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오피니언

이유 없이 끌리는 여자

by 아기뼝아리 2024. 2. 10.

이유 없이 끌리는 여자

분명히 내 스타일도 아니고, 외모도 평범하고, 여러가지 조건도 별로인데 이상하게 이유 없이 끌리는 여자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본능적으로 끌리는 여자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이유 없이 끌리는 여자
이유 없이 끌리는 여자

 

 


상처가 있는 여자

눈길이 가는 눈빛

허점이 있는데 그게 싫지 않은 여자

나와 반대인 여자


상처가 있는 여자

남자들에게는 보호본능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 본능을 자극하는 여자가 본능적으로 끌리는 여자라고 할 수 있겠죠.

 

과거의 상처가 있는 여자는 그러한 조건을 다 갖추고 있습니다. 남자로 하여금 가련한 그녀의 상처를 보듬어주고 싶게끔 만드는 것이죠. 이 때 남자는 자신이 마치 슈퍼히어로가 된 것과 같은 착각까지 하게 됩니다. 그녀를 구해줄 마음 만만인 거죠. 물론 이상과 현실은 달라서 실제로 이런 여자를 깊게 만나게 되면 침몰하는 배에 탄 것과 같이 함께 가라앉게 되겠지만 말입니다.

 

참고로 남자에게 있어서 사랑과 동정은 완전히 다른 이야기는 아닙니다. 특히 이성문제에 있어서는 말이죠. 진정한 동정은 사랑과 함께 오고, 사랑이 떠나가면 동정도 사라지고 없으니까요. 아무튼 그렇기 때문에 상처가 있는 여자에게 남자가 끌리는 것은 어쩌면 자연스러운 일인지도 모릅니다.

 

 

눈길이 가는 눈빛

세상에는 묘하게 눈길이 가고 묘하게 끌리는 사람이 존재합니다. 특히 이성에게 말이죠. 여자의 경우 이러한 조건을 가진 사람들은 대부분 남자들이 좋아하는 외모를 가진 사람들입니다. 소위 말해서 예쁘거나 섹시하다는 뜻이죠.

 

하지만 외모가 평범함에도 불구하고 이상하게 눈을 사로잡는 여자가 분명히 존재합니다. 그것은 바로 눈빛입니다.

 

예로부터 눈은 마음의 창이라고 했습니다. 눈을 통해 영혼과 교감할 수 있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죠. 아무튼 눈이라는 것은 신체 일부이지만 그 이상의 의미를 부여하기에 충분한 곳이죠.

 

그래서인지 몰라도 눈빛이 예사롭지 않은 사람들은 사람을 끄는 카리스마가 있습니다. 특히 여자 중에는 눈길이 가는 눈빛을 가진 분들이 있죠. 빨려들어갈 것 같은 눈동자라고 표현하나요? 이런 여자에게 남자는 속절없이 끌릴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허점이 있는데 그게 싫지 않은 여자

대부분의 남자들이 인정할 만한 끌리는 여자 특징이라고 하면 허점이 있지만 그것이 싫지 않은 여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매력은 사실 긴 설명이 필요 없습니다. 여자가 분명 허둥대고 사고만 치는 것 같은데, 민폐로 느껴지지 않고 귀엽고 안쓰럽게 느껴지는 여자라면 사실 게임 오버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게 사랑스러운 그녀라면 남자들이 사랑에 안 빠지고는 못배기겠죠.

 

 

나와 반대인 여자

세상의 끌림에는 크게 두 종류가 있습니다. 편안하고 안심되는 끌림, 또는 이유는 모르겠지만 이상하고 짜릿한 끌림. 전자는 나와 비슷한 사람에게 끌릴 때 나타나는 현상이고, 후자는 나와 반대인 사람에게 끌릴 때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이렇게 나와 반대인 여자와의 연애는 행복한 엔딩은 보장해 주지 않지만 매 순간이 설렘으로 가득하게 되어 남자들이 좀처럼 헤어나지 못합니다. 그 연애가 가시밭길이라도 말이죠. 그러니 이상하게 끌리는 사람은 모든 면에서 나와 반대인 여자, 나쁘게 말하면 나와 맞지 않는 여자일 가능성이 크답니다.

 

남자가 호감 있는지 카톡으로 확인하는 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