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오피니언

여자가 이별을 후회할 때

by 아기뼝아리 2024. 1. 19.

여자가 이별을 후회할 때

우리는 사람이기 때문에 자신의 결정에 대해 후회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연애와 이별에 있어서도 마찬가지인데요, 오늘은 여자가 이별을 후회할 때는 언제인지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여자가 이별을 후회할 때
여자가 이별을 후회할 때


외로움과 미련에 휩싸일 때

그 남자만큼 자신을 사랑해 주는 사람이 없다고 느낄 때

자기 실수나 잘못을 깨달을 때

전 남친이 잘 지내는 것을 볼 때

헤어진 남친에게 다른 여자가 생겼을 때

남자가 자신을 잡을 줄 알았는데 바로 헤어졌을 때


외로움과 미련에 휩싸일 때

자기가 남자를 차 놓고 후회하는 여자는 생각보다 꽤 많습니다. 특히 헤어진 후 너무 외롭고 전남친에 대한 미련이 커질 때 그러한 현상은 더 심해지는데요, 여자가 외로움과 미련에 휩싸이게 되면, 애초에 자신이 남자를 찬 이유도 잊어버리고 맹목적으로 매달리며 후회하기도 합니다. 마치 중독된 사람처럼 말이죠. 외로움과 미련에는 장사가 없답니다.

 

 

그 남자만큼 자신을 사랑해 주는 사람이 없다고 느낄 때

있을 때는 몰랐습니다. 그 남자가 얼마나 자신을 사랑하는지 말이죠. 헤어진 이유는 딱히 없습니다. 다른 남자가 눈에 들어오기도 했고, 약간의 권태기가 오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어쩌면 그 당시에는 그냥 헤어진 것일지도 모릅니다.

 

남자는 많이 망가지고 방황했습니다. 그리고 오랜 시간이 흘렀죠. 그때쯤 여자는 깨닫게 됩니다. 그 남자만큼 나를 사랑해 주는 사람은 없었다는 사실을요. 그리고 용기를 내어 그에게 연락을 해보기로 하죠. 하지만 그는 이미 그녀를 잊었습니다. 더 이상 아무런 여지를 주지 않는 그 남자 앞에서 그녀는 헤어지고 후회하는 여자가 되고 마는 것입니다.

 

자기 실수나 잘못을 깨달을 때

헤어진 이유는 남자에 대한 섭섭함이 쌓여 폭발했기 때문입니다. 처음에는 그가 너무나도 원망스러웠고, 자신의 행복을 위해 헤어지는 것이 힘들지만 맞는 것이라고 여겼습니다.

 

하지만 나중에 생각해 보니, 나도 잘못한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그를 너무 몰아붙이지 말았어야 했고, 좀 던 자신에게 집중했어야 했으며, 고맙다는 말, 미안하다는 말도 더 많이 했어야 했다는 생각이 드는 것이죠. 이런 생각이 커지면 이별을 통보한 여자는 후회하게 됩니다. 자신이 너무 이기적이었다고 자책하며 말이죠.

 

물론 자신의 실수가 크게 다가오는 것은 정말로 여자가 이기적으로 연애를 해서 그럴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남자에 대한 미련과 마음이 너무 많이 남아서, 결국 자책하는 것으로 자신에게 화살을 돌리게 된 경우도 많습니다. 그러니 좀 더 냉정하게 생각하시고 너무 자책하지는 마시기 바랍니다.

 

 

전 남친이 잘 지내는 것을 볼 때

이별통보한 여자가 후폭풍을 겪는 대표적인 이유는 전남친이 잘 지내고 있는 것 같을 때입니다. SNS나, 그의 지인들,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그는 나와 헤어지자 훨씬 더 행복해진 것 같은 느낌도 들죠. 이기적인 생각일지 모르겠지만 헤어진 그가 잘 지냈으면 하는 마음보다 나 때문에 좀 힘들었으면 했는데 말입니다. 이건 어쩐지 그가 얄밉고, 내가 처량하게 느껴집니다. 그녀는 후회에 휩싸이는 중입니다. 그와 헤어진 것을 후회하는지, 사귄 것을 후회하지는 모르겠지만 말이죠.

 

헤어진 남친에게 다른 여자가 생겼을 때

여자는 전남친을 잊을 거라 생각했고, 잘 잊고 있었는데, 이러한 마음에 파동을 일으키는 일이 있습니다. 바로 헤어진 남친에게 다른 여자가 생기는 경우입니다. 특히 헤어진 지 얼마 되지 않아 남자에게 다른 애인이 생긴다면 여자는 타격을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질투심이 불타 이성을 잃게 됩니다. 이제 더 이상 온전히 생각할 수 없을 때, 그때가 바로 여자가 이별을 후회할때 입니다.

 

 

남자가 자신을 잡을 줄 알았는데 바로 헤어졌을 때

어떤 여자들은 어리석게도 사랑을 확인하기 위해 이별을 통보하기도 합니다. 차고 연락 기다리는 여자가 바로 그런 종족이죠. 이들은 남자는 여자를 많이 좋아했기 때문에 여자가 이별을 통보하면 당연히 잡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실제로 과거에 몇 번 정말로 남자가 잡고 매달렸던 경험도 있고 말이죠. 

 

그런데 만일 자신을 잡을 줄 알았던 남자가 바로 이별을 수긍하고 정말로 헤어지게 된다면, 여자는 당황하게 됩니다. 여자는 처음에는 자존심 때문에 당황한 티를 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당황한 그 마음은 진정되는 일이 없습니다. 그녀는 사실 진짜 헤어질 생각이 없었기 때문이죠. 이젠 그녀가 도리어 자존심을 내어 버리며 매달리는 꼴이 되었지만 이미 늦었습니다. 후회해도 소용 없는 것이죠.

 

남자가 관심없을때

댓글