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오피니언

썸남에게 정떨어질때

by 아기뼝아리 2024. 2. 19.

썸남에게 정떨어질때

사랑은 변하지 않지만 사람은 변합니다. 어제까지는 분명 달달하게 썸을 타고 있더라도 한 순간에 정이 떨어져 식어버릴 때도 있죠. 오늘은 여자들이 썸남에게 정 떨어질 때는 언제인지 살펴보려고 합니다.

 

썸남에게 정떨어질 때
썸남에게 정떨어질 때


욕과 비속어를 입에 달고 살 때

다른 여자에게 친절할 때

더치페이에 목숨걸 때

열등감을 내비칠 때


욕과 비속어를 입에 달고 살 때

욕이나 비속어도 적재적소에 사용하면 괜찮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자기가 욕쟁이 할머니도 아니면서 시도 때도 없이 욕을 하고 비속어를 입에 달고 산다면 여자 입장에서는 정이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많은 여성들이 말을 예쁘게 하는 남자를 이상향으로 꼽는다는 사실을 알고 있나요? 정중하고 예쁜 말을 쓰는 남자는 품위 있는 신사로 보이기 때문이죠. 반대로 계속해서 지저분한 욕설을 하며 남자가 정떨어지는 행동을 하게 되면 썸을 타는 중이라고 해도 순식간에 식어버릴 수 있답니다.   

 

 

 

다른 여자에게 친절할 때

대부분의 여자는 질투의 화신입니다. 특히 썸 단계에서는 계속해서 여자에게 확신을 주는 것이 중요하죠. 그런데 모든 여자에게 친절하게 대하는 모습은 썸남에게 정 떨어지는 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다정하게 대해주는 것이 특별한 것이 아닌 것 같은 느낌을 받기 때문이죠. 심지어 남자가 나를 간 보고 있고, 어장관리 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게 되어 불쾌하기까지 합니다. 만일 썸타던 여자가 이런 느낌을 받고 자존심이 상하게 되면, 그녀가 하루아침에 냉랭하게 변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더치페이에 목숨걸 때

MZ세대는 손해 보는 것을 싫어합니다. 그래서 손익계산에 민감하죠. 연애에 있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남자들도 여자들도 머리 굴리는 소리가 여기까지 들립니다. 하지만 아무리 그래도 연인 사이에 계산하고 머리 굴리는 것은 적당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게 계산하다가는 썸이 들어설 자리도 없어지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기싸움을 하며 손해 안 보려고 하는 남자에게는, 아무래도 사랑받는다는 느낌은 받기 힘들죠. 심지어 남자가 찌질하고 못나 보이기까지 합니다. 이때가 바로 여자가 썸남에게 갑자기 정 떨어질 때입니다. 

 

 

 

열등감을 내비칠 때

여자는 자신감 있는 남자를 좋아합니다. 남자가 자신감을 어필하기만 한다면 허풍을 잘 떨고 자기 자랑만 일삼는 남자도 충분히 여자를 유혹할 수 있죠. 반대로 열등감을 내비치는 남자는 찌질해 보입니다. 한 마디로 썸남 정뚝떨의 순간인 것입니다. 여자들은 남자들에게서 열등감의 냄새를 기가 막히게 알아차립니다. 이때 남자들이 해야 할 일은 말을 아끼는 것입니다. 할 필요 없는 말을 하지 않기만 해도 열등감을 어느 정도 감출 수 있답니다.

 

여자가 관심 있을 때 하는 행동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