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오피니언

여자가 헤어지자고 하는 이유

by 아기뼝아리 2024. 3. 6.

여자가 헤어지자고 하는 이유

여자친구에게 이별을 통보 받아본 적 있나요? 아마 세상이 무너지는 기분이 들었을 것입니다. 오늘은 여자가 헤어지자고 하는 이유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여자가 헤어지자고 하는 이유
여자가 헤어지자고 하는 이유

 


사랑받는다는 느낌이 안 들어서

관계에 희망이 보이지 않아서

잡아주기 바라는 마음에

처음부터 애매한 마음으로 사겼기 때문에

다른 사람이 생겨서


사랑받는다는 느낌이 안 들어서

여자친구가 헤어지자고 하는 대표적인 이유는 사랑받는다는 느낌을 받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지쳐서 헤어지자는 여자친구는 남자에게 있어서 자신이 1순위기 아니라고 느끼고 있습니다. 자신만 손을 놓으면 이 관계가 끝이 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이죠. 그렇게 되면 비참한 기분이 들어 하루에도 몇 번이나 속으로 이별을 생각했을 것입니다. 결국 그 말이 입으로 나오기까지 여자는 엄청난 마음고생을 했다는 것을 알아주시기 바랍니다.

 

 

 

관계에 희망이 보이지 않아서

계속된 싸움이나 갈등, 고쳐지지 않는 남자의 행동 등에 의해 실망을 거듭한 여자는 결국 이 관계를 놓으려고 하고 있습니다. 여자 입장에서 노력할 만큼 노력했고, 힘들어 할 만큼 힘들어 했다고 생각했을 때, 마지막에 남은 것은 이별 뿐이죠. 힘들어서 헤어지자는 여자친구 입장에서 생각해 보면 이 관계에는 아무런 희망이 보이지 않습니다. 이것은 어쩌면 서로 처음부터 맞지 않았기 때문일 지도 모릅니다.

 

잡아주기 바라는 마음에

어떤 여자들은 사실 헤어질 마음도 없으면서 잡아주기 바라는 마음에 이별을 고하기도 합니다. 툭하면 헤어지자는 여자친구는 헤어지고 싶은 것이 아니라 사랑을 확인 받고 싶어하는 것이죠. 여자가 헤어지자고 했을 때 남자가 매달리며 잡는 것을 보면서 만족감을 느끼기도 합니다. '역시 그는 내가 아니면 안돼' 이런 생각을 하면서 말이죠. 보통 자존감이 낮고 성숙하지 못한 여자들이 자주 쓰는 사랑을 확인하는 방식이랍니다.

 

 

 

처음부터 애매한 마음으로 사겼기 때문에

사귄지 얼마 되지도 았았는데 갑자기 헤어지자는 여자, 그녀는 결코 갑자기 헤어지자고 하는 것이 아닙니다. 지금까지 웃고 즐거운 시간을 보낸 것 같지만, 사실은 그것이 아니었던 거죠. 여자는 처음부터 애매한 마음으로 남자와 교제하기 시작했고, 남자를 좋아하려고 나름 노력도 해 보았죠. 하지만 마음이 마음대로 되는 것은 아니라, 아무리 노력해도 그 남자는 아니라는 생각이 드는 것입니다. 그러니 결국 견디다 못한 여자는 이별을 고하게 되는 것이랍니다.

 

 

 

다른 사람이 생겨서

여자친구가 헤어지자고 할때, 묘하게 냉정한 느낌을 받을 때가 있습니다. '날 잡아 주세요' 같은 애절한 바이브가 아닌, 더 이상 얽히고 싶지 않아 하는 듯한 선을 긋는 느낌이 있죠. 이런 경우는 여자에게 다른 사람이 생겼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물론 여자는 미안하니까 최대한 착하게 끝내려고 하고, 슬픈 얼굴을 보이려고 할 것입니다. 하지만 그녀의 진짜 속 마음은, 남자와 깔끔하게 뒷끝 없이 정리하고 싶은 것입니다.

 

전남친, 전여친 잊는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