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오피니언

여자 마음이 떠났을 때

by 아기뼝아리 2024. 1. 30.

여자 마음이 떠났을 때

여자란 미련 많은 존재로, 사랑하는 사람에게 한 없이 약해지고, 질척거리고, 추하게 변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다음과 같은 행동을 보인다면 완전히 사랑이 식은 것으로, 그 무엇으로도 그녀를 붙잡을 수 없습니다. 오늘은 여자 마음이 떠났을 때 공통적으로 하는 행동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여자 마음이 식었을 때
여자 마음이 식었을 때


다 괜찮다고 한다

감정기복이 없어진다

간섭하지 않는다

수동적인 연락

스킨십을 피한다


다 괜찮다고 한다

여자 마음이 떠났을 때 나타나는 가장 대표적인 현상은 여자가 거의 보살급으로 이해심이 넓어진다는 것입니다. 그녀는 약속이 취소되거나 남자친구가 잘못을 저질러도 더 이상 서운해하지 않습니다. 다 괜찮다고 합니다. 분명 그녀는 언제나 '오빠, 우리 얘기 좀 해'라고 하면서 난리를 치는 바람에 피곤했던 적이 한두 번이 아니었는데, 이제야 나를 좀 이해해 주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기억해야 할 것은, 그것은 여자가 더 이상 남자에게 그 어떤 마음도, 애정도 남아있지 않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라는 사실입니다. 여자의 다 괜찮다는 말은, 더 이상 사랑하지 않기 때문에 다 괜찮다는 것이랍니다.

 

 

감정기복이 없어진다

남자가 여자를 만날 때 가장 힘든 것은 그녀의 감정기복에 따라갈 수 없다는 점입니다. 그녀의 널뛰는 감정기복을 맞춰 주려면 정말 미칠 것 같죠. 하지만 어쩔 수 없습니다. 여자는 사랑하면 이렇게 조금 미친답니다. 그런데 갑자기 그녀가 굉장히 이성적이고 상식적으로 변했다? 감정기복도 더 이상 보이지 않는다? 그것은 여자 마음이 식었을 때, 사랑이 식었을 때 나타나는 현상이랍니다.

 

간섭하지 않는다

남자들은 사랑하는 그녀의 지나친 관심을 그렇게 달가워하지 않습니다. 그녀의 간섭 때문에 숨이 막히고, 잔소리 때문에 귀에서 피가 날 지경이죠. 하지만 마음이 식어버린 여자친구는 더 이상 남친에게 간섭하지 않습니다. 관심도 없어지고 잔소리도 당연히 사라집니다. 간섭도 보통 에너지가 드는 일이 아닙니다. 다 사랑해야 할 수 있는 것이랍니다.

 

 

수동적인 연락

그녀는 분명 연락에 징그럽게 집착하는 여자였습니다. 왜 연락 안 하냐고 울면서 난리 친 적이 한두 번이 아니었죠. 하지만 어느 순간 그녀가 더 이상 연락에 집착하지도 않고, 내가 연락을 해도 반응이 뜨뜻미지근하다면 그녀의 애정전선에 변화가 생긴 것 임에 분명합니다. 감정이 식었을 때, 여자는 연락을 부담스러워 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그녀의 연락은 수동적으로 변하게 되는 것입니다.

 

스킨십을 피한다

마음이 떠난 여자는 연락도 부담스러워 하지만, 스킨십은 더더욱 부담스러워합니다. 마지못해 스킨십을 하더라도 묘하게 사무적인 것이 느껴지죠. 이렇게 스킨십을 피하거나 사무적으로 일을 치르는 것은 마음이 떠난 여자 행동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녀는 지금 이 순간을 즐기는 것이 아니라 견디고 있기 때문이죠. 

 

남자가 애정이 식었을 때 나타나는 행동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