차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러한 다짐 또한 덧없는 희망에 불을 지필뿐이기 때문입니다. 

 

 

일기 쓰기

자신의 감정을 괜히 꼭꼭 숨기지 않고 솔직하게 표현하는 것도 전 애인을 잊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기 위해서 크게 소리 내어 울거나 친구들에게 전애인 욕을 할 수도 있지만 가장 안전하고 확실한 방법은 바로 일기를 쓰는 것입니다. 일기는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면서 전 연애에 대한 반성도 할 수 있게 해 줍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그 누구에게도 아무런 민폐를 끼치며 흑역사를 쓰게 될 일도 없답니다.

 

운동 시작하기

그런데 전 애인이 너무 괜찮아서 잊기 힘든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남자의 경우, 전 여친이 예쁜 여자였다면 헤어진 후에 마음속이 복잡할 것입니다. 이렇게 전 여친이 예쁜 여자일 때 잊는 방법은 운동을 하는 것입니다. 감정을 추스르고 다스리기 위해서는 몸을 움직여야 하는데, 몸을 움직이는 것에는 운동만한 것이 없습니다. 골프, 요가, 필라테스, 테니스 등 내가 지금까지 해보지 않았던 종목을 골라 배운다는 생각으로 꾸준히 하면, 어느새 전에 사귀었던 예쁜 여자 생각은 옅어지고 새롭게 배우는 운동에 푹 빠져들게 될 것입니다.

 

여자가 좋아하는 섹시한 남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